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렌터카 허위 계약으로 보험금 5억 가로챈 일당 적발 2013-03-07 10:45:43
밝혔다. 보험사는 자동차보험 고객이 사고 후 수리 등을 위해 일시적으로 자동차를 사용하기 어렵게 됐을 때 렌터카 비용을 보험금으로 지급한다. 고객이 렌터카를 실제로 타는지 확인하기 어려워 계약서 사본을 보고 보험금을주는 데 사기범들은 이런 관행을 악용했다. 이들은 차를 빌리지 않고도...
스타벅스 한잔 값이면 `포커스 디젤` 탄다? 2013-03-07 09:45:00
이상 운전하는 전국의 운전자 882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연 평균 차량 유지비는 약 462만원, 그 중 303만원을 주유비로 소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런 상황에서 차량 유지비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주유비를 대폭 아낄 수 있는 고연비 수입 디젤차들이 국내 출시되면서 기름값을 한푼이라도 아끼려는 油테크족을 유혹...
[한국자동차산업 제2 위기 맞았다 ③] 현대차, 도요타 넘으려면 OOO 필요하다 … 위기에 강한 도요타 2013-03-07 07:00:45
더욱 강화됐다. 결국 도요타의 위기는 고객과의 신뢰를 높이고 뭉치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다는 기업문화를 다진 계기가 됐다. 학계에선 도요타의 강점으로 기본에 충실한 회사라는 점을 가장 먼저 꼽는다. 고속성장에 연연하지 않고 기술력과 경쟁력을 차근차근 쌓아온 점이 오늘날 도요타를 내구품질이 가장 뛰어난 자동...
신용카드 비밀 풀렸다…'주유 할인' 가장 선호 2013-03-07 06:01:39
카드 사용실태 조사 결과를 보면 고객이 선호하는 신용카드 부가 혜택은 주유할인이 전체의 26.9%로 최다였다. 그다음은 무이자할부(19. 7%), 자녀 교육비 할인(9.2%), 포인트 적립(8.6%) 순이었다. 2005년 조사에서는 무이자 할부가 21.2%로 가장 많았다. 고유가 지속으로 할인관심이 급증한 결과로 보인다....
[부산·경남]화이트데이엔 주얼리 세트 인기 2013-03-06 18:04:16
해결하기 위해 여직원 500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가장 받고 싶은 선물로 커플상품으로 대표되는 ‘주얼리’ 세트 (커플링, 39.7%)가 1위를 차지했다고 6일 발표했다. 흔하게 주고받는 초콜렛이나 사탕보다는 특별한 의미를 담을 수 있고, 일상 생활에서도 항상 챙겨볼 수 있는 실속있는 선물을 선호한다는...
북경현대차, 쏘나타 중국 전인대 업무차 제공 2013-03-06 17:03:51
쏘나타는 지난해 제이디파워社의 초기품질조사와 중국질량협회의 고객 품질 만족도 조사에서 차급 1위를 석권하는 등 높은 품질 경쟁력을 인정받아 왔으며, 향후 중국에서 성장 가능성이 높은 D세그먼트에서 지난해 판매 10만 대를 넘어서며 중국 중형차 시장에서 탄탄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베이징현대가 중국...
"SKT·LG U+ '도' 넘었다" VS "KT 언론플레이"…흠집내기 싸움 2013-03-06 14:45:00
틈타 경쟁 이통사들이 상도에서 벗어난 '고객 뺏어오기'를 했다는 것.이현석 세일즈기획단장은 "지난 주말 과도한 리베이트에 의한 불법 보조금 지급이 있었다"며 "실제 지난 1, 2일 조사한 결과 갤럭시s3, 옵티머스g에 지급되는 불법 보조금이 88만~100만 원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이어 "갤럭시s3의 경우 13만 원...
LG, 삼성 에어컨 1위 주장에 발끈…"외쳐서 될 일 아냐" 2013-03-06 11:54:30
조사기관도 잘 모른다"고 밝혔다. 국내 에어컨 업계는 지금까지 시장조사기관인 gfk 데이터를 근거로 점유율을 추정해왔다. 그러나 lg전자가 gfk 측에 자료를 공개하지 않으면서 삼성의 수치만이 집계돼 gkf도 더 이상 공개적으로 점유율을 발표하지 않고 있다. 삼성전자는 gfk 수치를 근거로 지난해 국내 에어컨 시장에서...
베이징현대, 중국 최대 정치행사에 쏘나타 협찬 2013-03-06 09:52:20
jd파워의 중국 신차품질조사'에서 베이징현대의 yf쏘나타와 ef쏘나타, 둥펑위에다기아의 프라이드(현지명 k2) 등 3종이 차급별 1위에 올랐다. 또 작년 9월 발표한 중국질량협회의 고객만족도조사'에선 yf쏘나타, 위에둥 등 6종이 차급별 1위에 올랐다.베이징현대 관계자는 "이번 쏘나타의 전인대...
블랙야크 "노다지 중국 두고 왜 유럽 가냐고요?"…아웃도어 본고장 유럽서 정면승부 2013-03-05 17:03:41
하나는 없는 상품을 없는 시장에 없는 고객을 대상으로 파는 도전적인 진짜 기업이고, 또 하나는 있는 상품을 있는 시장에 있는 고객에게 파는 장사꾼입니다. 블랙야크는 한국, 나아가 아시아 브랜드를 얕잡아보는 유럽 사람들과 당당하게 경쟁해 이기는 것이 꿈이자 목표입니다.” 강 회장은 “돈을 벌고 싶으면 가장 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