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베지밀, 브랜드파워 11년 연속 두유 1위 2013-03-04 09:34:24
'베지밀'이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11년 연속 두유 부분 1위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대표 브랜드 평가 제도로 1999년부터 실시하고 있다. 베지밀은 두유시장에서 45%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2003년부터...
해킹 피해 사이버보험 가입 급증 2013-03-03 17:10:32
최근 미국 기업 ceo 258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85%가 해킹을 걱정했다. 적자(82%)나 투자 손실(76%)을 걱정한다는 응답보다 많았다.사이버보험은 해킹으로부터 발생할 수 있는 모든 피해를 보상해준다. 매출 손실이 발생하거나 해킹으로 고객 정보가 유출돼 법적 소송이 생겨도 보험금을 청구할 ...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정관장, 60여개국에 수출 '명품 브랜드' 2013-03-03 10:13:01
현지인을 고객으로 확보하기도 했다.kgc 인삼공사는 2011년부터 ‘kgc 마케팅 시스템’을 도입, 정관장 브랜드를 전방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연간 사업계획부터 상품의 기획·출시·출시 후 관리까지 전사 의사결정 기구인 ‘상품기획 위원회’를 이용해 전략을 짠다. 또 인사이트 시스템을 통해 전사 마케팅 조사를 통합...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KB국민은행, 퇴직연금·스마트뱅킹 시장 점유율 선두 2013-03-03 10:07:12
등의 노력을 쏟은 결과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6년 연속 1위 기업으로 뽑혔다. kb국민은행은 ‘고객지향’을 은행의 핵심가치로 정의하고 고객만족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진심으로 이웃과 고객에게 다가가는 사회공헌’이란 철학을 바탕으로 사회적 책임경영도 실천하고 있다. 사회공헌...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롯데월드, 국내 첫 테마파크…연간 640만명 방문 2013-03-03 10:02:12
한 설문조사에서 가장 방문하고 싶은 서울 강남지역 관광지 1위로 꼽히기도 했다. 현재는 연간 약 640만명이 찾는 세계적인 테마파크로 성장했다.롯데월드는 가족을 위한 다양한 공간을 갖추고 있다. 가족형 테마공간 ‘키디존’은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시설을 지속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최근 문을 연...
[사설] 바짝 얼어붙고 있다는 산업현장 2013-03-01 16:49:01
대해 특별근로감독을 벌였던 고용부가 고객의 움직임에 민감할 수밖에 없는 유통업의 특성을 무시하고 판매도급 근로자를 모두 불법파견으로 규정해 버린 것이다. 입점 업체로부터 도급 형태로 조달한 인력들에 대해서는 그 어떤 지시도 내리지 말아야 한다면 문제가 안될 유통업체가 거의 없을 정도다. 고용부의 이번 단...
삼성, 똑똑한 TV와 생활가전으로 서남아 공략 2013-03-01 11:38:08
시장조사기관 GfK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작년 인도의 평판TV 시장에서 약 30%의시장 점유율(매출 기준)로 1위를 고수했으며 특히 46인치 이상 TV 시장에서는 40%가넘는 점유율을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이와 함께 덥고 습한 서남아 지역의 생활환경에 특화한 가전제품을소개한다. 자동 얼음 제조기를 장착한 고급...
'30만원이 소액?'…휴대전화 소액결제 피해 급증 2013-03-01 08:00:46
각 통신사의 고객센터나 인터넷 홈페이지 등을 통해 자신의 소액 결제 상한 금액을 조정할 수 있다. 그러나 소액 결제 한도액을 가입자가 직접 설정하지 않으면 이용기간과 수납 이력에 따라 자동으로 최고 30만원까지 늘어난다는 것이다. 컨슈머리서치 관계자는 "휴대전화 요금 사용량이 많고 미납이 없는...
푸마, 친환경 프로그램 ‘브링미백 캠페인 & 인사이클(친환경) 제품 출시 2013-02-28 20:14:01
고객들은 연간 60%이상의 종이와 물을 아끼고 있는 것은 효과를 내고 있어 환경보호에 큰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2011년, 푸마는 최초로 E P&L(환경손익분석회사: Environmental Profit and Loss Account)를 설립해 회사의 주요 부분들(푸마 오피스, 매장, 창고)과 제품 공장의 원자재에서부터 푸마의 완제품이 나오는 전...
아반떼, 중국 판매 100만대 돌파 2013-02-28 09:21:12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 중국인의기호와 감성 등을 적극 반영한 모델 개발에 착수했다. 디자인을 중국인이 좋아하는 유럽형 스타일에다 현지고객 특성에 맞게 크고 화려함을 강조한 중대형차 이미지로 했다. 차명도 고객에게 주는 운전의 즐거움을 뜻하는 '열'(悅)과 역동성이 있는 개성을 표현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