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이디어형 점포 봇물, '카운터·서빙인력·주방장' 3無식당 아시나요 2014-03-17 07:00:18
서빙 인력도 필요 없다. 송성원 미드맘밥 가맹사업본부장은 “46.5㎡ 기준으로 창업비는 6000만원 정도이며 여기에 점포임대비를 포함하면 전국 대부분 상권에서 1억5000만원 이하에 가맹점을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한 달 예상매출액은 2100만원이며 여기서 재료비와 인건비, 월세 등을 제외한...
삼성물산, 레이크사이드CC 3500억에 인수 2014-03-14 21:40:16
우정사업본부 등이 투자에 동참해 만들어졌다. 이후 마르스2호는 레이크사이드cc 지분 47.5%를 2700억원에 인수해 최대주주에 올라섰고 한동안 창업주 일가와 경영권 다툼을 벌이다가 2010년 양측의 지분을 공동으로 매각하기로 합의했다. 매각 과정은 순탄치 않았다. 현대중공업, 한화, kt&g 등이 인수에 관심을 보였고...
[오픈노트] '구멍 가게 사냥꾼'을 아시나요? 2014-03-14 10:20:45
가맹본부는 개인사업자(가맹점주)의 눈치를 보고 작은 목소리에도 화들짝 놀라는 신세로 전락해버린 셈이다. 이런 약자의 모습을 먼발치서 지켜본 약탈자도 생겨났다. 눈치빠르게 가맹본부의 약점을 파고 든 것이다. 가맹본부가 발 벗고 나서서 가맹점주와 '동반 성장의 길만 걷겠다'고 공개적으로 사과했지만...
동북아 금융 허브 6월 부산에서 위용 드러낸다 2014-02-26 10:25:51
조성해 동북아시아 선박유통시장과 해양,파생특화 금융중심지로 성장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BIFC가 그 첫걸음이 되는 셈이다. 홍콩,싱가포르 앞지를 동북아 금융도시 부산 남구 문현혁신도시에 지상 63층, 높이 289m로 들어서는 BIFC 조성 사업은 3단계로 추진된다. BIFC63빌딩과 BIFC몰을 짓는 1단계는 6월 말...
[편의점 시장 '빅뱅' 인터뷰⑤]염규석 편의점協 부회장 "불합리한 규제가 큰 걸림돌" 2014-02-25 13:17:56
가맹법 시행령 개정안 이전부터 본부와 가맹점주 간 활발한 의사소통을 위해 자발적으로 관련 조직들을 만들었다. 그러나 가맹점주들은 일반 노동자들과 다른 개별 사업자들이다. 가맹본부와 개별 계약을 통해 사업에 뛰어든 만큼 일반 근로자들과는 다른 성격을 갖고 있다. 본부와 점주 간 원만한 의사소통을 하는 것은...
[편의점 시장 '빅뱅' 인터뷰④]박진화 GS25 SD부문장 "전세계 먹거리로 가정간편식 개발해야" 2014-02-23 13:41:03
모습은 어떤 것이 있나."알뜰폰 사업과 건강기능식품을 편의점에서 적극적으로 도입한 것이 다르다. 편의점은 소비자들의 생활과 밀착돼 있는 유통채널이기 때문에 변화하는 트렌드를 신속하게 반영하는 것이 중요하다. 업체 입장에서도 어떻게 하면 더 많은 고객들과 더 넓은 접점에서 만날 수 있을지 연구하고 있다. 향후...
[편의점 시장 '빅뱅' 인터뷰②]이기용 CU 상품본부장 "약국 등 융복합 편의점이 미래" 2014-02-18 13:05:00
것은 사실이다. 편의점은 생활 밀착형 유통 업태이기 때문에 라이프 스타일에 큰 영향을 받는다. 우리나라 소비자들과 일본 고객들의 라이프 스타일에는 분명히 차이가 존재하고 이에 따른 콘텐츠도 차이가 있을 수밖에 없다. 국내 고객들의 요구를 조금씩 맞춰가다보면 그 모습이 드러나지 않을까."▶올해 대형마트의 편...
고객 요구에 귀 기울여 차별화된 서비스 2014-02-17 06:57:43
것. 그는 자신의 매장뿐 아니라 본부 차원에서 도입할 만한 아이디어도 적극적으로 제안한다. 연간 회원제 서비스 제도, 카케어 세미나도 본부에 아이디어를 제시했으며 좋은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사장은 “좋은 마케팅 아이디어도 열심히 준비하는 만큼 나온다”고 강조했다. 강창동 유통전문기자...
한샘, 신입사원 전원 6개월간 공장·영업현장서 생존경쟁 2014-02-14 06:57:00
양해를 먼저 구한 뒤 사원들과 고객의 대화 내용을 녹음하고 있다. 녹음 파일을 제출하면 다음날 교육팀이 사원에게 보다 친절하고 상세한 상담법에 대해 알려주는 방식이다. 김덕신 부엌유통사업본부 이사는 “백화점 등에 비해 더 철저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며 “고객이 전문가들에게 상담을 받는다는 느낌을...
손님 없는 날엔 '서비스 음식' 팍팍 줘라 2014-02-10 06:57:22
하나는 고객들과의 소통에 능하다는 것이다. 유통기한이 다 된 맥주를 단골손님들에게 서비스로 제공하는 것이 대표적인 사례다. 안주를 가져오지 않은 고객에게는 안주 서비스도 준다. 이 가게의 입지는 한마디로 c급지다. 개점 작업을 도왔던 가맹본부 직원이 만류할 정도로 입지가 좋지 않았다. 신림역 상권은 3번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