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리뷰] B.A.P 앵콜 콘서트 "키만 큰 게 아니라는 걸 보여드리겠습니다" 2013-08-20 08:57:06
청소년들이 대부분이었지만 딸과 함께 온 부모님들과 머리가 노란 외국인들도 다수 자리해 눈길을 끌었다. 공연은 마토 행성에 살고 있는 마토키 6인, b.a.p(비에이피)가 고통과 눈물로 가득한 지구를 구하기 위해 지구에 오는 콘셉트로 진행됐다. '라이브로 지구인들의 심장을 다시 뛰게 만들라'는 지령을...
꽃지의 '황금빛 갯벌'…황홀한 추억이 쌓인다 2013-08-11 14:30:44
프로젝터가 동원된 입체영화도 관람할 수 있다. 입장료는 성인 9000원, 청소년 8000원, 어린이 7000원. (054)820-8800 ○카누 타며 추억 만드는 춘천 물레길 춘천 물레길(mullegil.org)은 카누를 체험하며 가족과 함께 의암호와 소양호의 아름다운 절경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캐나다의 전통 카누 제작기법에 따라 만든...
[불붙은 '지도 전쟁'] "가상세계서 돈 벌려면 지도 서비스를 장악하라" 2013-08-09 16:51:13
식당, 청소년 유해시설 등을 지도에 표시하는 일을 하고 있다. 임 박사는 “우리 동네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 직접 눈으로 보여줄 수 있다는 데 지도의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영국의 한 시민단체에서 출발한 ‘히스토리핀’도 유럽 미국 호주 일본 등으로 확산되고 있다. 지도에 각자가 사는 지역의 역사를 담은 옛날...
[한경과 맛있는 만남] 정유정 소설가 "선 굵은 소설 쓰니 '아저씨 독자' 다시 모이더군요" 2013-08-01 17:22:19
《내 인생의 스프링캠프》로 2007년 세계청소년문학상을 받으며 등단했고, 2009년 《내 심장을 쏴라》로 세계문학상을 받았지만 《7년의 밤》을 발표하기 전에는 사실상 무명에 가까웠다. 소설에 대한 열망보다 급했던 ‘생활’이 그를 가로막았기 때문이다. “아버지가 지금도 라면박스에 상장을 보관할 정도로 글쓰기에...
패션·뷰티업계 “10대를 공략하라!” 유스 마케팅 활황 2013-07-31 15:13:01
출발부터 타깃층을 10대로 설정, 청소년 화장품으로 유명한 브랜드다. 10대 커뮤니케이션을 집중적으로 하는 만큼 본인뿐만 아니라 친구의 참여를 이끄는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청소년들의 학업 외 외부 활동을 적극 유도하고 있다. 특히 클린앤클리어 서포터즈 ‘자만클럽’이 학생들 사이에서 인기다. 멤버로 선정되면...
논문 게재 여부로 교수·대학 평가 '학술지 등재 제도' 안없앤다 2013-07-18 17:29:50
테크노경영學▶ 서울대, 핵심교양 12년 만에 '폐지 논란'▶ 11월 수능 영어 '쉬운 a형' 선택 늘어나나▶ sat 학원 8곳 폐원·4곳 교습정지▶ 박용성의 뚝심…중앙대, 청소년학과 등 4개 폐지[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국민복지 좀 먹는 보험사기] "보험사기는 전 국민 주머니 털리는 심각한 사회적 문제" 2013-07-11 17:24:48
청소년과 노인들의 보험사기도 최근 급증하는 추세이고요. 30~40대가 많았던 예전과 비교하면 확실히 심각한 상황입니다. ▷사회=수법도 조직화·흉포화·지능화되고 있다는 지적이 많습니다. ▷신의기 부원장=병원 정비공장 보험설계사 등이 연계한 구조적인 범죄가 늘고 있습니다. 20명 이상이 조직적으로 동원되는...
이석연 前 법제처장 "역사공부 않고 떠나는 것은 여행 아닌 관광" 2013-07-10 17:11:06
통합의 길’ ‘헌법과 반헌법’ 등 법·사회과학과 관련된 다소 무거운 책만 써왔던 이 전 처장. “전공 관련 책 집필보다 독서·여행을 소재로 한 책이 훨씬 쓰기 어려웠다”며 “내가 걸어온 길을 진솔하게 풀어내는 과정이 만만치 않았다”는 설명도 덧붙였다. 그가 다양한 책을 쓰는 데는 청소년 시절 집중적인 독서...
[게임별곡13] 최고의 슈팅게임 '파로디우스' 2013-07-09 11:44:18
볼 수 있을 만큼 가정의 콘솔 게임기 영역을 벗어나 온 동네 청소년들의 디지털 소셜 문화를 선도하던 오락실에까지 진출하였다. 그 중 한 편인 '파로디우스다!'는 부제가 '신화에서 웃음으로'다. 부제만 봐도 알 수 있듯이 이 게임의 주된 내용은 신화에서 영감을 얻은 내용이 많고 '웃음으로'라는 말처...
[Cover Story] 사회공헌은 '선택적 윤리'…삼성·현대차 등도 동참 2013-07-05 15:45:45
한국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설문조사에 따르면 ‘기업이 해야 할 우선순위’로 ‘사회 기여’를 꼽는 경우가 많다. ‘이윤 획득’이라는 응답은 의외로 적다. 이런 생각이 단순히 기업이 사회에 뭔가 기여해야 한다는 추상적 수준의 믿음이나 희망이라면 괜찮지만 어려운 사람들에게 조건 없이 기부금을 내놓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