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韓 금 보유량 국제순위 19개월 만에 20계단 상승 2013-02-14 08:00:26
달러로 환산한 금 보유량은 12월 기준 44억9천770만 달러로 외화보유액(3천269억7천만 달러)의 1.4% 수준이다.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달러화 위상이 흔들리자 한국은행은 2011년 13년 만에 처음으로 금 40t을 사들였다. 작년 7월과 11월에는 각각 16t, 14t을 추가로 매입했다. 이로써 한국의 금 보유량 순위는...
특급호텔 '부산 전쟁'…파크하얏트·힐튼 등 잇단 신축…日호텔도 진출 2013-02-13 17:10:35
269실 규모의 특1급 호텔을 해운대 우동 마린시티에 문을 연다. 부산이 전시컨벤션 및 관광산업의 거점도시로 성장하고 있는 점을 겨낭해 ‘비즈니스 친화형 레저 호텔’로 차별화하기로 했다. 오션뷰 설계를 통해 전 객실에서 해운대와 광안리 바다를 조망할 수 있도록 했다. 힐튼호텔은 동부산권인 기장군에 2015년까지...
아세아제지, 작년 영업익 269억…384%↑ 2013-02-07 16:57:00
384.9% 증가한 269억100만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같은 기간 매출액은 2638억6300만원으로 7.6% 줄었으며, 당기순이익은 462.3% 증가한 225억3800만원으로 잠정집계됐다.한경닷컴 최유리 기자 nowhere@hankyung.com▶ 정가은, 출장마사지男 집으로 불러서는…파문▶ 채리나, 김성수 전처 '살해' 재판 보더니…▶...
<국내 증권사들 수익성, 외국 IB의 6분의1 수준> 2013-02-07 05:51:10
비교해 두 배가까이로 커졌다. 작년 9월말 국내 증권사의 자산총액은 269조 7천125억원으로 2008년 같은 시기의 141조 1천423억원보다 1.9배로 증가했다. 국내 은행(특수은행 제외)에 대한 증권사 자산 규모 비중은 12.1%에서 21.4%로확대됐다. 증권사의 전체 자산 규모가 늘어난 것은 대형 증권사들을...
국내 증권사 자산 269조원…금융위기後 두배로 2013-02-07 05:51:08
현재 국내 증권사들의 총자산 규모는 269조7천125억원으로, 2011년 238조9천898억원에 비해 1년만에 30조7천227억원(12.9%) 늘어났다. 글로벌 금융위기가 터진 2008년 141조1천423억원과 비교하면 두 배로 불어난 것이다. 증권사 자산 규모가 52조원 가량 됐던 2001년 말까지 거슬러 올라가면 10여년사이에 5배...
엔씨소프트, 조금 더 기다려야…목표가↓-동양 2013-02-06 07:21:45
매출(269억원)의 전기대비 18% 감소는 2013년 엔씨소프트의 실적 전망을 어둡게 했다고 지적했다.2013년 회사측의 가이던스 매출액은 7900억원(+5%), 영업이익 1700억원(+12%)이다. 이중 북미형 신작게임 ‘와일드스타’와 길드워 2 확장팩, 아이템 매출이 반영됐으며 중국 ‘블소’ 실적은 부분유료화 요금제 도입 가능성...
엔씨소프트, 지난해 영업이익 1천513억.. 전년비 11% ↑ 2013-02-05 09:46:16
북미 709억 원, 유럽 513억 원, 일본 207억원, 대만 21억원, 그리고 로열티 168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제품별 분기 매출은 리니지 649억 원, 리니지2천165억 원, 아이온 251억 원, 블소 269억억원 등입니다. 한편 나성찬 엔씨소프트 경영지원본부장은 “2012년 심화된 국내외 온라인 게임의 경쟁에도 불구하고 신작의...
외화보유액 최고 기록 6개월 연속 경신(종합) 2013-02-05 09:29:02
269억7천만달러보다 약 19억달러 많은 액수다. 외화보유액은 지난해 8월부터 6개월째 매달 최고치 기록을 경신했다. 한은 국제총괄팀 이순호 차장은 "유로화 강세(1월 중 달러 대비 2.6% 절상)에유로 표시 자산의 달러 환산액이 증가하고 외화자산의 운용수익 역시 늘었다"고 설명했다. 최근 엔저 기조(1월 중...
엔씨소프트, 4분기 순이익 498%↑사상 최대 2013-02-05 09:02:58
251억 원, '블소' 269억 원, '길드워2' 1190억 원, 기타 캐주얼 게임 등이 142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리니지'는 고객 니즈에 맞춘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매출이 전분기 대비 69%, 전년동기 대비 62% 증가했다. 또한 '길드워2'는 4분기에 매출이 본격적으로 반영되면서 높은 실적을 이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