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농심 계열 유통사 메가마트, '패션 편의점' 키운다 2013-05-20 10:21:00
메가마트는 농심그룹의 계열사로 1975년 부산소재의 ㈜동양체인을 인수한 이래 유통업을 중심으로 사업을 영위해 오다가 2005년 티뷰, 2007년 인테리어전문숍 하우즈데코 등을 론칭하며 유통 및 패션 기업으로의 면모를 갖췄다. 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아내...
[출발시황] 개인 `매수`‥코스피, 1990.36 상승 출발 2013-05-20 09:24:27
운수창고와 유통업, 전기가스, 종이목재를 제외한 전 업종이 상승세입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에서는 삼성전자와 삼성생명, 한국전력, 현대중공업을 제외하곤 대부분 업종이 오름세를 기록중입니다. 코스닥은 전 거래일보다 0.31% 오른 567.82로 거래를 시작했습니다. 외국인이 3억원 매도 물량을 내놓고 있지만 기관과...
'밀어내기·폭언 파문' 남양유업, 매출 타격 현실화 2013-05-20 06:44:14
대형마트에서 남양유업 제품 매출 감소폭이 커지고 있다.1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른바 '밀어내기(강매)'와 폭언 논란 이후 a 대형마트의 경우 이달 들어 15일까지 남양유업의 흰우유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7.7%, 요구르트 매출은 34.7% 감소했다.특히 떠먹는 요구르트를 제외한 액상 요구르트 매출이 22.9%...
'통 크게' 포상금 쏜 노병용 사장 2013-05-19 17:00:09
직원들에게 ‘통큰’ 포상금을 지급했다. 1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마트는 지난달 말 직원 20명에게 1인당 최대 1000만원씩, 총 8800만원의 포상금을 줬다. 새로운 상품을 들여놓거나 경영혁신 아이디어를 내 매출 증대와 비용 절감에 기여한 직원들이 대상이다. 상품 가격을 대폭 낮춘 통큰 시리즈로 유통업계에 화...
삼성 '5대 큰 손님' 명단, 소니 이름이 사라졌다 2013-05-19 16:49:13
사가던 완성품 제조사에서 휴대폰 서비스·유통업체로 대체됐다. 올 1분기에도 소니를 대신해 미국의 무선 전문 유통업체인 브라이트스타가 4위로 처음 5위권에 진입했다. 브라이트스타는 세계 51개국에서 8만곳이 넘는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특허분쟁을 벌이고 있는 삼성과 애플의 거래 변화도 주목된다. 아이패드용 ...
유통街, 장기불황에 '비실'…M&A·연구개발 등 활로 모색 2013-05-19 09:06:35
지난 1분기 유통업계 안에서 상대적으로 양호한 실적을 발표한 동원f&b도 장기불황 등 경영환경 변화를 예의 주식하고 있다. 동원f&b는 "앞으로 인삼사업부의 경우 로드샵, 가맹점 등을 확대하고 적극적인 광고를 통해 인지도 증대에 나서 미래성장 사업으로 육성할 계획"이라며 "아울러 b2b등 온라인상 신규채널도 강화해...
증권가, 하반기 장밋빛 전망 '솔솔' 2013-05-19 05:53:08
확대하고 반도체, 음식료, 통신, 생활용품,유통업종은 비중을 축소하도록 권고했다. 대신증권도 올해 경기 모멘텀이 하반기에 더 강할 것이라면서 코스피가 상저하고의 양상을 보일 것이므로 하반기를 겨냥한 저점 매수에 주력하라고 조언했다. 동부증권은 글로벌 경제지표 둔화가 2분기까지 지속할 가능성이...
박 대통령 "밀어내기 있어선 안될 일" 2013-05-16 20:19:35
최근 불거진 유통업계 `밀어내기` 관행에 대해 결코 있어선 안될 일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16일 중소기업인 200여명을 청와대로 초청해 가진 만찬에서 "최근 본사의 밀어내기 압박에 시달린 대리점주가 스스로 목숨을 끊는 불행한 일이 있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박 대통령이 최근 남양유업 사태에 이어...
"200만원대 텐트도 인기"…불황에도 캠핑열풍 2013-05-16 18:00:37
등 유통업계가 캠핑 특수를 누리고 있다. 아웃도어 바람이 캠핑 열풍으로 이어지면서 캠핑 시장은 불황이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매출 성장세가 가파르다. 업계에서는 2010년 1800억원대이던 캠핑 시장 규모가 올해 4000억원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16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1~4월 캠핑용품 브랜드의 매출은...
여름 모피·겨울 수영복…철잊은 백화점 2013-05-16 17:56:22
유통업계에서 계절과 반대되는 상품을 파는 ‘역시즌 마케팅’이 확산되고 있다. 여름엔 모피, 겨울엔 수영복 등을 내놓고 대규모 할인 판매를 하고 있는 것. ○모피 에어컨 사계절 구매 계절상품의 월별 판매 비중도 달라지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의 연간 수영복 매출 중 겨울철(11~1월)이 차지하는 비중은 2007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