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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교육청, 학교폭력·체벌 제로화 추진…상벌점제 폐지 2017-11-02 11:30:02
한다. 이번 종합계획은 '학생을 시민으로, 학교를 시민사회로'라는 비전 아래 4개 정책목표와 11개 정책방향, 23개 추진과제로 짜였다. 종합계획에 따라 앞으로 서울시교육청은 학교를 '폭력 없는 공간'으로 만들고자 '학교폭력 제로(0)화'를 추진한다. 학생이 다른 학생에게 가하는 물리적...
연극 <보이 겟츠 걸> 돋보기 | 배우 김왕근의 묵직한 연기 2017-11-02 10:39:51
`혐오`를 주제로 한 극단 북새통의 프로젝트성 연극 중 첫 번째 작품인 <보이 겟츠 걸>에 출연해 또 한 번 연기의 혼을 터뜨린다. 문형주, 이영석, 전영, 김현균, 남수현, 황아름, 장애실 등 걸쭉한 연기파 연극배우들과 호흡을 맞췄다. 극단 북새통은 여성 문제, 인종 문제 등 최근 한국사회에 떠오른 혐오와 차별에 관한...
"뮤지컬 '혐오스런 마츠코의 일생'…영화와 차별화" 2017-11-01 18:33:51
더 부각하려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마츠코를 혐오스럽다고 규정짓는 것은 타인의 시선"이라며 "사회 관계망 속에서의 편견과 혐오, 교사에서 성 노동자가 되는 과정에 대한 해석 등이 중요하다"고 부연했다. '마츠코' 역에는 뮤지컬 배우 박혜나와 아이비가 캐스팅됐다. 박혜나는 "그녀의 삶이 멋져 보였다"며...
[ 사진 송고 LIST ] 2017-11-01 17:00:01
'혐오스런 마츠코의 일생' 11/01 16:05 서울 임헌정 롯데월드타워 직원들도 피난안전구역으로 11/01 16:05 서울 임헌정 실전 방불케 하는 지진대피훈련 11/01 16:06 서울 이재희 아이비, 온몸 연기 11/01 16:06 서울 사진부 '서울로에서 국화향을 만나다' 11/01 16:06 서울 이재희 아이비가...
[신간] 우리는 왜 사랑을 반복하는가·냉전의 과학 2017-10-31 17:53:06
알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학자들과 만났다. '여성 혐오를 혐오한다'로 국내에도 알려진 사회학자 우에노 지즈코를 비롯해 곤충학자, 동물행동학자, 종교학자, 심리학자, 성 과학자, 행동유전학자, 뇌 연구자 등이 인간 본성과 불륜의 메커니즘에 각자 답을 내놓았다. 동양북스. 224쪽. 1만2천500원. ▲ 냉전의 ...
개신교인 47.9% "작지만 건강한 교회가 이상적" 2017-10-31 17:00:36
18.9%, 교육이 5.3%로 뒤를 이었다.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해 종교가 해야 할 역할로는 '사회구조 개혁을 위한 참여를 유도한다'(42.1%)와 '정책을 제안한다'(6.6%) 등 적극적인 행동을 주문하는 응답자가 절반에 달했다. '개인을 위로한다'(27.4%), '관여하지 않아야 한다'(17.8%) 등...
조희연 교육감 '표현의 자유' 주제 토론수업 일일교사 2017-10-23 11:30:01
주입하는 교육을 금지하고 수업시간에 학문·사회적 논쟁거리를 가감 없이 드러내놓고 토론하는 것이 골자다. 서울시교육청은 중·고교에서 사회현안 토론수업이 활성화되도록 '보이텔스바흐 논쟁수업 지침'을 마련해 지난 7월 일선 학교에 안내했다. 조 교육감이 일일교사로 참여하는 수업은 '표현의 자유,...
[신간] 페미니즘과 기독교·그래픽노블 실낙원 2017-10-19 08:00:03
사회와 기독교가 나아갈 길을 모색한 책이다. 신학자이자 철학자인 저자는 남성중심주의와 이성애중심주의로 점철된 사회가 주변부에 있는 이들에게 얼마나 심각한 폭력을 행사하는지 묻는다. 특히 최근 한국 기독교는 여성 혐오와 성소수자 혐오에 노골적으로 앞장서면서 '개독교'라는 부끄러운 수식어를 얻었다고...
美 운전중 통화·소셜미디어 사용으로 교통사고 사망자 급증 2017-10-18 15:07:47
맞추고 있어 휴대전화 사용이 보편화한 사회의 기술적 변화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사고 당시 운전자가 휴대전화를 사용하고 있었는지 확인하기 어렵고, 휴대전화 사용이 교통사고 원인임을 증명하는 것은 더욱 어려운 일이기도 하다. 검찰 역시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을 입증하기 위해선 통화기록에 대한 영...
'평등과 다양성 교육으로'…경기도교육연구원 심포지엄 2017-10-17 18:52:20
"학교의 변화만으로 차별과 혐오에 대처하기 쉽지 않은 만큼 사회 전체적으로 포괄적 차별금지법과 아동·청소년인권법 제정을 통한 국가적인 대책이 마련돼야 한다"라고 지적했다. 이근영 경기도교육연구원 부연구위원은 토론 세션에서 "교육정책 연구자들이 교육 현장에서 혐오와 차별이 재생산되는 메커니즘을 밝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