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마트의 매운맛 PL라면, 매출 10억 돌파 2013-02-18 08:00:48
다시 매운맛 라면으로 돌아섰다는 것이 이마트 측의 설명이다. 실제 이마트 봉지라면 내 매운라면 제품군의 매출 구성비는 지난해 4월 44%, 8월 50%, 12월 55%로 증가하고 있다. 이마트는 하바네로 매출 10억원 돌파를 기념해 오는 28일까지 하바네로, 농심 '진짜진짜', 오뚜기 '열라면' Ƌ+1'...
농심, 전략기획실장 외부 수혈…삼성출신 김경조 부사장 2013-02-14 20:36:18
게 의외라는 반응이 나오고 있다. 농심은 신춘호 회장이 올해 경영 목표를 ‘도전’으로 정한 뒤 먹는 샘물, 커피믹스, 튀김·부침가루 등 신제품을 쏟아내고 있다. 인수·합병(m&a) 시장에 곧 매물로 나오는 웅진식품의 유력 인수 후보로도 거론된다. 포화 상태에 접어든 국내 라면 시장을 벗어나 해외 수출에도 적극...
'펄펄 끓는' 용기면, 2조 라면시장 이끈다 2013-02-08 10:22:42
인기는 전체 라면 판매 순위에서도 나타난다. 지난 12월 라면시장 톱10 안에 농심의 '육개장사발면' '신라면컵' '신라면큰사발' 등 3개 제품이 6,7,10위에 올랐다. 용기면 시장이 커진 것은 편의점 수가 2만여 개를 훌쩍 넘어선 데 따른 것으로 업계는 분석하고 있다. '싱글족' 등으로 불리는...
농심, 이번엔 유럽 유통회사 뚫었다…英 4대유통사 모리슨과 계약 2013-02-07 16:50:11
비중은 전체의 70%를 넘는다.농심 라면제품은 아스다에선 이미 판매되고 있다. 농심은 테스코 및 세인즈베리와도 연내에 판매계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10여종의 라면을 이들 업체에 공급해 영국인의 입맛을 사로잡는다는 전략이다. 농심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공항 내 그랩앤드플라이 6개 전 매장에도 지난달부터 신라면...
농심, 유럽 메이저 유통사 입점‥유럽공략 `가속` 2013-02-07 10:32:45
공식 스폰서 자격으로 홈경기장에 농심 로고와 신라면 브랜드 이미지를 광고할 계획입니다. 이용재 농심 해외영업본부장은 "농심 신라면을 무기로 공격적인 해외마케팅을 펼쳐 올해 유럽 매출을 지난해보다 30% 이상 끌어올리겠다"고 말했습니다. 농심의 올해 해외매출목표는 5억7천만달러로, 지난해 4억4천만달러보다...
'신라면' 유럽시장도 뚫었다…대형유통사와 잇따라 판매계약 2013-02-07 09:49:37
신라면의 브랜드 파워와 신뢰도가 까다로운 유럽 메이저 유통회사의 벽을 뚫은 원동력이 됐다"고 말했다.이와 함께 농심은 afc윔블던의 공식 스폰서 자격으로 홈경기장에서 농심 로고와 신라면 브랜드 이미지를 광고한다. 홈경기 시작 전 팬들에게 농심 신라면을 무료로 제공하는 고객 이벤트도 벌일 예정이다. 이용재 농심...
"농심, 라면 시장 점유율 회복‥수익성 개선 기대" - 교보증권 2013-02-07 08:49:29
교보증권은 7일 농심에 대해 올해 라면 시장점유율 회복과 가격인상을 통해 실적 회복이 가능할 전망이라며 투자의견 `단기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30만5천원으로 상향조정했습니다. 정성훈 교보증권 연구원은 "농심의 올해 영업이익은 지난해보다 18.3% 증가한 1천203억원 예상된다"고 말하고 "지난해 삼다수...
제과協-가맹빵집 갈등 법정싸움 '점화' 2013-02-06 17:03:30
외식업 7개 업종의 사업을 하는 업체라면 대기업이든 중견기업이든 외국계든 관계 없이 모두 포함하는 것을 원칙으로 했다”고 말했다. 더본코리아(2011년 매출 627억원)는 중견기업으로 간주돼 ‘추가 출점 제한’ 권고 대상에 포함됐다. 원앤원(2011년 매출 624억원)은 매출로만 보면 중소기업이 아니지만 중소기업 졸업...
식품 라이벌 '커피'가 승패 갈랐다 2013-02-05 17:24:51
영향을 주고 있다. 지난달 28일엔 라면업계 1위 업체 농심이 커피믹스 사업에 진출했다. 녹용 성분이 들어간 신제품에 신춘호 농심 회장이 직접 ‘강글리오 커피’라는 이름을 붙였을 정도로 새 사업에 대한 애착이 강하다. 시장의 반응은 일단 라면 회사가 전공 분야가 아닌 커피믹스 시장에 진출한 것에 대해 우려 섞인...
'종합식품기업 도전'…신제품 쏟아내는 농심 2013-01-28 15:43:59
농심은 작년 말 감자칩 ‘프링글스’의 국내 판매권을 따냈고 자체 개발한 먹는샘물 ‘백두산백산수’, 건강 기능성을 강조한 커피믹스 ‘강그리오커피’ 등을 잇달아 출시했다. 주력상품인 라면과 스낵 외에 다른 신제품에 대한 연구·개발(r&d)도 계속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농심은 인수·합병(m&a) 시장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