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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신용카드 민원 상담 국번없이 '1332'…나홀로 해결 어렵다면 e금융센터 '노크' 2013-06-04 15:30:22
반영한 사실을 확인하고, 은행에 민원인의 요구를 수용하도록 권고했다. #2.c씨는 2009년 1월 d카드사로부터 우수고객으로 선정됐다는 안내와 함께 신용카드 채무면제유예(dcds) 상품 가입을 권유하는 전화를 받고 무심결에 동의했다. 그러나 최근 카드대금청구서를 보고 dcds 수수료가 매월 2만원 이상씩 결제된 사실을...
팝업창 주의보‥클릭하는 순간 피싱사이트 접속 2013-05-29 17:22:05
민원인에 의해 제기됐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하자 `금융감독원 보안 관련 인증절차 진행`을 사칭하는 팝업창이 나타났다는 것. 내용은 `보안관련 인증절차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옥션 해킹사고로 정보가 유출되어 인증서 및 개인정보의 보안을 검증해야 합니다`라고 적혀있다. 인증절차를 시행하기 위해 팝업창을...
[브레이크 없는 의회 권력] 의원실 "왜 왔어요? 자료 두고 가세요"…쟁점 법안엔 '요지부동' 2013-05-29 17:04:48
정부부처 공무원들과 기업 대관 담당자들, 민원인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의원들의 입법에 각자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한 노력이다. 의원들은 “입법으로 수혜를 보는 쪽과 피해를 당하는 쪽의 입장을 대체로 균형있게 들으려 한다”고 말한다. 하지만 의원들이 ‘귀’를 잘 열지 않는다는 지적도 많다. 특히 경제민주...
금융감독원장 명의 팝업창 피싱수법 발견..."각별한 주의 요망" 2013-05-28 09:51:32
민원인이 인터넷 이용을 위해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하자 “금융감독원 보안관련 인증절차 진행”을 사칭한 팝업창이 나타난 후 사라지지 않아 보안업체를 통해 확인한 결과, 해당 팝업창을 클릭하면 피싱사이트로 유도되어 개인정보와 금융거래정보를 편취하는 새로운 수법으로 확인됐다고 설명했습니다. 팝업창에는...
'금융사랑방 버스', 인력시장서 금융교육 2013-05-23 09:01:42
오순명 금감원 금융소비자보호처장은 국민행복기금과 서민금융지원금융상품을 안내하고 '야간상담·24시간 상담예약제도'를 소개했다. 이 제도는 민원인이 상담업무가 끝난 시간에 콜센터(☎02-1332)에 전화해 예약하면 다음날 상담원이 전화해 상담해주는 제도다. cindy@yna.co.kr(끝)<저 작 권...
[현장에서 만난 CEO] 김규복 생명보험협회장 2013-05-21 16:29:39
경우 민원인의 신상을 밝히는 것을 전제로 민원에 포함시키는 등 몇가지 제도 개선 사항을 준비해 감독당국에 건의할 계획이다." 교보생명을 필두로 한 온라인 생명보험사가 조만간 국내에서 처음으로 설립될 예정이어서 생보업계에도 적지 않은 변화가 예상됩니다. 김규복 생보협회장은 젊은 층의 생명보험 상품 가입이...
[수도권이 국가 경쟁력 원천] 송영길 인천시장 "중앙-지방 상생 해결방안 도출해야" 2013-05-21 15:30:25
열정을 쏟고 있다. 최근엔 인천시민의 가장 큰 민원인 인천 수도권매립지 사용 연장 문제로 서울시 환경부와 대립각을 세우고 있기도 하다. ▷수도권매립지 사용 연장을 놓고 지자체 간 갈등이 심하던데요. “수도권매립지는 1989년부터 서울시 인천시 경기도 등 수도권 3개 시·도가 쓰레기 매립장으로 사용했으며 당...
'과도한 민원감축 요구' 보험업계 금감원에 건의(종합) 2013-05-21 10:12:38
보험사를 상대로 의도적인 악성 민원을 제기하는 민원인에 대한정의를 명확하게 하고, '블랙 컨슈머'로 지정된 사람의 민원은 건수에서 제외해 달라는 입장이다. 반면, 생보협회는 보험사가 아닌 대리점 설계사의 불완전 판매에서 생기는 민원, 소비자 민원이 아닌 설계사와 보험사 간의 분쟁에서 생기는 민원...
"민원감축 요구 현실성 없어"…보험업계 당국에 반발 2013-05-21 08:28:11
보험사를 상대로 의도적인 악성 민원을 제기하는 민원인에 대한정의를 명확하게 하고, '블랙 컨슈머'로 지정된 사람의 민원은 건수에서 제외해 달라는 입장이다. 반면, 생보협회는 보험사가 아닌 대리점 설계사의 불완전 판매에서 생기는 민원, 소비자 민원이 아닌 설계사와 보험사 간의 분쟁에서 생기는 민원...
[대변인의 세계] 승진하는 '관문'이지만…"처음으로 乙 체험" 2013-05-17 17:11:01
생각도 있었지만 나중에는 자신이 민원인들에게 ‘갑’으로 비쳐진 적은 없었을까를 반성하는 계기가 됐다는 설명이다. 1997년 외환위기 당시 재정경제원 공보관을 지낸 박종원 코리안리 사장은 당시 몸에 익힌 ‘섬김의 자세’로 사장 5연임의 대기록을 세웠다.대변인은 또 부처 전체의 시각으로 업무를 바라보면서 상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