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잇단 공격투자 발표…LG, 1등 노린다 2016-07-27 18:00:55
대대적인 투자에 나섰고, LG화학도 고부가가치 합성수지, 엘라스토머 생산 공장을 짓는데 4,000억원을 들인다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고부가가치를 내는 `프리미엄` 제품에 집중 투자해 후발업체들과 격차를 벌릴 뿐 아니라 업계 1위로 올라서겠다는 전략입니다. 만년 2위 LG가 삼성을 제치고 시장의 주도권을 잡기...
중국 추격 따돌리고 삼성과 격차 줄이고…LGD, OLED에 2조 투자 2016-07-27 17:49:57
등 후발업체의 추격을 뿌리치기 위해서다. 여기에 중소형 oled 부문에서 선두 주자인 삼성디스플레이와의 격차를 좁히려는 의도도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올 들어 국내 디스플레이업계 화두는 oled로의 생산 전환이다. 중국 업체들의 생산량 증가로 lcd(액정표시장치) 분야 수익성은 크게 줄었다. lg디스플레이의 지난 2분기...
박종구 총장 "사회 요구에 유연하게 대응…상시적으로 학과 개편해야" 2016-07-26 17:38:46
차별점은 무엇입니까.“초당대는 후발주자입니다. 차별화가 추격의 열쇠겠죠. 그래서 학교가 직접 운영하는 콘도르 비행교육원을 개원한 겁니다. 다른 대학들은 외부업체에 훈련을 위탁하는 일이 많습니다. 지난달 무안공항 경비행기 추락사고에서 보듯이 비행교육 위탁은 위험합니다.”▷비행교육원 개원에 따른...
한때 시총 143조원…'포털공룡' 야후의 몰락 2016-07-25 18:59:14
야후는 이번 매각으로 중국 전자상거래업체 알리바바의 지분 15%와 야후재팬 지분 등 자산가치 410억달러를 보유한 이름뿐인 회사로 남게 됐다.야후는 검색엔진과 이메일 서비스, 쇼핑과 뉴스 등 각종 정보를 소비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대신 온라인 광고를 유치하는 비즈니스 모델로 급성장했다. 이후 후발주자 구글이...
LG화학 "고부가 제품 집중해 글로벌 3위로" 2016-07-25 17:23:33
시장의 성장성과 진입장벽 때문이다. 석 ???전문 시장조사업체 cmr은 지난해 2조4000억원 규모의 엘라스토머 시장이 2020년에는 약 3조5000억원 규모로 커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5년간 약 46% 성장을 이룰 것으로 내다봤다. 자동차 경량화에 필요한 소재이기 때문에 수요가 꾸준하게 증가할 것이라는 설명이다.동시에 공급...
LG화학, 4천억 들여 국내 최대 엘라스토머 공장 증설 2016-07-25 11:00:29
고성장이 예상되는 시장이다. 석유화학 전문 시장조사업체 CMR는엘라스토머 시장이 지난해 약 2조4천억원에서 2020년 약 3조 5천억원 규모로 늘어날것으로 내다봤다. 반면 LG화학을 비롯해 4개사만 생산하는 등 기술력이 높고 신규 업체의 진입장벽이 높아 지속적인 공급 부족이 전망된다. LG화학은 또...
[ETF 전성시대] 자산운용사 '23조 전쟁' 2016-07-21 18:42:02
돈을 번다는 얘기가 나올 정도다.국내 etf 시장 선두업체는 삼성자산운용이다. 이 회사가 내놓은 상품은 53개에 달한다. 순자산 기준으로 전체 시장의 절반 이상(51.2%)을 차지하고 있다. 특히 코스피200지수 연계 상품에서 강점을 보이고 있다. 2위는 76개로 시장 점유율 21.71%를 차지하고 있는 미래에셋자산운용이다. 이...
'독일차 주춤하는 사이' 수입차 후발 업체들, '럭셔리 브랜드' 넘본다 2016-07-20 11:42:49
非독일차 업체들, 최고급형 모델로 브랜드 이미지 제고나서 볼보는 대형suv xc90…캐딜락은 최고급 세단 ct6 출시 [ 안혜원 기자 ] 독일차의 아성이 흔들리고 있다. 고급차 이미지로 수입차 시장을 장악하던 독일차들이 잇딴 악재 속에서 명품 프리미엄을 잃어가고 있다. 독일차의 위상 변화가 감지되는 사이 비(非)독일차...
로봇이 굴리는 '한국형 헤지펀드' 나온다 2016-07-18 18:23:51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입한 로보어드바이저 업체들은 낮은 변동성을 바탕으로 꾸준히 성과를 올리고 있다. 펀드평가사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키움쿼터백글로벌로보어드바이저 펀드는 지난 4월 판매를 시작한 이후 2.60%(지난 15일 기준)의 수익률을 올렸다. 680개 해외주식형 펀드 평균 수익률(-4.49%)보다 7.09%포인트...
라면은 왜 120g? 소주는 왜 360mL? 2016-07-17 14:21:08
내놨다.◆용량·규격 ‘룰’ 정하는 1위 업체식품 용량과 규격은 1위 업체의 것을 따라가는 경우가 많다. 후발 주자들이 시장조사 비용 등을 최소화하길 원하기 때문이다. 1997년 ‘카페라떼’를 내놓으며 국내에 ‘200ml 컵커피’ 시장을 개척한 매일유업은 당시 캔 음료가 190ml, 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