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겨울철 대표 건강기능식품, 오메가3 효능 및 부작용 2013-01-03 16:49:01
건강식품을 권장하고 있다. 전문가들의 오메가3 추천 제품으로 캐나다산 오메가3를 선택하는 것은 오랫동안 축적된 기술력과 선진화된 설비로 오메가3 정제 및 생산공정이 믿을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캐나다보건국은 오메가3를 건강기능식품이 아닌 준의약품으로 분류해 특별 관리를 하고 있어 제품의 안정성이 더욱...
[K-프랜차이즈, 해외서 길을 찾다] 코리안치킨, 'KFC 나라'에 도전장 던지다 2013-01-03 16:15:52
'kfc 나라'에 도전장 던지다 3회: 빕스, '불량'의 중심에서 식품안전 외친 이유는? 4회: ྂ억 입맛', ○○해야 잡는다 5회: '글로벌 브랜드' 날개를 달아라 "'코리안 치킨' 때문에 kfc를 끊었어요."지난해 연말 그렉 매덕 씨(53)는 미국 뉴욕 맨해튼에 있는 직장에서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2013 대전망] 백화점, 덩치보다 내실 키우고…아울렛·복합쇼핑몰 신사업 속도 2013-01-03 15:30:40
성장세가 꺾였다.지식경제부가 매달 발표하는 ‘월간 유통 동향’에서 롯데 현대 신세계 등 백화점 3사의 기존 점포 매출은 지난해 6월부터 10월까지 5개월 연속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하기도 했다. 의류 생활 가전 식품 등 거의 모든 상품군의 매출이 부진했다. 2008년부터 2011년까지 20~30%대 폭발적인 매출 증가율을...
[2013 대전망] 편의점, 1인가구 증가·창업 붐 타고 올해도 두자릿수 성장 2013-01-03 15:30:39
등 신선식품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 세븐일레븐은 지방이나 특수 입지 등으로 출점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또 소포장 곡류, 미니 와인, 1인용 반찬, 도시락 등 ‘소포장·소용량 상품’을 확대하는 한편 싱글족을 겨냥한 건강식품도 출시해 늘어나는 1~2인 가구 수요를 잡는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11월...
[2013 대전망] '한국인의 밥상' 을 해외로…'K푸드' 글로벌시장 공략 가속 2013-01-03 15:30:38
2013 유통산업 - 식품 새해에는 ‘k푸드’로 상징되는 식품업체들의 해외 진출에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포화상태에 접어든 내수시장을 벗어나 해외 공략에 나선 식품업체들의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어서다. 과거 오리온 ‘초코파이’나 빙그레 ‘메로나’ 같은 제과·빙과류가 해외에서 큰 성공을 거둔 적이 있지만 최근...
[2013 대전망] 원가인상 요인 많은데…새정부 물가정책 촉각 2013-01-03 15:30:37
“식품 가격을 잡기 위해서는 식품 제조업체뿐만 아니라 원료 제조, 가공에서 물류, 유통까지 소비자에게 이르는 서플라이 체인의 전체적 측면을 관리해야 한다”고 업계의 입장을 대변했다.새해 초 관심이 쏠리는 품목은 식품·외식업 전반에 파급효과가 큰 밀가루다. 동아원이 지난해 12월 밀가루 출고가를 8.7% 인상한...
[2013 대전망] 대형마트, 불황 엎친데 규제 덮쳐…신사업·해외·저가상품서 길 찾는다 2013-01-03 15:30:34
정부 규제에 ‘발목’ 대한상공회의소와 신세계유통산업연구소에 따르면 2011년 9%의 성장률을 기록했던 대형마트는 지난해 1.4% 성장하는 데 그쳤다. 대형마트의 매출 부진은 중소상인과의 상생, 재래시장 활성화 등을 목적으로 강제휴무 조치가 적용된 지난해 4월부터 본격화됐다. 또 불황으로 소비가 위축된 가운데 주력...
[2013 대전망] '립스틱 효과' 누리자…국내 화장품시장 10조 돌파할 듯 2013-01-03 15:30:33
2013 유통산업 - 화장품아모레퍼시픽, 남성화장품 공략…방판 등 유통채널 확대 lg생활건강, 해외 브랜드 인수…색조 화장품 강화 지난해 9조7000억원대(아모레퍼시픽 추정)였던 국내 화장품 시장은 올해 처음으로 10조원대를 넘어설 전망이다. 경기불황에도 불구하고 ‘립스틱 효과’를 톡톡히 누린 덕분에 아모레퍼시픽,...
[2013 대전망] 식품업계 신성장동력 3대 화두…'프리미엄·소용량·간편식' 2013-01-03 15:30:31
2013 유통산업 - 식품카누·신라면블랙·세븐…간판 상품으로 육성 급증하는 싱글족 겨냥…즉석밥·만능소스 인기…집밥 같은 간편식도 내놔 식품업계에서 내수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들었다는 데 반론을 제기하는 이들은 많지 않다. cj경영연구소에 따르면 국내 식품시장 규모는 2010년 48조3000억원, 2011년 49조6000억원,...
지엔푸드(굽네치킨), 2012년 우수 외식기업 선정 2013-01-03 10:04:37
잘 알려진 ㈜지엔푸드가 농림수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선정한 2012년 우수 외식기업의 대형 가맹사업자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우수 외식기업 선정은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우수 식재료를 사용하는 외식기업의 브랜드를 평가하고 육성하기 위해 실시되고 있으며 기업 경쟁력, 안전한 외식상품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