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매서운 추위·폭설에…채소값 '천정부지' 2013-01-03 17:02:55
우려가 나온다.◆배추 4배·무 2배… ‘김장 포기’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3일 집계한 주요 채소류의 상품(上品) 기준 전국 평균 도매가를 보면 1주일 새 평균 20% 안팎에서 일부 품목은 50%까지 값이 뛰었다.배추, 당근, 양배추는 작년 이맘때보다 3~4배 비싸졌다. 배추값은 ㎏당 1300원으로 1주일 전(1090원)보다...
겨울철 대표 건강기능식품, 오메가3 효능 및 부작용 2013-01-03 16:49:01
건강식품을 권장하고 있다. 전문가들의 오메가3 추천 제품으로 캐나다산 오메가3를 선택하는 것은 오랫동안 축적된 기술력과 선진화된 설비로 오메가3 정제 및 생산공정이 믿을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캐나다보건국은 오메가3를 건강기능식품이 아닌 준의약품으로 분류해 특별 관리를 하고 있어 제품의 안정성이 더욱...
[K-프랜차이즈, 해외서 길을 찾다] 코리안치킨, 'KFC 나라'에 도전장 던지다 2013-01-03 16:15:52
'kfc 나라'에 도전장 던지다 3회: 빕스, '불량'의 중심에서 식품안전 외친 이유는? 4회: ྂ억 입맛', ○○해야 잡는다 5회: '글로벌 브랜드' 날개를 달아라 "'코리안 치킨' 때문에 kfc를 끊었어요."지난해 연말 그렉 매덕 씨(53)는 미국 뉴욕 맨해튼에 있는 직장에서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2013 대전망] 백화점, 덩치보다 내실 키우고…아울렛·복합쇼핑몰 신사업 속도 2013-01-03 15:30:40
성장세가 꺾였다.지식경제부가 매달 발표하는 ‘월간 유통 동향’에서 롯데 현대 신세계 등 백화점 3사의 기존 점포 매출은 지난해 6월부터 10월까지 5개월 연속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하기도 했다. 의류 생활 가전 식품 등 거의 모든 상품군의 매출이 부진했다. 2008년부터 2011년까지 20~30%대 폭발적인 매출 증가율을...
[2013 대전망] 편의점, 1인가구 증가·창업 붐 타고 올해도 두자릿수 성장 2013-01-03 15:30:39
등 신선식품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 세븐일레븐은 지방이나 특수 입지 등으로 출점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또 소포장 곡류, 미니 와인, 1인용 반찬, 도시락 등 ‘소포장·소용량 상품’을 확대하는 한편 싱글족을 겨냥한 건강식품도 출시해 늘어나는 1~2인 가구 수요를 잡는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11월...
[2013 대전망] '한국인의 밥상' 을 해외로…'K푸드' 글로벌시장 공략 가속 2013-01-03 15:30:38
2013 유통산업 - 식품 새해에는 ‘k푸드’로 상징되는 식품업체들의 해외 진출에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포화상태에 접어든 내수시장을 벗어나 해외 공략에 나선 식품업체들의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어서다. 과거 오리온 ‘초코파이’나 빙그레 ‘메로나’ 같은 제과·빙과류가 해외에서 큰 성공을 거둔 적이 있지만 최근...
[2013 대전망] 원가인상 요인 많은데…새정부 물가정책 촉각 2013-01-03 15:30:37
“식품 가격을 잡기 위해서는 식품 제조업체뿐만 아니라 원료 제조, 가공에서 물류, 유통까지 소비자에게 이르는 서플라이 체인의 전체적 측면을 관리해야 한다”고 업계의 입장을 대변했다.새해 초 관심이 쏠리는 품목은 식품·외식업 전반에 파급효과가 큰 밀가루다. 동아원이 지난해 12월 밀가루 출고가를 8.7% 인상한...
[2013 대전망] 대형마트, 불황 엎친데 규제 덮쳐…신사업·해외·저가상품서 길 찾는다 2013-01-03 15:30:34
정부 규제에 ‘발목’ 대한상공회의소와 신세계유통산업연구소에 따르면 2011년 9%의 성장률을 기록했던 대형마트는 지난해 1.4% 성장하는 데 그쳤다. 대형마트의 매출 부진은 중소상인과의 상생, 재래시장 활성화 등을 목적으로 강제휴무 조치가 적용된 지난해 4월부터 본격화됐다. 또 불황으로 소비가 위축된 가운데 주력...
[2013 대전망] '립스틱 효과' 누리자…국내 화장품시장 10조 돌파할 듯 2013-01-03 15:30:33
2013 유통산업 - 화장품아모레퍼시픽, 남성화장품 공략…방판 등 유통채널 확대 lg생활건강, 해외 브랜드 인수…색조 화장품 강화 지난해 9조7000억원대(아모레퍼시픽 추정)였던 국내 화장품 시장은 올해 처음으로 10조원대를 넘어설 전망이다. 경기불황에도 불구하고 ‘립스틱 효과’를 톡톡히 누린 덕분에 아모레퍼시픽,...
[2013 대전망] 식품업계 신성장동력 3대 화두…'프리미엄·소용량·간편식' 2013-01-03 15:30:31
2013 유통산업 - 식품카누·신라면블랙·세븐…간판 상품으로 육성 급증하는 싱글족 겨냥…즉석밥·만능소스 인기…집밥 같은 간편식도 내놔 식품업계에서 내수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들었다는 데 반론을 제기하는 이들은 많지 않다. cj경영연구소에 따르면 국내 식품시장 규모는 2010년 48조3000억원, 2011년 49조6000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