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52만명 푹 빠진 '푹(pooq)'…드라마 독점공급 주효 2016-12-20 17:23:29
것”이라고 밝혔다.넷플릭스와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등 해외 ott 서비스 업체들도 세계 각국에서 현지인을 겨냥한 킬러 콘텐츠 발굴에 집중하고 있다. 지난 14일 기존 5개국에서 200개국으로 서비스를 확대한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는 독일과 인도 등에서 현지 콘텐츠 제작사들과 오리지널 시리즈 제작을 협의 중이다....
안철수는 왜 CGV·롯데시네마 매각을 요구하나 2016-12-20 15:11:17
넷플릭스, 아마존 등이 무섭게 물밀듯 들어오고 있습니다. 영화산업 패러다임이 바뀔 때 를 대비하지 않고 안주하면 지금 잘 나가는 영화사들도 살아남기 힘듭니다.”멀쩡한 극장을 매각하라는 것은 ‘반자본주의적 발상’이라는 반론에 대해서도 안 전 대표는 조목조목 반박했다.“다른 나라는 어떻게...
"박 대통령 도운 사람 대선 나오면 안돼…재벌은 해체 아닌 개혁 대상" 2016-12-19 19:05:27
넷플릭스, 아마존 등이 밀고 들어와 영화 사업의 패러다임이 바뀐다면 국내 영화사들도 살아남기 힘들 것이다.”▷야권 주자들이 재벌 해체 등을 주장하고 있는데.“대기업이 그동안 지원을 많이 받았으니 중소기업들과 성과를 나누자는 등의 주장에는 반대한다. 자유민주주의 원칙에 위배되는 얘기다. 경쟁은...
미래에셋대우 "CJ E&M, 리니지2·도깨비 성공에 긍정적 영향" 2016-12-16 08:04:19
동영상 1위를 기록하고 있고 동남아판 넷플릭스인 '아이플릭스'에서 동시 방영 중이어서 TV광고 뿐 아니라 디지털 광고, VOD 판권 등 수익 증가가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그는 "이런 성과는 단기적으로는 CJ E&M의 실적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며 "두 자회사는 내년 중 IPO(기업공개)를 추진 중이어서...
넷플릭스, 딜라이브 플러스 앱 사용률 1위 2016-12-15 10:34:49
사용률을 조사한 결과 넷플릭스가 79%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100편의 영화와 드라마를 볼 수 있는 딜라이브 무비&드라마가 40%로 2위를 차지했으며, 딜라이브의 자회사인 iHQ소속 연예인들의 영상과 프로그램을 볼 수 있는 iHQ앱이 그 뒤를 이었다. 예를 들어 OTT셋탑박스를 사용한 사람 10명 중 8명은 넷플릭스를...
‘푸른 바다의 전설’ 전지현-이민호, 폭발적 저력 입증…해외시청자까지 사로잡았다 2016-12-14 15:39:29
후 필리핀 지역 아이플릭스(Iflix) 가입자가 두 배 가량 늘어났으며, 전체 신규 가입자의 20% 정도가) 가입 직후 ‘푸른 바다의 전설’을 가장 먼저 시청한 것으로 밝혀져 드라마의 입지를 증명하기도 한 것. 이 밖에도 아이치이(Iqiyi) 에서는 ‘푸른 바다의 전설’ 서비스 후 매주 아이치이 전체 콘텐츠 중 최고 조회수...
삼성 주도 HDR10 기술, 유럽 차세대 방송표준으로 채택 2016-12-13 09:49:29
릭스, 아마존 등 콘텐츠 배급사에서 널리 사용되고있다. HLG는 화면을 세밀하게 재현하기 위한 메타데이터(Metadata)가 별도로 필요 없어 촬영한 영상의 후작업이 불가능한 스포츠 경기, 뉴스 등의 영상을 실시간으로 전송하는 데 유리한 방식이다. 영국 BBC가 처음 제안했으며 삼성전자는 2014년부터 기술 협력을...
오픈 플랫폼 'HDR', 유럽 UHD 방송 표준됐다 2016-12-13 09:23:56
화질 표현이 가능해 헐리우드 영화사들과 넷플릭스, 아마존 등 콘텐츠 배급사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hlg는 화면을 세밀하게 재현하기 위한 메타데이터(metadata)가 별도로 필요 없어 촬영한 영상의 후작업이 불가능한 스포츠 경기, 뉴스 등의 영상을 실시간으로 전송하는데 유리한 방식이다. 사전 제작된 드라마나 영화를...
"싸움은 이제부터"…'불야성', 짜릿한 반등 노린다 2016-12-12 19:03:44
릭스(netflix)와 제휴를 맺어 세계 190여개 국가에 독점으로 제공될 예정이다.이요원은 '불야성'의 강점으로 '대사의 힘'을 꼽았다. "멋진 대사가 나올 때마다 '남자 배우의 대사'라는 생각이 든다"며 "사실 가장 멋진 대사들은 7~9회에서 나온다"고 밝혀 기대감을 높였다....
한국 상륙한 미국 IT 군단, '유료 콘텐츠 무덤'서 통할까 2016-12-12 16:16:19
유튜브 영상 아시아 최초 국내 출시…월 7900원 넷플릭스·애플도 영화·음악 유료 서비스 무료에 익숙한 국내 소비자 상대적으로 부족한 국산 콘텐츠 '핸디캡' 어떻게 극복할지가 관건 [ 이호기 기자 ] 음악 영화 드라마 등 국내 콘텐츠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글로벌 정보기술(it) 기업들의 발걸음이 빨라지고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