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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마을] 성공하려면…Need · Speed · Greed가 필요하다 2013-05-02 17:05:25
창조적 에너지와 변화의 동기가 되기 때문에 반드시 필요하다는 것이다. 저자는 혁신이 단지 새로운 기술만을 이르는 것이 아니라, 개인이나 조직 또는 사회를 위해 가치를 창출하는 참신한 발상이라고 말한다. 그는 아이디어가 도처에 존재하고 그것을 수집하기도 쉬운 현대사회에서 중앙집권적이기보다는 민주적인,...
[환경산업도 `창조`가 대세]환경보전협회, 중국서 대규모 전시회 개최 추진 2013-05-02 15:35:58
에너지, 신 재료 산업을 전략적 육성 사업으로 포함시킨 바 있습니다. 이에 따라 중국과 한국 기업의 환경기술 교류가 더욱 증가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러한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보전협회가 한발 앞선 대응책 마련에 나선 것입니다. 협회는 구체적인 실행 전략으로 2014년 11월경에 중국 북경에서 국제환경산업기술...
[친환경 기업도시 울산·포항] 울산항 '세계 4대 오일허브' 변신 중…산유국 부럽잖은 경제효과 2013-05-02 15:30:29
녹색기술 장착 '미래자동차 메카'로 질주▶ [친환경 기업도시 울산·포항] 진양곤 에이치엘비 회장 "유리강화섬유 파이프 수요 폭발…공장 풀가동"▶ [친환경 기업도시 울산·포항] 박승호 포항시장 "동빈내항 복원으로 '영일만 르네상스'…인구 75만명 자족도시로"▶ [친환경 기업도시 울산·포항] 박종록...
[친환경 기업도시 울산·포항] 울산, 융복합 첨단 에너지 자립도시 '변신' 2013-05-02 15:30:26
적용된다. 여기에는 내년까지 한국석유공사와 에너지관리공단, 에너지경제연구원,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도로교통공단 운전면허본부 등 10개 공공기관이 이전한다. 세계 산업공단에서는 보기 드물게 경쟁관계에 있는 기업들 간에 부산물과 폐에너지를 서로 주고받으며 10년 전만 해도 공해천국으로 여겨졌던 울산지역...
스마트폰 '프리미엄 패널'이 대세…삼성·LG 실적 돋보일 듯 2013-05-02 15:30:19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개선됐다. 중국에선 에너지 보조금 효과로 춘제(설) 판매가 기대 이상으로 좋았다. 한편 고급 사양의 스마트폰 판매가 확대되는 과정에서 능동형 유기발광다이오드(amoled)패널 수요는 성장세를 이어갔다. 계절적 수요 부진에도 불구, 패널 제조업체들의 공장가동률은 크게 떨어지지 않았다. 이에...
[친환경 기업도시 울산·포항] 이정식 포항제철소장 "녹색경영으로 지역 주민에 사랑받는 제철소 만들 것" 2013-05-02 15:30:14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이 소장은 기술개발실 그룹장과 포항제철소 품질기술부장, 경영전략실장 등을 역임했으며 철강 분야의 풍부한 지식과 업무에 대한 열정과 책임감, 추진력이 뛰어나고 탁월한 관리능력을 겸비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현장 엔지니어 출신으로 직원들의 입장에서 배려하고 동기부여, 사기진작을 통해...
[친환경 기업도시 울산·포항] 울산서 태양광 자동차 경주대회… 제1회 '코리아 솔라 챌린지' 2013-05-02 15:30:09
다하겠습니다.” 황주호 에너지기술연구원장은 2일 “울산 태양광 자동차 대회는 에너지 기술연구원이 지향하는 미래의 에너지 복지와 효율을 실현하는 핵심 전략이 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황 원장은 “전 세계적으로 태양광 자동차 대회에 대한 관심과 속도 및 디자인 개발 경쟁이 날로 치열해지고 있다”며 “이...
현대차, 아산공장에 국내 최대규모 '태양광 발전소' 세운다 2013-05-02 12:42:40
생산하게 된다. 생산된 전기는 한국전력에 판매해 아산시를 비롯한 인근지역에 공급될 계획이다.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는 공장지역의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부품협력사들과 함께 꾸준히 에너지 절감 운동을 실시하고 대체에너지 적용을 위한 기술 개발에 노력해왔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글로벌 친환경 선두기업으로...
현대차, 아산공장에 태양광 발전소 건설 2013-05-02 11:31:46
맡게 되며, 생산된 전기는 한국전력에 판매해 아산시를 비롯한 인근지역에 공급될 계획입니다. 또한 연간 1천150만KWh의 전기가 태양광발전으로 대체됨에 따라 소나무 112만 그루를 심는 것과 동일한 연간 5천600톤의 이산화탄소를 감축시키는 효과도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는...
기업브랜드 사용료 수입 들춰보니…지주사 LG·SK 2천억대…현대차는 한푼도 안받아 2013-05-01 18:23:40
브랜드를 사용하는 포스코건설, 포스코에너지 등 18개 계열사와 매출의 0.1~0.2%를 사용료로 받는 계약을 맺었다. 두산그룹도 지난해 10월 지주사인 ㈜두산이 두산중공업 등 계열사로부터 브랜드 사용료를 받는 계약을 체결했다. 브랜드 사용료를 놓고 분쟁을 겪는 기업도 있다. 금호아시아나그룹이 대표적이다. 2010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