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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랜차이즈 창조경제] 카페베네, 한국형 카페로 뉴욕 스타벅스에 도전 2013-05-27 15:30:40
별도의 인센티브가 주어지는 것은 물론 본사의 창업자금을 지원받아 중국 매장을 공동으로 운영할 수 있는 기회도 얻을 수 있다. ○가맹점과 하나되는 상생 프로그램 이 회사는 지난 4월부터 가맹점들의 효율적인 매장 관리와 운영을 돕기 위한 ‘인력운용 지원시스템’을 가동하고 있다. 이에 앞서 지난 3월에 발족...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원앤원, 한식 38년 내공…종합 외식기업 '우뚝' 2013-05-27 15:30:38
우수 가맹점을 선발해 선진기업들을 시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해마다 30여명의 가맹점주가 이 혜택을 받고 있다. 2008년부터는 정기적으로 정책설명회를 열어 가맹점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있다. 작년부터는 가맹점주들의 이동 편의성을 고려, 전국을 지역별로 세분화해 지역에서 정책설명회를 가짐으로써...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크린토피아, 첫 기업형 세탁 전문점…로열티制로 본사·가맹점 '윈-윈' 2013-05-27 15:30:35
간담회에서 제안된 내용은 본사 정책에 반영해 가맹점주의 매출증대에도 도움이 된다. 창업 후 3개월이 되지 않은 신규 가맹점을 대상으로 한 간담회는 정기적으로 열린다. 신규 점주들은 이 자리에서 멘토 점주 및 슈퍼바이저 등으로부터 효과적인 매장 운영, 섬유 및 세탁 상식, 고객 응대법 등을 배울 수 있다. 본사는 ...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미스터피자, 중국서도 '1등 피자' 야심…5년내 1000개 점포망 구축 2013-05-27 15:30:32
이익에 초점을 맞춘 회사 운영방식이다. 미스터피자는 가맹본부가 더 많은 이익을 얻으려 하지 않는다. 그 결과 창업 23년이 흐른 지금까지 폐점한 점포가 전무하다.◆가족점 이익이 먼저 - '가맹점' 아닌 '가족점' … 점포별로 맞춤형 지원 미스터피자에는 ‘가맹점’이 없고 ‘가족점’이 있다. 미스터피...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BBQ, 규모보다 스피드…칭기즈칸식 경영으로 해외공략 '승승장구' 2013-05-27 15:30:30
가운데 본사와 가맹점이 함께 힘을 합쳐 판로를 찾고, 본사에서 듣기 힘든 현장의 생생한 소리를 청취해 어려움을 함께 이겨내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윤홍근 제너시스bbq 회장이 직접 행사를 주재했다. 그는 ‘0.1도의 법칙’이란 주제로 하루 5시간 이상 열강을 펼쳤다. 윤 회장은 “물은 0.1도가 모자라도 끓지 않는다....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임영균 광운대 경영대 교수 "가맹사업 지원정책, 고용창출 목표로 삼아야" 2013-05-27 15:30:27
자금과 정보는 가맹희망자와 가맹사업자(가맹본부와 가맹점사업자)가 당면하고 있는 가장 큰 애로사항이며, 사업문화의 조성은 프랜차이즈산업에 대한 인식의 전환과 창업의욕을 제고할 수 있는 사회적 인프라다. 넷째, 정부 정책은 정부 단독으로 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것보다는 민간부문과의 협력에 의해 이루어질 때...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놀부NBG, 한국인 입맛 평정…새 외식모델 선봬 2013-05-27 15:30:09
있다. 기존 놀부 브랜드의 무분별한 가맹점 확대보다는 신규 브랜드 출시를 통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겠다는 의도다. 지난 4월 오픈한 차룽익스프레스는 매장 면적 33㎡ 이하로 운영되는 소형 중식당으로 대형 쇼핑몰과 복합몰에 최적화된 외식업 모델이다. 간편하고 빠른 서비스를 제공하며 합리적인 가격대로 높은...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박주영 숭실대 벤처중소기업학과 교수 "가맹점 경영성과, 비가맹점보다 우수" 2013-05-27 15:30:07
위해 자영업을 선택한다면 프랜차이즈 창업이 될 가능성이 높다. 그래픽을 보면 연도별 가맹점 수가 2008년 금융위기 이후 2009년부터 급격히 늘어남을 알 수 있다. 이는 금융위기 때 은퇴한 많이 사람들이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창업한 결과다. 창업시장에 프랜차이즈 가맹희망자들이 급격히 늘어남에 따라 가맹본부도...
[주목 이 점포] 인천 부평동 '버벅이네', 면도 아니고, 떡볶이도 아닌 퓨전식…이색 떡볶이로 하루 매출 100만원 2013-05-26 14:58:03
들면 기술을 전수받아 창업할 생각이었다. 버벅이네는 일반적인 프랜차이즈 기업과는 다른 방식으로 가맹점을 내주고 있었다. 버벅이네는 가맹점을 ‘형제점’이라고 불렀다. 가맹비는 아예 받지 않고 조리기술 전수비만 받았다. 인테리어 콘셉트나 상호도 강요하지 않았다. 조리기술을 배운 사람들은 자기 마음대로 상호를...
킹콩떡볶이, 새롭게 부상하는 브랜드 된다 2013-05-24 13:49:49
창업은 물론 기존매장의 업종전환 모두 가맹비, 교육비, 로열티 등을 일체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인테리어 등의 공사비 또한 업체실행가로 진행해 예비창업자들의 창업비용 부담을 덜어 주고 있다. 이에 킹콩떡볶이 관계자는 “기존 대형프랜차이즈 떡볶이전문점은 높은 초기투자비용 때문에 떡볶이창업을 망설였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