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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권 민원 10만건 육박…`갑의 횡포' 급증(종합) 2013-05-10 14:28:27
보험 민원인 셈이다. 보험 민원의 27.8%는 보험 모집 불만이었고 보험금 산정(26.8%), 면책 결정(8.1%), 계약성립·실효(8.0%) 순이었다. 보험설계사들이 보험 상품을 팔 때 복잡한 약관을 악용한 속임수로 가입시키거나 보험사들이 보험금을 계약했던 것처럼 주지 않아 생긴 것이 대부분이다. 보험...
금융사 `갑의 횡포` 급증‥민원 10만건 육박 2013-05-10 09:03:50
1년전보다 11.9%, 1만건 늘었습니다. 분야별로는 보험 민원이 지난해 4만8천471건으로 1년전보다 18.8% 급증했고 은행도 7% 증가했습니다. 전체 민원의 절반인 51.1%가 보험 민원인 셈으로 보험 모집 불만과 보험금 산정 등이 주요 사유였습니다. 감독 당국은 농협은행과 KB국민카드, 알리안츠생명 등을 고객 민원에...
금융권 민원 10만건 육박…`갑의 횡포' 급증 2013-05-10 06:01:13
보험 민원인 셈이다. 보험 민원의 27.8%는 보험 모집 불만이었고 보험금 산정(26.8%), 면책 결정(8.1%), 계약성립·실효(8.0%) 순이었다. 보험설계사들이 보험 상품을 팔 때 복잡한 약관을 악용한 속임수로 가입시키거나 보험사들이 보험금을 계약했던 것처럼 주지 않아 생긴 것이 대부분이다. 보험...
감사원 "성남시, 개발지구 이주대책 소홀..민원처리 묵살" 2013-05-03 16:45:48
민원사항을 검토해 민원인에게 회신해줄 것을 통보했는데, 성남시는 이에 대한 검토와 회신도 하지 않은채 위 민원처리를 묵살했다. 게다가 성남시는 공장이주대책용으로 유보한 업무시설용지마저 2009년 제3자에게 307억원에 매각했다. 성남시의 이런 행태에 부당함을 느낀 영세공장 관계자 446명은 지난해 8월 감사원에...
행복기금, 악성민원 ‘쇄도’‥후유증? 2013-05-03 11:07:09
한 민원인은 “말이 안 되는 요구인 줄 알지만 열심히 갚았는 데 조금만 더 버텼다면 국민행복기금 대상자가 될 수 있었다”며 억울함을 토로했습니다. 가계부채 부담을 줄이고 신용회복지원 확대 차원에서 시작된 국민행복기금이 역차별 논란과 일부러 상환을 포기하는 도덕적 해이를 부추기고 있는 셈입니다. 이와 함께...
김문수 지사, 동두천 찾아가는 도민안방에서 봉변 당할 뻔 2013-05-02 18:14:19
대응으로 민원인을 설득했다.이 민원인과의 대화가 끝나자 이번에는 동두천광암동화력발전소 반대투쟁위원회 주민들이 김 지사에게 달려들어 민원을 해결해 달라고 촉구했다. 찾아가는 융합적 도민안방은 도내 지역별 현장을 찾아가 도민들의 민원을 현장에서 신속히 해결하는 것으로 이번 동두천 도민안방에는 금융감독원...
여신금융協 상담·신고 번호 5월부터 일원화 2013-05-01 12:00:50
이력 확인을 통한 신속한 응대가 가능해져 민원인의 편의가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처리단계별 진행상황은 민원인에게 인터넷과 단문메시지(SMS)를 통해 실시간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위장가맹점 신고에만 적용되던 자동응답시스템 이용 안내는 불법 모집·불법가맹점(위장, 거래거절, 부당대우) 신고, 각종...
여신협회, 통합민원시스템 도입‥편의 개선 2013-04-30 19:18:14
확인을 통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해져 민원인의 편의가 개선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 ARS 이용안내를 통해 불법모집·불법가맹점 신고, 각종 조회서비스와 신용카드 발급중지 서비스까지 가능해집니다. 여신금융협회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보호를 위한 편의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보완하고 확충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가짜?사연으로?700회?'경품왕' 2013-04-30 17:21:14
민원인용 컴퓨터로 사연을 올렸다. 이씨는 같은 주소로 경품이 계속 발송되면 방송국이 수상하게 여길 것을 염려해 일부러 없는 주소지를 알려준 뒤 택배 배달원이 전화를 하면 집주소를 가르쳐주는 수법도 사용했다. 이씨의 범행은 주민등록번호 여러 개가 적힌 종이를 앞에 두고 주민센터 컴퓨터로 사연을 올리던 이씨의...
[金과장 & 李대리] "맛없으니 바꿔줘…안된다고?" 정여사님, 반이나 드시고 이러시면… 2013-04-29 17:09:46
전화를 걸어왔다. 그는 “이 민원인을 처리하는 동안 극심한 불안감과 스트레스에 시달려야 했다”고 말했다. 다른 통신사 고객센터에서 일하는 i는 장기간 요금을 내지 않은 고객에게 문자로 요금납부 안내를 했다가 봉변을 당했다. 고객은 욕설을 퍼부으며 “죽여버리겠다”고 협박했다. 약속한 날짜에 요금을 내지 않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