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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연합회 "은행 사칭 대출광고에 속지 마세요" 2013-03-24 09:00:25
전화 문자메시지나팩스를 이용한 은행 사칭 대출광고 피해가 늘고 있다며 주의를 촉구했다. 이런 문자나 팩스는 불법 대출브로커가 은행 콜센터나 여신부서 직원을 가장해보내는 것이 대부분이다. 이들은 전화를 걸어온 고객에게 신용도가 낮다며 수수료를 요구하거나 은행이아닌 대부업체, 저축은행을 소개해...
은행 전산장애 대부분 해소…큰 불편없이 정상 영업 2013-03-21 17:02:07
묻는 전화가 가끔 콜센터에 걸려왔으나 전날과 같은 혼란은 없었다. 신한은행은 전날 전산장애가 발생한 지 2시간 만에 신속히 전산망을 복구하고 2차, 3차 공격에 대비해 비상대책을 강구했기 때문에 추가 장애가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분석했다. 농협은행도 전날 악성코드에 감염돼 멈췄던 창구 단말기와...
<은행 정상 영업…일부 처리시간 지연으로 `불편'> 2013-03-21 11:57:38
영업점이 정상적으로 문을 열었는지 묻는 전화가 콜센터에 드문드문 걸려오고있지만 전날과 같은 혼란은 없는 상황이다. 신한은행 측은 이날 오전 6시에 문을 연 인천공항지점을 포함해 모든 영업점이정상적으로 업무를 처리하고 있다고 밝혔다. 신한은행 명동지점의 한 관계자는 "전산은 전날 다 복구돼서...
금융권 "사이버테러에도 금전 피해는 아직 없다" 2013-03-21 09:09:29
콜센터에 고객 항의전화가 많이 들어왔지만 대부분 고객이 현금이나 다른 신용카드를 이용했다. 부득이한 경우에는 복구 시까지 결제를 연기해주는 조치로 금전 피해는 없다는것이 카드사 측의 설명이다. NH생명과 NH손보는 직원들의 컴퓨터가 재부팅되지 않는 현상이 있었지만 일부직원의 컴퓨터만 피해를...
<은행·보험사 동시다발 전산장애에 고객 `대혼란'> 2013-03-20 16:54:04
항의 전화가 폭주했다. 한 카드사의 콜센터 직원은 "밥 먹고 체크카드로 결제하려는데 안된다고 해서음식점 주인과 싸웠다면서 해결해달라는 전화가 많았다"면서 "우리도 어쩔 수 없는상황이라 미안하다는 말만 되풀이하고 있다"고 말했다. 누리꾼들은 전산 장애에 금융권이 늑장 대응했다는 비난을 쏟아냈다....
금감원, 인터넷 채팅상담서비스 확대 시행 2013-03-14 12:00:02
'인터넷 채팅상담서비스'를 전화·내방상담이 곤란한 민원인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확대 시행할 것을 밝혔다.전화통화가 어려운 민원인의 경우 그 동안에는 금감원에 내방하거나 인터넷 등을 통해 민원서류를 직접 접수하여 불만사항을 해결할 수밖에 없었으나, 채팅상담 확대로 민원서류 접수 이전에 금융...
[CEO & 매니지먼트] 빅데이터가 차세대 천연자원…기업 경영 '3가지 변화' 온다 2013-03-12 16:58:44
의사결정을 할 수 있다. 왓슨은 이 같은 기능을 바탕으로 콜센터와 연계돼 현재 병명 진단 등 의사들의 자문역할을 하고 있다. 로메티 ceo는 “왓슨이 빠르게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능력이 있기 때문에 이처럼 효율적으로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로메티는…ibm 100년 역사 첫 여성 ceoibm의 100...
불법사채 등 '서민 독버섯' 뿌리 뽑는다 2013-03-06 17:09:00
서민생활 침해사범을 근절하겠다고 밝혔다. 국민권익위원회가 110콜센터 민원상담 내역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불법 사금융 피해상담 전화는 3134건으로 2011년 2147건에 비해 46% 늘었다. 이 중 대출사기가 2557건으로 전체의 81.5%를 차지했고 불법 채권추심 11.2%, 이자율 제한 위반 4.6% 등이었다. 대검 형사부는 전국...
<"수강료 먼저·고소득 보장"…취업사기 의심해야> 2013-03-06 10:48:29
휴대전화를 새로 가입하게 한 뒤 보이스피싱 등 각종 사기에 이용하는개인정보 요구형도 취업 사기일 가능성이 있다. 이 유형은 특히 구직 피해자가 가해자로 둔갑돼 사법 기관에 신고를 당할 수 있어 더욱 조심해야 한다. 만일 통장과 휴대전화를 개설해 양도했다면 즉시 가까운 영업점을 찾아가 해지하거나...
불공정 채권추심 금지한다 2013-03-05 16:28:02
추심 내용을 알리거나 △하루에 10여차례 전화와 문자메시지를 통해 상환을 독촉하거나, 전보를 보내는 행위 △사전에 약속을 하지 않고 방문하는 행위 △여러 채권추심회사에서 이중으로 빚독촉을 하는 행위 등을 막기로 했다. 이상준 금감원 소비자보호총괄국 팀장은 “금감원 민원센터나 통합콜센터(국번없이 1332)로 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