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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아우디·폭스바겐 신뢰 '뚝'…일본·미국車 기회 잡나 2016-07-14 13:16:17
아우디·폭스바겐 빈자리 후발업체들 가져갈지 '촉각' 상반기 수입 디젤차 점유율 줄고 가솔린은 늘어 [ 김정훈 기자 ] "상반기 풀 체인지 모델 a4는 이달부터 5% 깎아줍니다. a6는 1000만원 이상 할인도…"14일 서울 강남의 아우디 매장 딜러는 차값 할인 여부를 묻자 이렇게 말했다. a4는 지난 5월...
세계 최초만 9개…주성엔지니어링의 '혁신 자신감' 2016-07-13 15:09:50
업체만 제작했다. 후발 장비업체 대부분은 기술장벽이 다소 낮은 후공정 장비에 집중했다. 나사못조차 반도체 장비에 맞는 게 국내에 없던 시절, 황 회장은 모든 것을 새로 시작해야 했다. 부품을 설계하고 이를 제작할 수 있는 공장을 찾아 전국을 다녔다.미세공정으로 시장 장악주성엔지니어링은 국산화에 그치지 않고...
EU의 환경기준 강화에 삼성전자가 웃는 까닭은… 2016-07-10 17:14:39
시장에 진입하려는 중국 업체들에는 장벽이 생기는 반면 삼성전자에게는 한동안 시장을 독식할 수 있는 길이 열린다는 의미가 있다”며 “높은 기술력으로 선진국의 환경 관련 기준을 충족하면 후발 주자의 추격을 뿌리칠 수 있다는 점을 보여주는 좋은 사례”라고 설명했다. eu는 이달 말 관련 공청회 등을...
[CEO 초대석] 바이오리더스, 글로벌 바이오 기업화 `시동` 2016-07-07 19:56:21
되었습니다. 또한 이러한 기술들의 개발 과정에서 후발업체 또는 경쟁업체가 따라올 수 없는 확실한 기술 장벽 구축, 기술 격차 확보를 위해 많은 노력을 수행해 왔습니다. 아마 타기업에 비해 새로운 소식들을 더 자주, 더 많이 들려드릴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며, 열심히 개발하겠습니다. <앵커> 이밖에 바이오리더...
[삼성전자 8조1000억 '깜짝 실적'] 모두 웃은 삼성전자 '4각 편대'…"3분기 아이폰 공세 이겨낸다" 2016-07-07 18:39:04
실적이란 점에서 의미가 크다.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세계 스마트폰 시장 규모는 3억4400만대로 작년과 비슷했다. 애플의 1분기 매출이 13년 만에 처음으로 줄어든 것도 이 때문이다.삼성전자의 전체 스마트폰 판매량도 갤럭시s4가 출시된 2013년에 못 미친다. 하지만 프리미엄 제품 판매...
중국 덕에 LG생건·CJ CGV…중국 탓에 LGD·포스코… 2016-07-03 13:58:33
이헌상 파트너는 “최근 중국 진출을 시도하는 후발 화장품 업체들은 인증 획득이 쉽지 않은 까닭에 이미 중국 시장에서 확고한 지위를 유지하고 있는 종목군을 중심으로 수혜종목을 찾아야 한다”며 lg생활건강과 코스맥스 등을 지목했다.미디어·콘텐츠 관련주를 좋게 보는 시각도 많았다. 양일우 삼성증...
한국GM·르노삼성 내수 성장세 '쑥쑥'…상반기 20% 넘게 늘었다 2016-07-01 16:29:06
완성차 후발 업체들이 올해 상반기 내수 시장에서 단연 돋보이는 성장세를 올렸다. 한국gm과 르노삼성자동차는 작년 상반기 대비 20% 넘게 판매량이 늘었고 쌍용자동차도 두 자릿수 증가세를 기록했다.1일 완성차 5개사의 상반기 판매 집계에 따르면 올 1~6월까지 국산차 내수는 전년 동기 대비 10.8% 증가한 81만2265대로...
[Global CEO & Issue focus] 스마트폰 사업 조직, 쪼개는 기업과 붙이는 기업 2016-06-30 16:33:21
스마트폰 시장에서 후발 기업의 성장세가 뚜렷하다. 올해 1분기 세계 스마트폰 상위 20개 업체 중 15개가 중국, 인도, 대만의 후발 기업이었고, 기존 글로벌 기업은 5개에 불과했다. 이들 후발 기업의 점유율은 40%로 2012년의 두 배가 넘는다.이처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후발 기업을 주목해야 하는 이유는 이들이 가져올...
완성차 '최고의 6월'…개소세 막바지 찬스 등에 업고 '씽씽' 2016-06-30 15:08:57
후발 3사도 말리부, sm6, 티볼리 호재 [ 안혜원 기자 ] 자동차 개별소비세 인하 혜택 종료를 앞둔 6월 국내 완성차 업계가 최대 판매 실적을 올릴 것이라는 예측이 나왔다. 개소세 인하가 끝나기 직전에 신차 구매 수요가 한꺼번에 몰리면서 각 업체들의 판매량이 일제히 상승했다는 분석이다. 30일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2군 신세' 중소기업 스포츠용품, 공동브랜드로 '주전선수' 되겠다 2016-06-29 19:34:58
뮌헨올림픽을 계기로 아디다스가 급성장했다. 후발주자인 나이키는 1984년 미국 la올림픽을 통해 세계 시장으로 도약했다.한국은 88올림픽과 2002년 월드컵에서 토종 브랜드를 제쳐 두고 나이키 등 외산 브랜드를 메인 스폰서로 썼다.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메인 스폰서도 미국 아웃도어업체 노스페이스다. 정부가 토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