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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월 소비자물가 1.5%↑…3개월 연속 2% 미만(종합) 2013-02-01 10:06:06
미국(1.7%)과 독일(2.1%)보다 낮은 수치다. 경기 침체가 지속하는 상황에서 소비자물가의 하향 안정세가 이어지자 디플레이션 우려도 나온다. 물가가 지속적으로 하락하는 디플레이션 상황에서는 부동산, 주식 등 자산 가격이 떨어져 소비와 생산 활동이 위축된다.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3개월 연속으로...
[특징주]자동차株, 외인 매수에 강세…'현대모비스 깜짝실적' 2013-02-01 09:10:15
현대위아는 전날보다 2500원(1.7%) 오른 14만9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기아차는 1.55%, 현대모비스는 1.24%, 화신은 0.93%, 현대차는 0.73% 오름세다. 씨티그룹, cs증권, 메릴린치증권 등 주로 외국계 증권사를 통해 매수세가 들어오고 있다. 현대모비스의 경우 지난해 4분기 실적이 시장 기대를 웃돌아 증권사들의 호평을...
현대제철, 2분기부터 턴어라운드 기대-동양 2013-02-01 07:28:24
+1.7%p 로, posco의 +8.7%p 에 비해 떨어진 상황"이라며 "이는 posco 의 경우 1분기에 영업이익이 전기대비 증가세로 돌아서는 반면 현대제철은 1분기까지 이익감소가 지속되는 등 이익 확장 반등이 지연 예상된 데 따른 것"이라고 분석했다.하지만 이는 이미 주가에 상당폭 반영된 상태여서 오히려 이를 역으로 이용할...
물가상승률 3개월 연속 1%대…당장 경기에 영향 없지만 디플레 가능성 경계해야 2013-01-31 17:04:17
1%대를 기록했다. 분기별로도 지난해 3분기(1.6%)와 4분기(1.7%)에 이어 3분기 연속 1%대에 머물렀다. 이 같은 수준은 한국은행의 장기 물가안정 목표치(2.5~3.5%)의 하단에도 크게 미치지 못하는 것이다.소비자물가 상승률이 3개월 연속 1%대를 나타낸 것은 1999년 1월부터 2000년 2월까지 14개월 연속 2%대 미만을 기록한...
[BIZ Insight] 쇼핑+엔터의 결합…'라이프스타일 디자이너' 신세계 2013-01-31 15:35:02
점포별 평균 면적은 5만6100㎡로 업계 평균(3만3000㎡)보다 1.7배 크다.‘지역 1번점 전략’의 위력은 백화점 점포별 매출 순위에서 드러난다. 강남점이 지난해 국내 백화점 점포별 매출 2위에 오른 것을 비롯해 본점(5위) 센텀시티점(6위) 인천점(7위) 등 신세계 4개 점포가 10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신세계 경기점은 2011...
지식산업센터, 구로에서 경기도로 떠나는 까닭은? 2013-01-31 09:09:22
시작했다. 잠실 주경기장(약11만㎡)의 1.7배에 달할 만큼 매머드급 규모를 자랑하는 ‘삼송테크노밸리’는 은평뉴타운 9단지와의 직선거리가 1.45km다. 3호선 삼송 역세권에 입지해 종로3가까지 25분, 고속터미널까지 45분이면 도달 가능하다. 서울외곽순환도로 통일로ic가 3km 이내다.경기 의왕시...
수입차 상위 5개사, 주력 차종 집중도는? 2013-01-31 07:53:44
두고 있다. 벤츠나 아우디, 폭스바겐 모두 비슷한 전략을 사용한다. 의 차이는 주력 차종의 판매 비중이 조금 낮은 것 뿐"이라고 덧붙였다. 박진우 기자 kuhiro@autotimes.co.kr ▶ 쉐보레, 트랙스 1.7ℓ 디젤 내수 투입 안한다 ▶ 신설되는 인제 서킷, 사용료 놓고 신경전 치열 ▶ [기획]미끄러운 도로...
현대차, 가나에 정비기술학교 세웠다 2013-01-30 12:10:13
"수준 높은 정비 교육을 제공해 가나는 물론 아프리카를 대표하는 최고의 정비기술학교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 쉐보레, 트랙스 1.7ℓ 디젤 내수 투입 안한다 ▶ [기획]미끄러운 도로 움켜쥐는 구동방식 Ɗwd' ▶ 신설되는 인제 서킷,...
쉐보레, 트랙스 1.7ℓ 디젤 내수 투입 안한다 2013-01-30 08:21:02
라인업에 1.7ℓ 디젤이 포함돼 국내 판매 가능성도 점쳐졌지만 최종적으로 판매하지 않는 방향으로 정해졌다. 이유는 비용 때문이다. 국내 생산을 하는 1.4ℓ 가솔린 터보와 달리 1.7ℓ 디젤은 엔진을 수입해야 한다. 이 경우 추가로 들어갈 비용이 적지 않다. 단순 생산비만 따져도 가솔린 엔진보다...
[다산칼럼] 성장동력이 안보이는 한국號 2013-01-29 17:01:37
가속화돼 2012년까지 10년간 연평균 투자증가율이 1.7%에 머물면서 같은 기간 성장률도 4.4%로 추락했다. 더 이상 투자가 성장을 견인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경제규모가 커지고 성숙해지면 투자증가율이 낮아지는 경향이 있지만 한국은 그 하락 속도가 너무 빠른 게 문제다. 1%대 투자증가율이라는 것은 대체투자 정도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