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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청, 민원인 대상 세무공무원 청렴도 조사 2013-06-22 14:20:05
국세청이 민원인의 상대로 직원들의 청렴도 측정을 위한 설문조사를 벌입니다. 설문은 업무처리 절차의 투명성과 업무처리 기한 준수, 권한남용, 금품 또는 편의 제공 여부 등 10여가지 항목으로 이뤄집니다. 국세청은 설문조사를 마치는대로 부조리 근절대책에 반영해, 깨끗하고 투명한 국세청 구현에 나선다는...
국세청, 민원인에 세무공무원 청렴도 묻는다 2013-06-22 06:10:05
투명한 국세청 구현 방안의하나로 민원인을 상대로 직원들의 청렴도 측정을 위한 설문조사를 벌인다. 22일 국세청에 따르면 여론조사 기관인 코리아리서치센터가 실시하는 이번 조사는 오는 17일부터 28일까지 전화 설문 방식으로 진행된다. 조사 대상은 국세청의 세무조사를 받은 기업체 관계자, 국세청이나...
수원시, 교통법규위반 행정관리 시스템 개발 2013-06-20 09:30:20
‘교통법규위반 행정관리 시스템’ 사업추진은 민원인, 운수업체 및 공무원 3자의 소통, 연계와 통합을 통한 원클릭 업무처리, 모바일 기기를 통한 지도 및 단속의 강화, 다양한 채널을 이용해 시민과 운수업자에게 실익 제공, 민원과 관련한 주변 시스템과의 연계기반 조성 등으로 진행된다. 이에 따라 시스템을 통해 ▲민...
서울시, 다산콜센터 악성민원인 고소 2013-06-19 10:29:19
전화해 상습적 폭언과 성희롱 등을 일삼은 민원인 3명을 고소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시측은 지난해 6월 이후 악성민원에 대한 특별관리와 고소조치를 한 결과 악성민원 상담건수가 절반 이상 줄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지난해 9월 시가 고소한 악성민원인 4명 중 2명은 벌금형을 확정받았고, 나머지 2명은 법원 판결을...
최수현 "불법외환 검사에 국내외 금융사 구분없다"(종합2보) 2013-06-13 09:37:57
위해 블랙컨슈머(악성민원인)에 대한 대응 방안을 마련해 금융사 억울함도 풀어주겠다고 약속했다. 최 원장은 외은 지점의 경우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CCO) 운영을 자율적으로 하게 해달라는 건의에 대해 특수 상황을 충분히 고려해 지침을 마련하겠다고 답변했다. 그는 외은 지점의 본점 자기자본을...
최수현 "외국계 금융사, 조세피난처 관련신고 철저히"(종합) 2013-06-13 08:21:41
위해 블랙컨슈머(악성민원인)에 대한 대응 방안을 마련해 금융사 억울함도 풀어주겠다고 약속했다. 최 원장은 외은 지점의 경우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CCO) 운영을 자율적으로 하게 해달라는 건의에 대해 특수 상황을 충분히 고려해 지침을 마련하겠다고 답변했다. 그는 외은 지점의 본점 자기자본을...
최수현, 집무실에 '인청'(忍聽) 써놓고 불만듣는다 2013-06-11 06:07:33
민원인의 억울함을 해소하는 한편, 반복 민원의 악순환을 끊는 방안에 대해서도 고민 중이다. 최 원장은 "국민의 의견을 모두 정책으로 연결하거나 기존의 규정을 무조건 개선할 수는 없다"면서 "그러나 표준화된 규정 안에서도 개개인의 안타까운 사연과 피해들을 해결할 방법은 없는지 고민하며 잘못된 제도와...
폭력 시달리는 복지 공무원…檢, 악성 민원인 강력 단속 2013-06-06 17:59:23
형사부(부장 박민표)는 6일 “악성 민원인으로 인해 복지담당 공무원들이 심각한 육체적 정신적 피해에 시달리고 있다”며 “복지서비스 전달체계를 교란하는 사범을 엄단할 방침”이라고 발표했다. 검찰은 복지담당 공무원을 괴롭히는 민원인에게 폭력 전력이 있거나 누범 또는 흉기 사용, 반복적 업무 방해 등 죄질이...
백화점서 서비스교육 받은 중기청 공무원들 2013-06-04 17:08:29
기존 실험실이나 자투리 공간을 직원과 민원인을 위한 휴식 공간으로 바꾼 것도 그런 맥락이다. 또 이 기관은 외부 강사를 초빙해 직원들의 역량 개발 교육을 진행했고, 직원들을 백화점에 보내 서비스 교육도 받도록 했다. 이런 혁신을 제안한 김종길 광주전남중기청 주무관은 “처음엔 직원들이 ‘왜 이런 걸 하느냐’고...
국민검사청구제도·민원처리 실시간 공개…강화되는 금융소비자 보호 2013-06-04 15:35:00
관련해 금융사가 제출하는 자료를 민원인에게 공개하는 방안도 추진하는 중”이라고 소개했다. 금융회사들도 이 같은 감독 당국의 지도에 맞춰 스스로 다양한 금융소비자 보호 방안을 마련해 시행 중이다. 종전에 비해 민원인을 대하는 고압적인 자세는 많이 사라졌다는 평가도 나온다. 그래도 일반 금융소비자들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