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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감원, 소비자단체와 금융사 공동 조사 2013-07-03 12:00:54
이들 소비자단체는 금감원 직원과 함께 민원 발생 원인과 문제점을 파악하고 민원인 면담, 해결방안 협의 등의 업무를 하게 된다. 금감원은 시중 은행 중심으로 소비자단체와 공동 조사를 하고 점진적으로 보험사, 카드사까지 확대할 방침이다. president21@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금감원, 소비자단체와 첫 공동민원 현장조사 착수 2013-07-03 12:00:00
민원인 면담, 해결방안 협의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오순명 금융소비자보호처장은 3일 국민은행 본점에서 `1일 현장조사원`으로 참여해 소비자단체와 함게 민원발생 경위 등을 조사하고 은행 경영진에게 "중소서민, 취약계층 등 사회적 약자의 금융애로 해소에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습니다. 금감원은...
중국 정부 민원 사이트 개설, 첫날 부터 '폭주' 2013-07-02 14:19:31
마비됐다. 국가신방국은 지방 민원인들이 베이징으로 올라와 억울함을 호소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고 민원 처리 진행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하기 위해 민원 사이트를 개설했다. 수샤오친 신방국장은 “민원 채널을 다양화하기 위해 민원 사이트를 개설했다”며 “해당 사이트에 각종 억울함을 올려달라”고 말했다. 그러나...
국토부, `건축 민원` 중재기구 설치 2013-07-01 11:35:51
설치됩니다. 국토교통부는 민원인들의 불만을 행정에 반영하고, 지자체가 적극적으로 건축 민원을 처리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중재기구를 설치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건축민원전문위원회는 민간인을 위원장으로 한 민간 전문가와 공무원으로 구성해 객관적으로 검토·심의한다는 계획입니다. 국토부는 하반기 건축법...
금감원 정보공개수수료 결제 개선 2013-06-30 13:59:08
했다고 1일 밝혔다. 이에따라 민원인은 금감원 홈페이지에서 신용카드나 계좌이체, 휴대전화 결제등을 이용해 수수료를 내고, 홈페이지에서 즉시 정보를 열람하거나 내려받을 수 있게 됐다. 기존에는 민원인이 수수료를 계좌이체하고서 직접 금감원을 방문하거나 우편,팩스 등으로 정보를 받아봐야 했다....
김문수 지사의 현장행정, 무한섬김의 길을 닦다 2013-06-28 18:04:01
밀착 행정서비스 정착 경기도 공무원, 민원인들 찾아 길거리로 나서다 민선 5기 김문수 경기도지사의 별명은 ‘현장지사’다. ‘더 낮은 곳에서, 더 뜨겁게’를 표방하며 재선에 성공한 김 지사는 취임식 대신 의정부 가능역에서 무료급식을 실시하며 특유의 현장행정을 시작했다. 김 지사는 경기도 공직자들에게 “쇼다,...
국회·헌재·대검…뻥 뚫린 출입문 2013-06-28 02:11:51
민원인으로 가장해 침입한다면 국가 중요시설 10곳 중 6곳이 뚫린다는 얘기다. 해당 부처나 기관을 출입하지 않는 기자들로 구성된 취재팀은 일반 민원인 신분으로 출입을 시도했다. 출퇴근 및 점심시간을 피해 출입 인원이 비교적 적은 오후 시간대에 점검했다. 경찰청, 국회의사당, 대검찰청, 서울중앙지방법원,...
김문수 지사, 7월 1일 의정부서 현장민원 상담 나서 2013-06-25 17:45:16
접수된 현안민원을 민원인과 직접 상담을 실시하며, 일반민원은 상담창구에서 민원처리를 할 계획이다. 고용노동부 의정부고용센터와 경기도 일자리센터, 의정부시 일자리센터는 이날 기업체 현장면접을 통해 30명을 채용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법무부 양주 출입국관리사무소와 의정부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외국인의...
부산은행, 사회적 약자 위한 무인공과금 수납기 운영 2013-06-25 11:47:13
민원인을 위한 ‘거래화면 확대’ 기능도 갖추고 있다. 부산은행은 앞서 올 1월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카드를 발급한데 이어 2월에는 지방은행 최초로 장애인을 위한 웹접근성 인증마크(wa마크)를 획득하는 등 장애인을위한 금융편의 제공에 앞장서고 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한국경제 구독신청]...
금감원, 민원인 권리 알려주는 `미란다`제도 도입 2013-06-23 17:50:53
금감원 관계자는 "이번 제도 도입으로 민원업무에 대한 소비자만족도가 커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신속·정확하게 업무를 처리하는 민원 담당자에 대한 보상도 강화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하반기 금감원은 민원인이 인터넷을 통해 본인의 민원 처리현황을 알아볼 수 있는 `민원처리 실시간 확인제`를 시행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