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IMTOS 2022 생산제조기술전시회, 다양한 부대행사 개최 2022-04-29 12:46:11
전시회의 위상과 검증된 시장개척·바이어 네트워크 구축 기회 ▶ 29개국 800여 업체가 4,800부스 규모로 참가 ▶ 국제생산제조혁신 컨퍼런스, 제조혁신의 패러다임 제시 SIMTOS 2022 생산제조기술전시회가 오는 5월 23일부터 27일까지 KINTEX 1·2전시장에서 5일간 개최된다.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세계 29개 국가, 800개...
세계산림총회서 수출 임산물 세계에 선보인다 2022-04-29 10:27:59
한국 임산물을 수입하는 주요국의 구매자(바이어)를 초청해 현장에서 실제 수출 계약으로 이어지도록 수출 상담회장도 마련했다. 별도 체험 공간에서는 환절기 면역력 증진 등 건강에 좋은 청정임산물을 활용한 요리 시연과 시식회도 진행하고 조경수·분재 수출 확대를 위해 분재 작가 초청 개작도 시연하기로 했다. 대전=...
"진짜 하락은 10월부터…믿을 건 에너지주" [글로벌 구루에게 듣는다] 2022-04-28 18:57:29
큰 기업들이 인수하게 됩니다. 바이어 프리미엄이라는 추가 이익을 얻으니 매력적인 투자라 할 수 있죠.> 다만 곧 다가올 대세 하락장이 저가 매수의 기회가 될 수 있다며, 공격적인 투자보다 현금 비중을 늘릴 필요가 있다고 조언합니다. <제임스 리카즈 / 미 국방부 국제경제자문위원: 평소보다 더 많은 현금을...
제임스 리카즈 "진짜 하락은 10월부터…믿을 건 에너지주" [글로벌 구루에게 듣는다] 2022-04-28 15:59:20
이런 기업을 인수한다. 그럼 금뿐만 아니라 바이어 프리미엄이라는 추가 이익을 얻으니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다. 직접 투자 역시 긍정적이다. 금의 달러 가격은 달러 강세와 반비례한다. 달러 약세에서는 금값이 올라가고 달러 강세에서는 금값이 내려간다. 직접 투자와 채광 주식에 10% 가량 배분하는 게 적당하다고 본...
"쿠팡도 명함 못 내민다"…없어서 못 파는 '대박템' 된 사업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2-04-28 09:22:02
바이어는 “골프채 등 스포츠 용품 병행수입을 주로 하던 노희창 대표(AK무역의 1인 주주)는 한때 폐업 위기까지 겪다가 롯데백화점에 매장을 열면서 기사회생했다”고 말했다. 골프채 유통의 양강 구도는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바잉 파워’가 갈수록 커지고 있어서다. 골프 유통업계 관계자는 “글로벌 골프채 시장은...
마트가 소 키워…커피 한잔값에 등심 판다[박종관의 유통관통] 2022-04-27 17:16:28
바이어를 할 나이와 경력이지만 킴스클럽에선 장 부문장이 축산 부문을 이끌며 이 프로젝트까지 총괄하고 있다. 장 부문장은 전국의 한우 경매장을 돌면서 유통과정을 살펴보다 ‘왜 한우는 비싸고, 비싼 판매 가격에도 농민들은 왜 항상 힘들어할까’라는 의문에서 시작해 직접 사육이라는 아이디어를 냈다. 젊은 MD의...
[게시판] 코트라, 볼로냐미용박람회서 100개사 참여 한국관 운영 2022-04-27 11:00:02
세계 3대 미용 전시회로 손꼽히는 행사다. 참가 기업들은 화장품, 미용기기, 네일상품, 바디케어 등 다양한 제품을 전시해 'K뷰티'의 최신 유행을 선보인다. 코트라는 전시 기간 27개국의 바이어 200여개사를 초청해 현장 상담을 지원하고 코로나19로 현장 방문이 어려운 바이어를 위해 개별 화상 상담회도...
이인호 무보 사장, 이차전지업체 방문…"수출 현장과 소통 확대" 2022-04-26 17:18:08
해외 바이어 신용조사도 돕기로 했다. 무보는 지난 3월까지 이차전지 등 전기차 관련 사업에 작년 같은 기간보다 5배가량 많은 117억원을 지원했으며, 에너지 신산업과 신소재 산업에도 지원 규모를 확대했다. 이 사장은 "이차전지 등 신산업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며 "기술력을 보유한 우리 기업이 시장 확대 기회를 살려...
진화하는 사회공헌, 희망을 디자인하다 2022-04-26 15:18:25
통해 500억원 규모 무이자 정기예금을 조성하고 대출금리 감면 혜택도 제공 중이다. 롯데홈쇼핑은 국내 중소기업 해외 진출을 돕고 있다. 지난달 두바이에서 개최한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수출상담회에는 국내 중소기업 100개사와 중동 지역 바이어 200여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해 640건의 상담이 이뤄졌다. 이승우...
롯데, 취약계층 아동에 ICT 체험교육…두바이서 中企 해외수출 상담회 2022-04-26 15:18:04
100개 사, 아랍에미리트, 쿠웨이트 등 중동 인접국가 바이어 약 200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했다. 총 640건의 상담이 이뤄졌다. 상담금액은 7980만 달러(약 990억원), 오프라인 참가기업 현장 계약 추진액은 947만달러(약 120억원)로 집계됐다. 롯데온은 지난달 한국생산성본부와 중소 상공인 상생 및 상품 판로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