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경에세이] 다시, 케이콘! 2022-08-23 17:41:31
및 소비자에게 제품에 대한 호감으로 이어져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창구 역할도 하고 있는 것이다. 2014년 케이콘에 처음 갔던 때가 생각난다. 그해 케이콘이 BTS의 첫 번째 미국 공연이었는데, 공연 날짜에 맞춰 미국대사관에서 비자를 받기 위해 애쓰던 모습이 기억에 남아 있다. 그 후로 10년도 채 지나지 않았는데,...
"폭탄주 마시다 비만"…술 포기 못 하는 다이어터들 '희소식' 2022-08-22 21:00:02
저칼로리 맥주 신제품이 연이어 출시되며 시장 규모를 키우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최근 ‘칼로리 낮은 술’ ‘제로 슈가(당류) 술’에 대한 소비자들 선호가 높다는 점에 착안해 기존 클라우드 대비 60% 낮은 수준의 저칼로리 제품 ‘클라우드 칼로리 라이트’를 새롭게 출시했다. 클라우드 칼로리 라이트는 500ml 한 캔...
대구 공공배달앱 '대구로' 대박 조짐 2022-08-22 18:12:08
있다”며 “시민들도 이왕이면 소상공인을 돕는 서비스를 이용하자는 시민 정신을 발휘했다”고 평가했다. 대구시는 대구로 서비스 1주년을 맞아 지난 1일부터 대구로 맛집 예약 서비스를 시작했다. 또 대구로 앱에 전통시장 카테고리를 추가해 시장 내 가맹점을 통해 음식 주문을 할 수 있도록 하고 향후 전통시장...
지구를 지키는 완벽한 '속임수', 대체육 이야기 [긱스] 2022-08-22 17:59:44
이 시장을 주목하고 있을까요. 김태호 유비쿼스인베스트먼트 투자본부 팀장이 한경 긱스(Geeks)를 통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트롱프뢰유(trompe-l'oeil)’는 눈속임 그림을 일컫는 프랑스어입니다. 너무 생생하게 묘사돼 마치 실물을 보는듯한 착각을 일으키는 그림을 말하죠. 이 단어는 요리에서도 종종 사용됩니다....
"환상적인 맛" 입소문에 품절 대란…유럽 열광한 한국 식품 2022-08-22 14:48:20
영국 미국 등에선 매콤달콤맛과 짜장맛이 인기다. 미국과 유럽 시장을 겨냥한 '글루텐 프리(소화 장애,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는 글루텐 성분 무함량)', '비건(완전 채식)'제품과 중동 시장을 겨냥한 '할랄'제품도 내놓았다. 오프라인 매장 뿐만 아니라 미국 아마존 등 온라인쇼핑몰에서도 인기다....
LG전자, 에너지 효율 높인 냉장고로 유럽시장 본격 공략 2022-08-22 11:21:56
있는 음식을 오랫동안 신선하게 보관한다. 또 '도어쿨링+' 기능은 냉장칸 맨 위쪽에서 나오는 강력한 냉기로 냉장고 도어까지 고르게 냉각시킨다. 와인을 최대 5병 보관할 수 있는 냉장칸의 와인랙도 유용하다. LG전자는 내달 2일부터 닷새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전자 전시회 'IFA 2022'에서...
"우울증약 먹어요"…'돈쭐' 치킨집 사장님 울린 '최악의 손님' 2022-08-22 07:38:31
명예시장(소상공인 분야)으로 선발했다고 밝혔다. 박 대표는 치킨을 사 먹고 싶어 했지만, 형편이 빠듯했던 어린 형제에게 무료로 치킨을 제공해 유명해졌다. 박 대표는 이들 형제에게 몇 번이고 무료로 치킨을 제공했을 뿐만 아니라, 아이의 머리카락이 길어지자 이발도 시켜줬다고 한다. 아름다운 소식이 전해지자 당시...
국내 OTT 한 곳도 흑자 못내…"콘텐츠 쩐의 전쟁에 남는 게 없다" 2022-08-21 17:34:23
국내에 진출한 디즈니플러스, 애플TV플러스와도 시장 파이를 나눠야 한다. 음식 정보 프로그램 ‘맛있는 녀석들’로 유명한 엔터테인먼트 기업 IHQ는 지난 5월 자체 OTT ‘바바요’를 시작했다. OTT의 가장 큰 적자 요인은 콘텐츠 투자다. 서비스가 우후죽순 생기면서 웬만한 정도로는 유료 구독자를 잡아두기가 힘들어졌...
조용만 문체부 차관 "동남아 한류 열기, 관광으로 연결해야" 2022-08-21 17:01:01
관광시장을 더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태국을 방문한 조용만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은 "현지에 와서 보니 K팝과 K드라마 등 한국 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엄청나다"며 "한국 문화와 관광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20∼21일 방콕 대형쇼핑몰 퓨처파크랑싯에서 열린 한국관광 홍보페스티벌...
[호텔소식] ‘한가위 마케팅 경쟁’ 특급호텔 풍성한 추석 선물세트…실속형 상품 다양화로 선택의 폭 넓혔다 2022-08-20 10:23:03
세트, 안심, 등심, 채끝과 당일 아침 수산시장에서 공수한 살아있는 랍스터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우월한우 스테이크와 랍스터 등 다양하게 준비했다. 또한 호텔의 특허 기술로 조리해 짜지 않고 칼로리가 낮은 소시지, 연어, 콜드컷 등으로 구성된 홈메이드 샤퀴테리 세트, 너도밤나무와 함께 12시간 훈연해 짠맛을 줄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