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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공정 채권추심 제재 2013-03-05 16:07:48
앞으로 채권추심업체는 하루에 십 수차례 전화나 문자메세지, 전보를 이용해 채무상환을 독촉할 수 없게 됩니다. 또, 채무자 이외 가족 등 제3자에게 구체적인 채무내용을 알리거나 사전에 약속하지 않고 채무자나 보증인 자택을 방문하지 못하도록 했습니다. 금융감독원은 업체가 채권추심을 시작할 때 업무처리 절차...
'법의 테두리'에 있는 가혹한 빚 독촉도 금지 2013-03-05 12:00:29
금지하도록 업계와 태스크포스(TF)를 꾸려 '채권추심업무 가이드라인'을 개편키로 했다. 금감원 특수은행검사국 남택준 팀장은 "금감원 민원센터나 통합콜센터(☎1332)로 신고되는 불공정 채권추심은 즉각 중단하도록 추심회사에 조치하겠다"고 말했다. zheng@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금융당국·경찰청 보이스피싱 합동 경보 발령 2013-03-03 12:00:05
보이스피싱에 당했다고 생각되면 경찰청(☎112)이나 금융회사 콜센터에 신고해즉시 지급정지를 요청해야 피해를 줄일 수 있다. 당국은 보이스피싱 주의사항을 금융회사 홈페이지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등에 전파하고 전문 수사인력을 동원해 강력한 단속을 할 예정이다. eun@yna.co.kr(끝)<저 작 권 자(...
<게시판> 공정거래조정원 대한상의로 청사 이전 2013-02-20 06:01:01
▲한국공정거래조정원은 대한상공회의소 9층(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39)으로 청사를 이전했다고 20일 밝혔다. 대표 전화번호(02-2056-0000)와 분쟁조정콜센터 번호(1588-1490)는 변동 없다. (서울=연합뉴스)(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지적측량바로처리센터, ‘무방문 바로처리 원년의 해’ 선포식 2013-02-18 08:46:15
절차를 없애 스마트해졌고 인터넷과 전화로 바로 신청 및 확인하는 등 편리해 고객이 미소 짓는 스마일 한 시스템으로 모든 프로세스가 확 바뀌었습니다. 첨단 지적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적측량업무지원시스템(COS), 지적측량현장지원시스템(MOS), 바로처리센터 포털시스템(C4C)을 새로 개발해 일원화 시키는 등...
車보험, 대형 손보사 '쏠림' 가속 2013-02-15 16:46:22
계획하고 있어서다.삼성화재는 연내 콜센터 영업을 본격화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이 회사는 지금까지 보험설계사와 인터넷을 통해서만 자동차보험 가입을 받아왔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콜센터 영업을 추진 중이지만 당국의 승인과 시스템 구축 등 준비할 게 많다”고 말했다.lig손보도 4월부터 콜센터를 통한 자동차보험...
'제2의 보이스피싱 비상' 카드업계 줄줄이 긴급 공지 2013-02-15 08:00:32
증폭…콜센터 문의 새해에만 1천건 넘어 신종 사기 수법으로 개인 정보를 빼내가는 범죄가 급증하자 신용카드 업계에 비상이 걸렸다. 개인정보 유출과 관련한 문의가 새해 들어 급증, '제2의 보이스피싱 사태'가 발생할 수도 있다는 우려에서다. 15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신한카드, KB국민카드,...
카드사, 휴면카드 `꼼수` 영업 2013-02-14 16:27:38
카드사로부터 신용카드 발급을 권유하는 전화 한통을 받았습니다.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은 휴면카드가 있으니 해지하고 새로운 카드로 발급받는게 어떠냐는 것이었습니다. 카드 발급 사실조차 잊고 있었던 A씨가 해지만 해줄 것을 요청하니, 카드 모집인은 해지 절차가 복잡하다며 회피하다 전화를 끊었습니다. A씨는...
경기도 31개 시·군 대표전화 '120'으로 통합 2013-02-12 13:37:30
등 3개 시·군의 각종 생활민원을 경기콜센터를 통해 시범 안내할 계획이라고 12일 밝혔다.국번 없이 120을 누르면 이들 3개 시·군의 해당 부서 전화번호뿐 아니라시·군 행정에 대해 종합적으로 서비스받을 수 있다.도는 내년 7월에는 대표전화 통합 대상 시·군을 7개로 늘리고 2015년 7월에는도내 31개 전 시·군으로...
경기도 '언제나 민원실', 설 연휴에도 정상근무 2013-02-07 16:45:41
콜센터 전화 한 통이면 해결할 수 있다. 콜센터 역시 24시간 운영되며 경기도민의 1:1 생활비서 역할을 톡톡히 할 예정이다.고향 귀성길에 오르는 도민이라면 수원역에 위치한 365언제나 경기도청 민원센터를 활용하면 좋다.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하며 민원 상담, 주민등록 제․증명, 인감증명서 발급 등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