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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건설, 스타트업과 오픈이노베이션 가동…스마트기술 확보 2022-01-10 09:51:21
각 기업별 서비스와 방향성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이를 실행하기 위한 과제를 만들어 내는 것이다. 대우건설은 최종 도출된 과제에 대해 직접 실행도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에 참여한 스타트업은 민자도로, 터널 내 자율주행 보조기술 개발과 같은 토목분야와 공사 중 지하주차장 청소용 로봇, 제로에너지빌딩 요소기술...
"저는 로봇이어서 감정을 못느끼는걸요"…휴머노이드 아메카 2022-01-07 07:16:04
외에도 B2C(기업 대 개인) 서비스까지 하고 있다. 홀드 매니저는 "로봇의 미래를 고민하기 시작하면서 2016년부터 이 제품을 개발하기 시작했고, 지난해 크리스마스께 제품을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CES에서 아메카 주문 4건을 받았다고도 덧붙였다. 이 제품의 가격은 약 25만달러(약 3억원)다. jungle@yna.co.kr...
[신년기획③] 대출·리뷰 시장에 진출한 스타트업···올해 목표는 ‘확장’과 ‘해외진출’ 2022-01-05 09:56:53
글로벌 서비스를 론칭을 통해 글로벌 리뷰시스템 시장에서 4위 달성을 목표로 합니다” 윤태석(34세) 창업연도 : 2018년 11월 사업분야 : : e커머스 (B2B SAAS & B2C 플랫폼) 성과 : 2021년 5월 45억 프리A 투자 유치(누적 투자 금액 57억원) 인덴트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국내 최초 인공지능(AI) 동영상 후기...
특허청, 중소기업 지재권 분쟁위험 경보·조기진단 서비스 제공 2022-01-02 12:00:12
경보·조기진단 서비스 제공 365일·24시간 상담 서비스 가능 인공지능 챗봇 도입 (대전=연합뉴스) 유의주 기자 = 올해부터 중소기업의 지식재산권 분쟁 대응 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분쟁위험 경보 서비스와 분쟁위험 조기진단 서비스가 제공된다. 인공지능(AI) 챗봇을 도입해 365일 24시간 대국민 지식재산 관련 상담 서비...
고양도시관리공사, '도시재생 창업기업' 지원 결실 맺어 2021-12-30 11:39:49
결과, 첫 번째 팀인 ‘엔터즈컴퍼니’는 챗봇 서비스 시스템 특허출원과 상표권(재생이) 상표출원, 기업부설연구소 인정, 벤처기업 및 예비 사회적 기업 선정 등의 성과를 거뒀다. 게다가고양시 중소기업운전자금 융자지원 기업으로 선정됐다. 두 번째 팀인 ‘켈리엄’의 경우 창업기업 인증을 통한 사회적 기업 진입 준비...
신한은행, `분야별 전문가` 중심 임원인사…부문장2명·그룹장 6명 교체 2021-12-29 08:47:42
`데이터사이언스 유닛` ▲AI, RPA, 챗봇 서비스를 담당하는 `혁신서비스 유닛` ▲AI 플랫폼과 빅데이터분석포털 등을 개발·운영하는 `데이터플랫폼 유닛`으로 개편해 역할을 재정립했다. 마지막으로 디지털을 중심으로 리테일 영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개인부문에 디지털전략그룹을 배속해 `디지털개인부문`을 신설했다.
신한은행, 2021년 연말 임원 인사 및 조직 개편 시행 2021-12-28 18:01:26
혁신적인 서비스로 차별화 된 금융을 선보이고자 ‘실행의 속도 강화’를 중심으로 조직을 개편했다. 디지털 핵심 전략과제를 수행하는 목적 중심적 조직 ‘트라이브(Tribe)’를 만들었다. 새로운 앱 개발 등 핵심 전략과제 수행에 필요한 자원들을 소속된 부서의 경계를 넘어 강력하게 결합시킨 애자일 조직이다. 디지털...
미래에셋증권, '24시간 고객상담' 챗봇 도입 2021-12-28 11:22:00
미래에셋증권, '24시간 고객상담' 챗봇 도입 (서울=연합뉴스) 윤선희 기자 = 미래에셋증권[006800]은 24시간 고객상담 서비스인 챗봇(m.Talk)을 도입했다고 28일 밝혔다. 챗봇은 증권사 주요 업무에 대한 궁금증을 24시간, 365일 언제 어디서나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인공지능 상담서비스다. 미래에셋증권은...
카톡으로 보험가입 심사…미래에셋생명 '언더톡' 서비스 2021-12-27 17:53:28
‘언더톡’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설계사 대면 없이 보완 서류 제출 등 모든 절차를 카톡 챗봇으로 마무리할 수 있어 편의성이 높아질 것이라는 설명이다. 언더톡은 고객의 보험 가입 심사 과정에서 카톡을 활용한 원스톱 업무 처리를 지원하는 인슈어테크(보험+정보기술) 서비스다. 카카오톡 간편인증으로...
‘온다’ 호텔 디지털 전환에 앞장, 굳은 빗장 열어 낸 분야별 대표 IT 기업들 2021-12-22 12:07:47
AI챗봇 및 IoT(사물인터넷)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체크인 솔루션’을 도입함으로써 호텔에는 운영비 절감을, 고객들에게는 빠르고 간편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다. 비대면 트렌드에 최적화된 숙박관리시스템(PMS, Property Management system) 2.0을 공개, 객실 판매부터 예약, 고객관리 등을 한 번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