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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경제 요약> ③ 7대 유망서비스업 육성 2016-07-05 10:01:23
마련을위한 '게임부스트센터' 구축 ▲ 해외진출 지원 및 인재양성 = 2020년까지 K-콘텐츠 수출지원센터를 중국 충칭 등 3개 이상 도시에 설립. 아프리카 등에 국내 우수콘텐츠 무상 번역해 제공 ◇ 교육서비스 ▲ 이러닝 서비스 활성화 = 휴대용 단말기를 활용하는 디지털교과서 2018년까지모든 학교에서...
GS홈쇼핑, 자존심 접고 '로켓배송' 파헤친 까닭 2016-07-04 17:27:14
서비스가 화제를 모으던 초기에는 ‘기술 혁신이라기보다 인력 과다 투입에 따른 결과’ 등 비판적인 시각이 많았지만 지금은 배울 부분을 배우고 홈쇼핑회사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논의가 오가고 있다”고 말했다.쿠팡이 시작한 배송 혁신이 유통업계 전반으로 퍼져나가고 있다. 소셜커머스...
우리은행, 조직개편 단행…모바일 사업 강화 2016-07-04 10:21:13
말했습니다. 한편, 글로벌 영업기반구축과 영업지원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글로벌사업본부 산하 국제부는 `글로벌전략부`와 `글로벌영업지원부`로 분리 확대했습니다. 글로벌전략부에 `글로벌Desk팀`을 신설해 지역별 전문가에 의한 맞춤형 밀착영업을 강화하며 글로벌영업지원부은 올해 400개, 2020년까지 500개까지...
[포커스] 온라인 쇼핑 20년…시장 53조로 성장 2016-06-03 16:52:32
센터 확보에 나섰다. 이마트는 경기 김포시에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를 지었다. 하루 최대 2만건을 배송할 수 있는 시설로 5만개의 상품이 이곳에서 포장돼 당 ?소비자에게 전달된다.쇼핑 국경도 사라지고 있다. 해외 직접구매를 통해 상품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한국에 진출하지 않은 아마존도 국내 온라인몰의...
크레텍책임, 방판→표준가격→데이터 경영…"혁신 또 혁신" 2016-05-31 18:24:35
지난해 매출은 3823억원이다.방판에 이어 이 회사가 시도한 두 번째 혁신은 ‘표준가격제’ 도입이었다. 1980년대 공구 시장은 에누리와 바가지가 일반적이었다. 최 회장은 ‘이렇 ?장사해서는 오래 못 간다’고 판단했다. 그는 모든 제품의 가격표를 만들어 고객사에 뿌렸다. ‘영업 비밀’...
[김하나 기자의 시선집중! 이사람]고속성장의 클래식한 비결…배동현 창성건설 대표 2016-05-23 10:53:51
오피스텔·호텔·물류센터 등 수익형 특화 올해 신규 수주액 3500억원 전망 첫 장애인 동계 실업팀 후원, "평창 패럴림픽 메달 기대" [ 김하나 기자 ]배동현 창성건설 대표(33·사진)가 올해 매출 2200억원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밝혔다.2009년 설립된 창성건설은 2010년 마포에서 조그마한 오피스텔 수주를...
롯데-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특별채용 실시 2016-05-17 10:45:31
부산진여상)이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만나 사전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특별 채용은 롯데 18개 계열사의 부산지역 사업장(일부 계열사 울산?경남 포함)에 근무할 인력을 선발하는 것으로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고용존과 전담기업인 롯데그룹이 서로 연계해 최초로 선보이는 채용방식이다. 모집분야는 식품,...
'청춘 시장'으로 회춘…광주 '1913 송정역시장' 2016-05-16 18:31:06
장사가 안돼 폐점이 잇따르면서 영업 중인 점포는 60여곳 중 20여곳에 불과했다.이곳이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와 현대자동차그룹이 추진하는 ‘전통시장 활성화 프로젝트’를 통해 활력이 넘치는 ‘젊은 시장’으로 바뀌었다. 1년여의 리모델링 끝에 지난달 18일 재개장한 시장은 명소점포와 스타...
기(技), 기(氣) 살리자…'기술바라기' 구본준의 5년 뚝심, 실적으로 결실 2016-05-06 18:44:33
전문가를 사업부 책임자로 혁신제품 내놓으며 경쟁력 강화 구 부회장, 교수들에 자문 구하기도 [ 노경목 기자 ] “2009년과 비교하면 곤란합니다.”5051억원의 1분기 영업이익을 발표한 지난달 28일 lg전자의 한 고위 관계자는 이같이 말했다. “2009년에는 마케팅과 비용 절감을 통해 이룬 실적이었다면...
LG화학 품에 안긴 '팜한농' 닻 올렸다 2016-04-19 10:52:48
혁신을 가속해 그린 바이오 분야에서 국내 대표를 넘어 글로벌 톱 10 기업으로 육성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팜한농은 국내 작물보호제 시장점유율 1위(27%), 종자·비료 시장 점유율 2위(19%) 등을 달리고 있다. 지난해 매출 6천283억원, 영업이익 221억원을 거뒀고 임직원(자회사 포함)은 1천55명이다. 국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