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뛰는 삼성 위에 나는 TSMC…"파운드리 격차 더 벌어진다" 2022-04-26 20:00:02
것이라는 관측이 제기된다. 26일 대만의 반도체 전문 시장조사기관 트렌드포스는 최근 보고서를 통해 올해 전 세계 파운드리 시장 규모가 지난해보다 19.8% 증가한 1287억8400만달러(약 161조원)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TSMC의 올해 시장 점유율(매출 기준)은 지난해보다 3%포인트 오른 56%에 달할 것으로 예상했다. 반면...
'우크라·中봉쇄' 반영도 안됐는데…내수 꺾이고 설비투자 3년來 최저 2022-04-26 17:38:46
것이란 기대도 나온다. 황 국장은 “방역 조치 완화 영향으로 회복 흐름을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달 들어 음식·숙박, 오락, 운수 등 대면 서비스업을 중심으로 소비가 늘고 있고, 온라인 소비도 양호하다”고 말했다. 하지만 물가 급등과 향후 금리 인상에 따라 소비심리가 얼어붙을 수 있다는 전망도 적지 않다....
오스템임플란트, 1분기 영업익 512억원 `역대 최대` 2022-04-26 16:33:02
호조, 디지털 덴티스트리 제품군의 성장 등으로 성장성이 확대됐다는 게 오스템임플란트의 설명이다. 특히 해외법인의 성장이 두드러졌다. 오스템임플란트의 올해 1분기 해외 매출액은 1,68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8% 증가했으며, 연말 효과가 가장 큰 지난해 4분기 실적과 비교해도 상승한 수치다 이 가운데 중국,...
위조 들킨 게 잘못? 윤희숙 "지난 10년 교수자녀 전수 조사하자" 2022-04-26 16:31:42
파일 이외에도 아쿠아펠리스호텔의 시니어 매니저가 조민을 미국 코넬대 호텔경영학과에 추천하는 내용의 2009. 9. 15.자 영문 파일이 발견되었다. 위 코넬대 추천서 영문 파일에는 조민이 3년 동안 아쿠아펠리스 호텔에서 주어진 일을 성공적으로 해냈고, 2008년 크리스마스이브에 고객들로부터 찬사를 받을 수 있는 고객...
머스크, 하이퍼루프 계획 되살린다…"올해 본격 시험 개시" 2022-04-26 16:15:56
진전을 보지 못하고 있었다. 하지만 보링컴퍼니는 최근 56억7천500만달러(약 7조945억원)의 기업 가치를 인정받으면서 6억7천500만달러(약 8천439억원)의 자금을 조달하는 데 성공한 바 있다. 머스크가 2013년 대도시 교통 체증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미래형 교통수단으로 제시한 하이퍼루프는 자기장 고속열차가 낮은 압...
`뒷걸음질` 6만전자 `펄펄 나는` TSMC…"격차 더 벌어질 것" 2022-04-26 14:44:16
올해 3%포인트(p) 오른 56%에 달할 것으로 분석됐다. 반면 삼성전자의 점유율은 지난해 18%에서 올해 16%로 2%p 하락할 것으로 예상됐다. TSMC의 점유율 상승에 따라 TSMC와 UMC, PSMC 등 대만 파운드리 기업들의 파운드리 시장 점유율도 작년 64%에서 올해 66%로 2%p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반면 삼성전자와 DB하이텍 등...
"삼성전자 파운드리 글로벌 점유율 올해 2%포인트 줄어든다" 2022-04-26 14:30:41
올해 파운드리 시장 점유율 1위는 대만 TSMC(56%), 2위는 삼성전자(16%)로 예상했다. TSMC는 지난해 53%에서 올해 56%로, 3%포인트 점유율을 늘릴 것으로 내다봤다. 국가별로 비교했을 때도 한국의 점유율이 떨어질 것으로 보인다. 2021년 18%이었으나 2022년 17%로 1%포인트 하락할 것으로 전망된다. 반면 TSMC, UMC, PSMC...
속도 내는 TSMC, 주춤하는 삼성전자…"파운드리 격차 더 벌어져" 2022-04-26 14:14:29
점유율 TSMC 3%p↑ 56%, 삼성 2%p↓ 16% 예상" (서울=연합뉴스) 김철선 기자 = 전 세계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1위 기업인 대만 TSMC와 2위 기업인 삼성전자[005930] 간의 점유율 격차가 올해 들어 더 벌어질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26일 대만의 반도체 전문 시장조사기관 트렌드포스는 최근 보고서를 통해 올해 전...
'보복소비 늘었나' 백화점서 100만원 이상 긁은 20대 56% ↑ 2022-04-26 11:01:36
가장 높았다. 이어 30대 89%, 50대 이상 88%, 20대 56%로 전 연령층에서 100만원 이상 고액 소비가 늘었다. 삼성카드는 "구매력을 가진 30~40대에서 가장 큰 폭으로 고액 소비가 늘었다"면서 "코로나 사태로 억눌린 소비 심리가 명품 구매로 전환되면서 백화점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로 올해 1분기 실적이...
"해외여행 막히자 명품 등 구매" 매출 급증 2022-04-26 06:59:49
가장 높았다. 이어 30대 89%, 50대 이상 88%, 20대 56%로 전 연령층에서 100만원 이상 고액 소비가 늘었다. 삼성카드는 "구매력을 가진 30~40대에서 가장 큰 폭으로 고액 소비가 늘었다"면서 "코로나 사태로 억눌린 소비 심리가 명품 구매로 전환되면서 백화점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런 분위기를 반영하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