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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입사지원서 '사진 칸'도 없앴다 2013-03-04 16:59:28
선입견이 작용할 여지를 없애는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현대차는 오는 11일까지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 지원서를 받는다고 4일 발표했다. 모집 인원은 공개하지 않았다. 그룹 전체적으로는 상·하반기를 합해 7700명을 뽑는다. 지원 자격은 4년제 대학 졸업자와 8월 졸업 예정자다. 올해는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울산·포항] 포스코, "재고 제로화"로 경영효율 높인다 2013-03-04 15:16:55
근본원인을 해결함으로써 회사 경쟁력을 높이는 일이 더욱 중요하다”며 “체계적으로 재고를 줄이기 위해 지금 보유한 재고를 제대로 드러내는 일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이번 재고 제로화 운동은 포스코를 비롯한 모든 출자사와 해외 생산법인, 가공센터의 원료, 재공품과 제품, 자재, 백업설비, 예비(spare)...
아이엠, 작년 연결 기준 매출 3341억원 2013-03-04 15:08:00
15억원을 기록했다. 신규 사업인 스마트폰 부품 사업에 투자한 영향으로 1년 전 대비 매출은 늘어나고 순이익은 감소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 회사는 글로벌 스마트폰 제조사에 카메라모듈용 ‘오토 포커스’(af) 모듈을 공급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기존 광(光) 모듈 사업에서 스마트폰 부품 사업으로 전환하는...
“시진핑 시대, 첫 양회 개막.. 정책 수혜주는?” 2013-03-04 13:49:59
건설회사 중 하수처리나 폐기물 발전과 관련된 수주가 활발한데 앞으로는 더 많은 수주가 일어날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중국은 도시화를 성공적으로 개최시키기 위해 현대화를 추진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교통시스템, 친환경, 에너지 절약형 제품과 관련된 부분에서 특수가 일어날 것으로 보인다. 소비 고도와 관련된...
[인터뷰] 렉서스 대구 딜러, BMW 제치고 TK지역 수입차 1위 달성한 비결 알고보니… 2013-03-04 11:43:20
토박이다. 서른 둘에 대우무역회사 나고야 지점에서 자동차 부품담당으로 근무하며 자동차 업계에 발을 들여놨다. 도요타 브랜드가 국내 진출하지 않았던 때, 그는 도요타 본거지인 나고야에서 일하며 고국에서 도요타 차를 팔고싶다는 꿈을 키웠다. 대우그룹이 파산한 후 자동차부품 오퍼상으로 독립해 경험을...
밤샘근무 역사속으로…자동차 업계 영향 클 듯 2013-03-03 17:07:31
회사 측은 여전히 낮은 생산성을 이유로 난색을 표한다. 노조는 또 주말 근무시간이 평일처럼 ‘주간 8시간, 야간 9시간’ 근무체제가 됐다며 기존의 주말 특근 수당을 계속 달라고 요구하지만 회사 측은 ‘수용불가’ 입장이다. 현대·기아차의 새 근로제도는 자동차업계 전반으로 빠르게 확산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미...
현대차 주간2교대 4일 본격 실시 2013-03-03 15:02:02
관계자는 “근무형태 변경은 회사의 근간을 바꾸는 것이나 다름없는 변화인데 현대차 노사가 상생의 타협점을 찾아냈다”며 “생산성만 유지한다면 국내에서 보기 드문 성공적인 노동혁신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밤샘근무를 없애는 현대·기아차의 시도는 자동차 업계 전반으로 빠르게 확산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미...
유럽산 외제차 수리비 20%↓, 일본차 인하요구 거부 2013-03-03 12:45:02
등도 지난해부터 이들 외제차에 대해 부품 가격 인하를 차례로 적용하고 있다. 손보사들이 지난해 외제차 수리비 인하에 적극적으로 나선 것은 75만대에 육박하는 외제차 사고발생 시 보상 비용이 턱없이 비싸기 때문이다. `부르는 게 값`인 외제차 부품은 손보사로선 골칫덩이였다. 보험개발원에 따르면 외제차 평균...
베스트 전문가 3인의 주간 유망주 3선…성광벤드·엠씨넥스·인프라웨어 2013-03-03 09:59:28
보급률이 10%대에 불과하기 때문이다. 스마트폰 부품주 가운데 가장 눈에 띄는 종목은 엠씨넥스다. 이 회사는 삼성전자와 중국 zte, 화웨이 등에 카메라 모듈을 공급하고 있다. 자동차용 카메라 모듈 시장에선 국내 1위, 세계 5위에 올라 있다. 올해 예상 매출(2700억원)를 기준으로 하면 현 주가는 주가수익비율(per) 5배...
외제차 수리비 최대 20% 인하…일본차만 `요지부동' 2013-03-03 08:01:05
게 값'인외제차 부품은 손보사로선 골칫덩이였다. 보험개발원에 따르면 외제차 평균 수리비는 1천299만원으로, 국산차(200만~300만원)의 5~6배에 달했다. 국산차 운전자도 외제차와 사고시에는 고액을 부담해야 했다. 외제차가 주변에나타나면 피해서 운전하는 게 상책이라는 말이 유행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