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뉴욕타임스의 충고 "日 부양책 한계...구조조정 병행돼야" 2013-01-15 09:03:47
과반 의석을 차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꼬집었다. 하지만 이것만으로는 지속적인 성장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부실 기업의 파산 유도와 농업 보조금의 단계적 철폐, 노동인구 보충을 위한 이민자의 확대 등의 광범위한 구조조정이 뒷받침돼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타임스는 2009년 개혁 성향의...
"올해는 F·B·I 업종서 총성없는 전쟁" 2013-01-15 09:01:06
신한카드, 삼성증권[016360] 등이 각 부문에서 최상위를 차지해 올해도 수성에 나선다. 금융 브랜드는 한번 선택하면 쉽게 이동하지 않는 경향이 강해 새내기 직장인들을 겨냥한 경쟁이 치열할 전망이다. IT 분야에서는 통신, 포털, 온라인마켓,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관련 업종에서 브랜드간 다툼이 치열...
스타벅스, '먹거리' 판매 나선 까닭… 2013-01-15 08:48:56
카페베네에서 와플, 젤라또 등 사이드 메뉴가 차지하는 매출 비중은 20% 선이다.엔제리너스는 '디저트 메뉴' 비중을 높이고 있다. 지난해 와플과 허니브래드 등 디저트 메뉴의 매출이 전년 대비 46%나 늘었기 때문이다.1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커피전문점들은 불황 타개책으로 먹거리 사업에 주력하고...
[글로벌 이슈&이슈] 글로벌증시, 지표 부진·美 어닝 `관망`에 혼조 2013-01-15 08:05:00
세수에서 소득세와 법인세가 65%를 차지하기 때문에 이를 일괄 철폐할 경우 막대한 파장이 예상됩니다. 한편 미국 백악관과 의회는 새해 벽두 재정 절벽 협상에서 부자 증세 등에 합의했지만 연방 정부의 예산 자동 삭감을 뜻하는 시퀘스터(sequester)와 국가 채무 법정 한도를 재조정하는 협상은 2개월 뒤로 미뤘는데요....
[한상춘의 지금세계는]주식숭배 종료 논쟁…의미는? 2013-01-15 07:56:35
중 70%를 차지하는 민간소비가 지금은 디레버리지 국면은 확실히 끝난 것으로 보인다. 부채를 감소한다거나 저축을 제고시키는 행위는 지금은 마무리되고 다시 종전의 소비적 지향 사회가 재연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또 위기의 진원지인 주택시장의 지표도 개선되고 있다. 미국은 통계 방식이 전분기 방식이기 때문에...
도요타, GM 제치고 1년 만에 정상 탈환 2013-01-15 07:43:05
전 세계 판매 1위를 차지했다. 2011년 동일본 대지진으로 미국 제너럴모터스(gm)에 최고 자리를 내준 지 1년 만이다. gm은 14일(현지시간) 작년 판매대수가 전년 대비 2.9% 증가한 929만 대로 공식 집계됐다고 밝혔다. 이는 도요타가 최근 발표한 추정치 970만 대보다 40만 대 가량 적은 수치다. 자동차 전문...
"스카이라이프, 사상 최대 실적 지속"-대신 2013-01-15 07:40:46
42만명, 33%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다.그는 지난해 12월 31일 기준으로 지상파 방송의 디지털 전환이 종료됐기 때문에 2013년이 실질적인 디지털 전환의 원년으로, 본격적인 디지털 가입자 증가가 예상되는 가운데 스카이라이프의 순증 가입자는 2012년 보다 28% 증가한 68만명이 예상된다고 했다.현장영업을 통해...
"밀가루값 8% 인상시 가공식품 영향 0.7%" 2013-01-15 06:05:08
기준 한국은행의 '산업연관표'에서 빵, 과자류 생산에서 밀가루값이 차지하는 비중은 9.1%, 라면 등 국수류는 16.4%다. 최근 CJ제일제당[097950], 동아원[008040], 대한제분[001130]이 모두 8% 안팎에서 밀가루 값을 올린 것에 이 기준을 적용하면, 이로 인한 빵·과자의 가격 상승 요인은 0.7%대로 1%에 채...
삼성전자, 작년에 TV 팔아 2조원 벌었다 2013-01-15 06:01:08
평판TV 매출액 기준으로 점유율 26.4%를 차지했다. 이는 2011년 연간 시장점유율이 23.7%였던 것과 비교하면 2.7%포인트 오른 것이다. 업계 관계자는 "삼성전자는 글로벌 1위라는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프리미엄제품과 고급형 제품의 마케팅을 강화했고 개별 시장에 맞는 차별화 전략을 펼쳐 글로벌 경쟁업체들을...
결혼 실패 원인, 모든지 처음은 어려워… 2013-01-14 21:31:50
잘 모르고 결혼했다’(42.2%)가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으며, 그 뒤를 이어 ‘살면서 아량 부족’(22.5%), ‘결혼생활 중 예기치 못한 일 발생’(16.2%), ‘수준 차이’(12.0%) 등으로 나타났다. 여성의 경우에는 ‘살면서 서로 이해하려는 자세, 즉 아량이 부족했다’(34.9%)는 응답자가 가장 많았으며, ‘잘 모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