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00년전 테슬라 '人' 100년후 테슬라 '車' 2015-07-22 20:53:59
이름이 아니다. 브랜드는 마치 생물과 같아서 어떤 가치와 의미를 부여하느냐에 따라 그 성장의 크기와 미래가 결정된다. 100년 전 테슬라에서 100년 후 테슬라의 영혼을 찾는 작업. 전기자동차 회사 '테슬라'(tesla)의 브랜드 교훈은 시간에 묻혀있는 인사이트(insight)를 통해 새로운 가치와 가능성을 창조해 낼...
비엔케미칼,연료비 덜어줄 선박용 친환경 페인트 개발 2015-07-22 14:29:52
일반적으로 선박 표면에 해중생물이 1mm 두께로 착생하면 마찰저항의 증가로 약 10%의 연료비가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제품은 뛰어난 방오성으로 해중생물의 착생을 방지하여 화석 연료 사용량은 물론 유해가스 발생량을 크게 줄여준다. 1만teu급 컨테이너선의 경우 연간 36,000톤의 이산화탄소의 발생을 막을...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월드클래스융합최고전략과장' 입학생 모집 2015-07-21 11:25:57
교수(화학생물공학부/융기원장), 강남준 교수(언론정보학과), 서봉원 교수(융합과학기술대학원), 박현모 대표 (한국형 리더십개발원) 등 총 20여 명의 화려한 강사진을 자랑한다.수료 후에는 서울대학교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장 명의 수료증이 수여되고 다양한 분야의 최고경영자들과 폭넓은 네트워크가 구축된다.신청...
NH투자 "낙폭과대 우량 중국 기업 저가매수 기회" 2015-07-21 09:53:17
중국의 낙폭과대 우량주로 기업강소항서의약과 중국국제여행사, 매화생물, 이이고분, 보리부동산, 상해복성의약, 항천정보 등을 꼽았다. 그는 "이들 종목은 펀더멘털을 유지하거나 개선될 것으로 보이면서 중국 증시의급락으로 밸류에이션(가치 평가) 매력이 높아졌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상해육가취와...
과속방지턱 넘은 '뉴삼성물산' 글로벌 무대 본격 겨냥 2015-07-17 14:44:36
독보적인 지배력을 갖고 있는 식음서비스사업도 중국 및 아시아 등 해외진출을 진행 중에 있어 삼성물산 상사 부문의 경험이 도움이 될 것이라는 분석이다. 제일모직 식음서비스사업은 중국에 이미 조인트벤처를 설립해 23개 고객사를 대상으로 사업을 진행 중이며 2020년 시장 점유율 1위에 오른다는 중장기 목표를...
[마켓 포커스] [후강퉁 센터] - 매화생물(600873) 2015-07-13 16:44:35
대출 혜택 제공 중국증시 바닥권 진입 - 거래정지 기업 수 1,400개 이상(10일 기준) ->전체 상장사 50% 이상 비중 ->거래재개 기업 증가, 주가 반등 강도 체크 중요 오늘의 공시 중국 부동산시장 - 부양정책 -> 부동산시장 호전 - 부동산기업 실적 뚜렷한 상승 - 대형 부동산 기업 활약, 치열한 경쟁 보험감독관리위원회...
[마켓인사이트] 한국 상장 대기 중인 해외 기업 20곳 '최다' 2015-07-07 20:54:03
중국 동남부 푸젠성에 본사와 생산라인을 두고 있다.중국 업체로는 유일하게 물고기용 클로렐라(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한 녹조류 생물) 사료 특허를 취득하는 등 관련 특허를 5개 보유하고 있다. 중국 정부로부터 ‘국가급 과학기술’ 인증을 받는 등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근 매출이 성장하고 있다는 게...
하늘과 바다, 햇살과 바람…'청국(靑國) 여행' 2015-07-06 07:00:40
있는 슈리성에 남아 있다. 중국의 영향을 받은 붉은 빛 건물이 인상적인 슈리성은 오키나와전쟁 때 화재로 사라졌다. 1992년 궁궐 전체를 복원했다. 류큐왕조 시대 서민의 삶을 알고 싶다면 류큐무라(琉球村)를 가보는 것이 좋다. 류큐 민속촌인 류큐무라에는 화사하기 그지없는 류큐시대의 의상은 물론 100~200년이 넘는...
아모레 서경배 회장 주식부자된 사연? 2015-07-03 18:20:59
아모레 퍼시픽의 중국시장 연매출 성장률은 47%에 달한다. 중국내 아모레 퍼시픽의 2015년 점유율은 1.4%이고, 2020년까지 연평균 41%씩 성장하는 것이 목표다. 중국 내에서 회사전체 매출액의 28%, 총 매출 3조원 이상을 달성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 하지만 이런 성공의 뒤에는 남다른 경영철학이 숨겨져 있다는...
[LGERI 경영노트] K뷰티의 미래 '바이오 화장품'이 이끈다 2015-07-03 07:00:26
신뢰하는 추세다. 따라서 중국 내 한국 화장품의 위상 증대를 위해선 이들 분야의 강화가 더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지금까지 얘기한 세 가지 트렌드를 종합해볼 때 바이오 화장품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바이오 화장품이란 천연 추출물 또는 바이오 기술에 기반한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화장품이나 바이오 원리에 기반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