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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부 "주유소 기름값 추가 하락 가능…가격 인하 유도" 2015-01-09 09:05:27
차이가 있어, 소비자가 체감하는 혜택에도 지역차가 존재한다는 것이 산업부가 설명한 간담회의 개최 배경입니다. 서울시 관악구 내 휘발유 최고가격과 최저가격 차이는 리터당 759원으로 조사돼, 같은 지역 안에서도 주유소 별로 석유제품의 가격편차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산업부는 판매여건이 유사한 지역...
정부 "휘발유·LPG 가격 내려라" 업계 압박 2015-01-09 08:53:31
석유·LPG유통협회 관계자와 소비자단체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열어 업계가 석유제품가격 인하에 협조해 달라고 요청했다. 산업부는 국제유가가 작년 1월과 비교해 배럴당 50달러 이상 하락했는데 같은지역 안에서도 주유소별로 석유제품 가격의 차이가 큰 상황이어서 가격을 추가로 인하할 여지가 있다고...
경기지표 '살얼음판'…소비 늘릴 '저유가 효과' 기대 2015-01-02 07:42:00
더 많았다는 의미다. 대한상공회의소 조사결과도 비슷했다. 2천377개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조사한2015년 1분기 기업경기전망지수(BSI)는 83으로 전 분기(97)보다 14포인트 하락했다. 특히 3분기째 떨어지며 2013년 1분기(69) 이후 가장 낮은 수준까지 추락했다. 대내외 경제의 불확실성이 지속하고 실적...
대전·충남 소비자 심리지수 3개월 연속 하락 2014-12-25 12:01:38
소비자들의 경제상황에 대한심리 상태가 3개월 연속 나빠진 것으로 조사됐다. 25일 한국은행의 월 대전·충남지역 소비자 동향조사 결과'에 따르면 이달중 소비자 심리지수는 102로 지난달보다 1포인트 낮았다. 105로 올라섰던 8∼9월 이후 10월(104)과 11월(103)에 이은 3개월 연속 하락세이자,...
소비자심리 15개월만에 최저…기대 인플레 역대 최저 2014-12-24 06:00:07
부양책과금리 인하에도 계속해서 나빠지고 있다. 소비자 심리는 3개월 연속 악화됐고, 기대 인플레이션은 역대 최저로 하락했다. 한국은행이 24일 발표한 월 소비자 동향조사 결과'에 따르면 이달 소비자심리지수(CCSI)는 102로 11월보다 1포인트 하락했다. 세월호 참사 여파로 심리가 위축된...
초이노믹스, 경제심리 회복 안간힘 5개월…성과는 "글쎄" 2014-12-04 10:31:32
소비자 동향조사 결과에 따르면 11월 소비자심리지수(CCSI)는 103으로 10월보다 2포인트 하락했습니다. 지난해 9월 이후 14개월 만에 최저치입니다. 제조업 체감경기도 여전히 세월호 참사 이전 수준을 회복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11월 제조업의 업황 기업경기실사지수(BSI)는 75로 10월보다 3포인트 올랐지만 세월호 사고...
돈 풀고 기준금리 두 차례 낮췄지만…소비심리 '꽁꽁'…세월호 직후보다 더 급랭 2014-11-26 21:38:24
소비자심리지수는 세월호 사고 직후인 5월보다도 더 낮게 떨어졌다. 경기 부양책에도 내수 회복이 더딘 데다 대외 여건까지 악화되면서 심리가 잔뜩 움츠러든 것으로 분석됐다.◆14개월 만의 최저치로 하락한은은 26일 ‘11월 소비자동향조사 결과’를 통해 이달 소비자종합심리지수(ccsi)가 103으로 전월보다...
[사설] 디플레 핑계로 돈부터 찍어내자는 포퓰리즘 증후군 2014-11-26 20:45:44
발표한 ‘11월 소비자 동향조사’를 보면 소비심리는 14개월 만에 최악이다. 41조원 규모의 확장적 재정정책과 사상 최저수준으로 금리가 인하됐는데도 침체된 경기가 꿈쩍을 않는다. 당연한 듯 캠퍼 주사를 더 달라고 아우성이다.돈 풀어 경기를 살리자는 주장은 곳곳에서 불거진다. 하지만 효과를 기대할 수...
얼어붙은 소비심리…세월호 직후보다 더 냉각 2014-11-26 06:00:08
소비자심리지수 2개월째 하락…14개월만에 최저 정부의 경기 부양책도,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하도 소비심리 추락을 막지 못했다. 소비자들의 심리 상태가 세월호 사고 직후 수준보다 더 나빠졌다. 한국은행이 26일 발표한 ཇ월 소비자 동향조사 결과'에 따르면 이달 소비자심리지수(CCSI)는 103으로...
[travel+] 달라진 여행 트렌드, 내 여행은 내가 디자인(design)한다! 2014-11-19 03:10:01
▲ 또한 소비자들의 기호에 맞춰 여행사들이 부분 패키지 여행 상품을 강화한 것도 주요 요인이다. 실제 조사에서도 해외여행 준비 시 방문국 정보를 인터넷에서 직접 찾아보는 응답이 증가하는 반면, 여행사를 통해 정보를 획득하는 비율은 줄어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호텔스닷컴 양성호 마케팅 이사는 인터뷰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