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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프레시웨이 "버거·샐러드 수요증가에 식자재 매출 51.6%↑" 2022-08-18 09:40:13
간편식과 배달·테이크아웃 음식 시장이 커지면서 햄버거·샌드위치·샐러드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업종 특화 상품 라인업을 갖추고 관련 사업에 주력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CJ프레시웨이는 현재 쉬즈베이글, 번패티번 등 햄버거·샌드위치·샐러드 업체에 약 5천여개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쓰디쓴 브렉시트의 대가…영국, G7중 첫 두자릿수 물가에 역성장 2022-08-18 01:12:39
더 뛸 것으로 보인다. 에너지 시장조사업체 콘월 인사이트는 에너지 요금 상한이 현재 연 1천971파운드(313만원)에서 10월에 연 3천582파운드(570만원)로 상승하고 내년 1월엔 연 4천266파운드(678만원)로 더 오를 것이란 전망을 내놨다. 이는 표준 가구 기준으로, 실제 요금은 사용량에 따라 달라진다. 일각에선 전문가...
[기고] 식품산업의 미래 성장엔진 '푸드테크' 2022-08-17 17:31:47
있다. 푸드테크는 음식(food)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전통 식품산업에 인공지능(AI), 정보통신기술(ICT), 바이오기술(BT) 등을 접목한 신산업을 말한다. 농산물을 활용한 신소재 개발, 모바일 앱을 통한 맛집 추천, 맞춤형 식단으로 건강을 관리하는 헬스케어까지 음식을 만들어서 소비하는 모든 과정을 푸드테크...
[특별기고] 노동개혁, 선택 아닌 생존의 문제다 2022-08-16 17:24:20
드러났다. 노동시장의 구조적 문제는 우리 경제·사회 전반에 걸친 해묵은 과제다. 이뿐만 아니라 인구구조 변화, 4차 산업혁명 등에 따른 추가 과제도 지속해 제기된다. 지난해 우리나라 총인구가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감소했다. 15~64세 생산연령인구는 전년 대비 34만4000명 줄어든 반면 65세 이상 고령인구는 42만...
'인플레 덫' 빠진 농심, 24년만에 국내 적자 2022-08-16 17:24:03
어려운 품목 가운데 하나로 꼽힌다. ‘서민 음식’이란 상징성 때문에 가격을 올리면 받게 되는 정치·사회적 압력이 상당하기 때문이다. 농심, 오뚜기 등 라면 업체들은 지난해 8월 각각 4년, 13년 만에 가격을 인상한 바 있다. 이후 올 들어선 글로벌 인플레이션 가속화로 수익성이 급격히 악화하는데도 추가 인상은 꿈도...
월마트 'OTT 동맹' 출범…아마존에 도전장 2022-08-16 17:15:47
혜택에 음식 배달을 추가했다. 지난달 네덜란드 기업 저스트잇테이크어웨이닷컴(저스트잇)으로부터 음식 배달 플랫폼 그럽허브 주식 2%를 인수할 수 있는 옵션을 확보하면서다. 프라임 멤버십 회원은 향후 1년간 그럽허브 서비스를 배달 수수료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최근 프라임 멤버십 가입비를 119달러에서 139달러로...
월마트, 파라마운트와 손잡고 OTT 도입…아마존과 '한판 승부' 2022-08-16 16:29:09
손을 잡기 앞서 아마존도 멤버십 혜택에 음식배달을 추가했다. 지난달 네덜란드 기업 저스트잇테이크어웨이닷컴(저스트잇)과 음식배달 플랫폼 그럽허브의 주식 2%를 인수할 수 있는 옵션을 확보하면서다. 프라임 멤버십 회원들은 향후 1년간 그럽허브 서비스를 배달 수수료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최근 프라임 멤버십 가입...
[한중수교 30년] ② 나빠진 양국 국민감정…"어떻든 많이 만나야" 2022-08-16 07:11:03
대체 시장으로 거론되는 유럽 수출 의존도는 10% 수준에 머문다. 전문가들은 악화한 양국 간 국민감정을 해소하기 위해선 코로나19로 막힌 인적·문화적 교류를 재개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김진곤 주중한국문화원 원장은 "양국 민간에 우호적인 감정이 생겨나려면 무조건 많이 만나서 경험을 쌓아야 한다"면서 "양국 국민이...
美뉴저지주, 토종 치킨 브랜드 BBQ에 "생큐"한 사연은? 2022-08-15 18:43:14
후 4년 만에 해냈다"며 "전 세계적으로 한국 문화와 음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지금이야말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강조했다. BBQ는 국내 3대 치킨 브랜드 중 해외 사업에 가장 적극적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2003년 중국을 시작으로 일본, 대만, 호주, 필리핀, 베트남, 남아프리카 등 전...
'겉바속촉'에 반했다…미국서 감사패 받은 K치킨 2022-08-15 17:04:09
시장에선 피자를 제외한 대부분의 음식을 식당에서 먹거나 포장해서 가져가는 게 일반적이었다”며 “치킨도 마찬가지였는데 한국에서 이미 뿌리 내린 치킨 배달과 온라인 주문 시스템을 미국에서 선제적으로 도입한 덕분에 비대면 소비가 대세가 된 코로나19 팬데믹 때 퀀텀 점프의 기회를 얻었다”고 설명했다. BBQ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