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폭주 언론' 매일경제를 고발한다] 매일경제, 종편 출자 꺼린 기업들 돌아가며 '융단폭격' 2013-02-04 17:57:45
3월4일자 증권면에 도시가스 업체 삼천리가 실적 부진에 어려움을 겪는다는 기사를 실었다. 업계 관계자는 “1분기 실적도 아니고 뒤늦게 전년 4분기 실적으로 회사가 어렵다고 쓴 걸 어떻게 받아들여야 하겠나”라며 “자금지원 요구를 거부한 게 주된 이유인 것 같다”고 말했다.매경은 3월16일자 18면에 ‘신한웨이 길을...
박근혜 당선인 둘러싼 128만원 타조가방의 진실 파헤쳐보니… 2013-02-04 17:44:21
같다. 박근혜 당선인을 마케팅에 이용할 생각은 전혀 없었는데 타 업체에서 억지주장을 펴 안타깝다. 제품의 퀄리티 만으로 소비자들에게 선택을 받고 싶으며 정식 출시는 취임식이 지난 후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한경닷컴 이미나 기자 helper@hankyung.com ▶ 의사에게 성폭행 당한 女 "기억이 잘…"▶ 싸이 ཉ억...
김종천 우노앤컴퍼니 사장 "열에 강한 가발로 아프리카 공략" 2013-02-04 17:04:13
두 일본 업체에 이어 세계 3위 업체로 올라섰다. 이 같은 성과는 특히 빠른추격자(패스트팔로어) 대신 선택한 시장개척자(퍼스트무버) 전략이 통한 결과여서 값지다는 평가다.이 회사는 수출처를 다변화하기 위해 아프리카 시장에 공을 들이기로 했다. 2011년 일본 대지진을 계기로 아프리카 가발 생산업체들이 “일본은...
日 관광객 빈자리 유커로 채워라 2013-02-04 16:56:52
구입하면 10만원짜리 선불카드를 주는 마케팅도 진행 중이다.주요 백화점도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롯데백화점은 서울 소공동 본점에서 일하는 중국어 통역사 인원을 기존 30명 수준에서 40여명으로 늘릴 계획이다.현대백화점 서울 압구정본점은 중국 은련카드로 구입하는 쇼핑객에게 가격을 5% 추가로 할인해주는 행사를...
[金과장 & 李대리] 그래도 가장 좋은점은…일하면 바로바로 성과 나온다는 것 2013-02-04 16:54:00
‘마케팅, 영업부서’가 42.5%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이어 △지원부서(32.5%) △기자, 공무원(17.5%) △홍보만 아니면 다 좋다(5.0%) 등의 순이었다. 홍보, 대관업무를 해보고 싶어하는 직장인들도 많아 응답자의 66.6%가 해보고 싶다고 답했다. 이유를 묻는 질문에는 ‘막연히 재밌을 것 같다’고 답한 응답자가 48.8%로...
[한경 마케팅 대상] 손이 자꾸 가네…고객 지갑 여는데는 마케팅이 생명! 2013-02-04 15:35:06
성과를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았다.한경마케팅대상에 수년 연속 수상한 업체들도 눈에 띈다. 이들 기업은 고객들이 상품과 회사에 대해 좋은 이미지를 갖도록 브랜드 마케팅을 꾸준히 벌였다. 신한금융투자는 기업마케팅(ci) 부문에서 상을 받아 9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롯데홈쇼핑은 사회공헌 부문에서 8년 연속...
[한경 마케팅 대상] 롯데홈쇼핑, 고객이 'N마크' 제품 살 때마다 기금 적립 2013-02-04 15:31:10
올해 한경마케팅 사회공헌부문은 롯데홈쇼핑(대표 강현구·사진 www.lotteimall.com)이 수상했다. 롯데홈쇼핑은 ‘행복나눔n캠페인’과 ‘사회적 기업 광고방송’, 각종 자원봉사 등 다양한 방법으로 나눔 문화 확산에 동참한 점을 인정받아 8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행복나눔n캠페인은 2010년 4월부터 롯데홈쇼핑이...
[한경 마케팅 대상] 장성덕 오케이아웃도어닷컴 대표 "최저가 아니면 130% 보상" 공격적 마케팅 2013-02-04 15:31:09
업체들과 차별화된 부분이다.‘위조상품 300% 보상제’도 오케이아웃도어닷컴이 내세우는 또 하나의 강점이다. 유명 브랜드를 위조한 상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안감과 경계심을 해소하기 위한 신뢰 마케팅의 일환으로 채택했다. 현재 이 사이트에서 판매 중인 800여개의 브랜드, 10만종이 넘는 제품은 모두 100% 정품이다....
[한경 마케팅 대상] 키친아트, 주방을 생활미학·소통공간으로 2013-02-04 15:31:06
키친아트(대표 배성국·사진)는 브랜드 마케팅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키친아트는 1960년 설립된 주방용품 전문 업체다. ‘주방 속의 예술감각’이라는 슬로건 아래 주방의 개념을 생활 미학의 공간으로, 가족의 소통 공간으로 재탄생시켰다는 평가를 받는다. 회사 측은 환경과 건강을 우선하는 국내 주방용품 업계의...
[한경 마케팅 대상] 한국남동발전, 지탑스로 中企제품 판매대행…동반성장 앞장 2013-02-04 15:30:53
한경 마케팅 대상을 수상했다.여러 기업이 앞다퉈 동반성장 관련 활동을 벌이고 있지만 한국남동발전이 수상의 영예를 안은 것은 활동 기간과 폭에서 두드러졌기 때문이다. 이 회사는 동반성장이 사회적 화두로 떠오르기 이전인 2005년 이미 회사 내에 중소기업지원 전담 부서를 만들어 협력업체들의 경영 역량 강화와 인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