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허인철 이마트 사장 "광고판·1+1 없애라…대형마트 본질은 싸게 파는 것" 2013-09-13 06:59:17
제조업체에 매장을 임대하는 방식이 중심이 되면 그건 대형마트가 아니라 백화점이죠. 홍삼이 많이 팔리면 홍삼 임대 매장을 들여놓을 것이 아니라 인삼 농가와 협업해서 더 좋은 홍삼 제품을 만들어 팔아야 합니다. 그게 이마트가 가야 할 길이죠. 비슷한 예로 이마트의 자체 의류 브랜드 데이즈가 있습니다. 유니클로를...
해외 '스트리트 패션' 백화점속으로… 2013-09-12 17:34:57
롯데, 美·佛서 자체 구입 영캐주얼 특화매장 상설신세계, 본점 5층 리뉴얼 젊은층 브랜드 대폭 확대 백화점들이 외국의 ‘길거리 패션’(일명 스트리트 패션)을 잇따라 들여오고 있다. 불황 속에서도 비교적 큰 폭의 성장세를 보이는 ‘젊은이용 패션’ 분야를 확대하려는 시도다. 롯데백화점은 한국형 제조·직매형...
4050 여성들 위한 브랜드 나인핏, 안산 한대점 오픈 2013-09-11 18:56:04
활동성이 뛰어난 바지 제품으로 특화된 브랜드 나인핏은 안산 지역 소비자들에게 세련된 디자인에 편안함까지 만족시키는 제품들로 활동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할 계획이다. 브랜드 관계자는 “론칭 이후 쾌조의 출발을 보이고 있는 나인핏은 계속적인 유통확보 및 대리점 개설을 통해 브랜드 안정화에 힘쓰고 있다”며...
[라이프 스트리트] 오늘의 라이프계 소식 2013-09-10 17:05:35
가격으로 판매된다고 합니다. 군포 드레인 매장은 의류품목에 대해서만 패밀리세일을 진행한다고 하네요. 오프라 윈프리, 브래드 피트, 안젤리나 졸리 등 할리우드 톱 셀러브리티들의 클렌징 디바이스인 클라리소닉이 추석 선물용으로 연령, 성별에 따라 특화된 제품을 내놓았습니다. 1초에 300회, 좌-우 양방향의 독특한...
LG유플러스 "'갤럭시노트3' 사면 '갤럭시 기어'가 따라온다" 2013-09-10 14:03:19
lg유플러스 매장과 온라인몰 u+shop (shop.uplus.co.kr)을 통해 예약 가입을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또 휴대폰 구매 고객에게 갤럭시 기어, 휴대폰 커버 등을 무료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이번 예약가입은 블랙과 화이트 모델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에서 동시 진행하며, 핑크 색상도 추가로...
프랜차이즈 '와플반트' 해외서도 인기, 중국 1호점 오픈 2013-09-09 10:59:06
매장 오픈국내에서의 폭발적인 성장세에 힘입어 해외 진출을 꾀하는 토종 프랜차이즈 기업들의 활약이 눈부시다. 정통 벨기에 프랜차이즈 와플전문점 ‘와플반트’는 호주에 이어 중국 상해 지역에 와플반트 매장을 오픈한다고 밝혔다.디저트카페 와플반트는 지난 7월 중국 상해의 인기 프랜차이즈 ‘카페 카카오(shaghai...
롯데아울렛 명절 선물세트 판매 개시 2013-09-08 12:00:01
아울렛의 `향토 특산물관`에서는 다양한 지역 특화상품을 선보입니다. 파주점은 오는 22일(일)까지 개성인삼, 장단콩 세트 등 파주에서 생산되는 상품들을 선물세트로 구성하여 판매하며, 김해점은 오는 18일(수)까지 지역특산물인 장군차와 산딸기 와인세트를 판매합니다. 향토특산물관에서 판매하는 상품은 직거래를 ...
['기업 韓流' 베트남을 가다] 롯데리아·BBQ "치밥으로 베트남 입맛 사로잡았죠" 2013-09-03 17:08:59
○특화 메뉴로 ‘식품 한류’ 일으켜 롯데리아는 밥 없이는 못 사는 베트남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데 주력했다. 껌 티카 외에 국내 매장에선 생소한 라이스 메뉴 개발에 집중한 게 주효했다. 밥과 수프를 세트로 묶은 ‘라이스 수프’, 밥과 햄버거스테이크를 결합한 ‘비프 라이스’가 롯데리아가 만든 대표적 베트남...
위치기반 SNS 씨온 돌직구 버티컬 플랫폼(Vertical Platform) 인기 2013-09-02 13:47:42
매장을 체크인한 씨온 사용자는 약 1만 명이며, 실제 인증샷을 촬영해 이벤트에 참여한 인원은 800여 명 정도로 페이스북 등 타 sns 마케팅보다 많은 규모다. 씨온은 패션전문업체인 신성통상 등 4개 브랜드의 버티컬 마케팅을 진행했고, 지금까지 씨온 앱을 통해 누적 약 71만 건의 매장 방문 수를 기록했다. 한편 씨온은...
[자영업희망콜센터] 성남시 수진동 계란판매점 매출 증대방안은 2013-09-01 15:14:49
비교적 적은 노동력과 자금으로 깔끔한 매장을 특화된 콘셉트로 운영하는 판매점입니다. 그러나 주요 취급제품이 일반 식료품점에서 항상 구입 가능한 계란인 만큼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이 필수적입니다. 첫째, 영양가 많고 신선한 계란을 위생적으로 판매한다는 사실을 적극 홍보해야 합니다. 먼저 글자로만 구성된 지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