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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동시장 구조개선을 위한 노사정합의문(전문) 2015-09-14 06:33:11
방안을 검토한다. 2-3 차별시정제도의 실효성 제고 -정부는 차별시정명령의 효력확대, 징벌적 손해배상명령 제도 등 기존 차별시정제도의 실효성을 제고하는 등 차별개선지도를 강화한다. 2-4 비정규직 보호 강화 및 규제 합리화 - 노사는 비정규직의 고용안정 및 근로조건 개선 조치를 추진하고, 조속히 관련 입법이...
취임 6개월 임종룡 금융위원장 "개혁 반환점 돌았어요" 2015-09-09 06:01:18
가지로 분류했다. 원칙을 세우고 존폐·보완 여부를 검토한다. 여기에 더해 행정지도 같은 그림자 규제를 정리할 시스템을 만들겠다. -- 그림자 규제 정비에 역점을 둔 것 같다. ▲ 금융사에서 일하다보면 그림자규제가 제일 어렵다. 언제까지, 어느 범위까지규제하는지, 금융당국의 의사인지, 감독당국의 뜻...
김용환 회장, 중기 전략 "농협금융, 5년내 순익 2조" 2015-09-07 18:34:28
예측하고 투자사업성을 검토하는 컨트롤타워 기능을 수행하겠다는 것이다. 전문인력 육성을 통해 심사·실행·감리·사후관리로 이어지는 여신리스크관리 역량도 키우기로 했다.융복합 금융을 선도해 미래 먹거리를 발굴한다는 전략도 세웠다. 핀테크(금융+기술)뿐 아니라 금융과 농·식품업의...
"CEO 제1덕목은 위기관리 역량" 2015-09-07 07:55:01
예상 가능한 주요 이슈별로 우선 순위를 놓고 논의하고 검토하는 장치를 의미한다. 내부 토론, 공론화 과정이 유연하게 일어날 수 있는 조직문화가 관건이다. ceo는 어떤 이슈가 발생했을 때 실무진과 토론하고 이를 기록으로 남기도록 해야 한다.위기가 어느 정도 수습된 이후 ceo는 이른바 '명성 회복'에도 나서...
리스크관리본부 "딜 검토는 철저하게, 투자 결정은 빠르게" 2015-09-04 07:00:06
투자 가능종목 관리와 투자(인수)자산의 사후관리, 크레디트(신용) 시장분석 등의 업무를 맡는다.메리츠종금증권은 업계에서 투자 결정이 빠르기로 소문나 있다. 리스크관리본부가 주관하는 투자심사위원회의가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두 차례 정기적으로 열린다. 다른 증권사가 1주일에 1회, 또는 2주일에 1회 정도 회의...
비대면 금융상품 판매 실태 대대적 조사한다 2015-09-02 14:00:24
뒤 사후 관리를소홀히 한다는 지적에 따라 판매 수탁업체에 대한 금융사의 관리의무를 강화하기로했다. 비대면 채널·상품별로 완전판매 모니터링을 하도록 하고 불완전판매 비율이 높은 TM대리점, 홈쇼핑업체 등에 대해선 수수료 삭감, 광고 중단 같은 페널티를 부과하도록 계약서에 명기하도록 지도하기로 했다....
게임위, 게임업계와 소통 간담회 개최…비전·현안 공유 2015-08-20 19:25:07
가치체계를 설명하고 등급분류와 사후관리 업무관련 현안사항을 안내했습니다. 또한, 등급분류제도와 관련해 불합리한 점과 애로사항 등에 대한 게임업계 종사자들의 목소리를 청취했습니다. 여명숙 게임위 위원장은 “앞으로 간담회를 정례화해 업계와 소통을 강화하고, 오늘 청취한 의견은 내부검토를 통해 개선·...
[최명수의 자본시장 25시⑨] 박경서의 지배구조론(상) "삼성물산-제일모직 합병 적법하지만 적절치 않아" 2015-07-29 06:16:06
경우 반대가 확실하다. 실무팀의 사전 검토를 거쳐 내부 위원회에서 최종적으로 결정하고 원장이 사후적으로 보고받았다. 그런 과정에서 거의 완전하게 의견이 일치했다. 적어도 지배구조관점에서는 논란의 여지가 없었다. 지배구조원이나 국민연금이 요구한 기준, 외국의 일반적인 기준이 대동소이하다. 예를 들어 저희 원...
수입차 연비논란 속 쏘나타 광고 설명 문제없나 2015-07-27 06:01:06
표시했다가 사후 검증에서 허용 오차범위(5%)를 벗어나 부적합 판정을 받는 일을 피하려는 조치로 풀이된다. 한국GM, 쌍용차, 르노삼성 등 다른 업체는 비용 등의 문제로 타이어 규격별로연비를 측정하지 못하고 가장 큰 타이어의 연비만 측정해 표기하고 있어 현대·기아차보다 마케팅 면에서 불리하다고 토로하고...
"청년실업? 인문계 취업난? 선도기업이 답이다!" 2015-07-23 16:45:59
철저한 사전 검토와 실천으로 신성장 재도약에 성공해 2010년 '새로운 매출 5배 확대'라는 성과를 낸 바 있다. 이렇듯 기업의 도약을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것이 바로 수요파악·시장조사, 미래 트렌드 분석이며 이 단계에서 인문계열 출신자의 탁월한 언어·지식탐색·문화이해 등의 강점을 가미한다면 그 효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