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4학년도 대입 수시] 대구대, 자기추천 전형 학생부·서류 평가 5대5 2013-08-21 15:29:26
50%와 서류평가 50%를 반영해 5배수(중국어중국학과 사회복지학과 간호학과는 3배수)를 뽑고, 2단계에서는 1단계 성적 60%와 심층면접 40%를 합산해 최종 선발한다. 경기실적우수자 전형은 체육학과 스포츠레저학과 골프산업학과에 한해 학생부 20%와 입상실적 60%, 심층면접 20%를 합산해 뽑는다. 전국(국제)규모 대회 및...
`도전수퍼모델코리아4` 서영채, 청각장애인 도전자 `끈질긴 근성` 2013-08-16 11:39:22
도전자와 마찬가지로, 서류, 면접, 워킹 테스트, 심층 면접 등 까다로운 심사 과정을 동일하게 통과했고 최종 30인 안에 진입하는데 성공했다. 15일 방송된`도수코4` 1화에서 서영채는 게릴라로 진행된 광화문 런웨이를 가뿐히 통과하며 20인 안에 드는 영광을 안았다. 심사위원들은 "마스크가 무척 매력적이다" "몸의 선이...
[지금, 패션街는] 오늘의 패션계 소식 2013-08-13 18:11:19
인큐베이팅 지원과 해외 멘토와의 심층 멘토링, 프레젠테이션 등 현장 집중형 인큐베이팅을 지원하게 된다네요.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인디브랜드페어는 패션, 유통 전문 전시회의 불모지였던 국내 마켓에서 우수 인디 브랜드 육성과 홀 세일 브랜드들의 거래장터를 만들었으며 성장 가능성은 높으나 비즈니스 환경이...
[2014학년도 수시 전형별 대입전략] 화려한 실적보다는 전공관련 노력 강조해야 2013-08-09 14:56:29
추천서를 평가한다. 계열모집 일반선발에 한해 인문계의 경우 수능 3개 영역 등급합 6등급 이내, 자연계는 수능 3개 영역 등급합 7등급 이내로 수능최저기준을 적용한다. ▨성신여대=수시1차 성신체인지전형과 성신자기주도형인재전형으로 220명씩 모집한다. 심층면접은 인성, 창의성, 전공적합성, 발전가능성의 평가...
"입학사정관전형, 수능 배제-학생부 위주 돼야" 2013-08-06 15:01:21
이 같은 방향에 발맞춰 '학생부 심층평가 입학사정관전형'으로 단순화하며 전형에 따른 수능최저학력기준 적용은 자제하는 안을 제시했다.협의회는 "학생부 중심 고교-대학 연계전형 시행과 평가체제 구축을 위해 입학사정관 양성과 확보에 힘을 기울여야 한다"며 "현재의 학생부 내신평가전형으로 오해하지 않도록...
[2014학년도 수시 전형별 대입전략] 자기소개서, 추천서 등 제출서류 미리 준비해야 2013-08-02 16:40:47
학생부, 자기소개서, 교사추천서를 평가하며 면접은 입학사정관면접과 교과적성면접으로 진행된다.▨단국대=dku사정관전형으로 294명을 모집하는데 창의형과 it?ct형으로 구분해 신입생을 선발한다. 면접은 주어진 과제에 대한 발표면접과 인성적 자질을 평가하는 심층면접으로 나뉘며 다대일방식 면접으로 면접시간은...
[Biz 스토리⑥]'글로벌 골리앗' 무너뜨린 '토종 인공관절' 코렌텍의 도전…이젠 해외로 달린다 2013-08-02 08:36:33
널리 알려진 홍 대표를 언론이 직접 심층 인터뷰한 것은 한경닷컴이 처음이다. 그는 선 대표와 대학시절부터 친분을 쌓아온 선·후배 관계로 연세대학교 경영학과를 나와 삼성전자에 입사, 1995년부터 미국 주재원으로 해외에서 일해왔다. 이후 리퀴드메탈 본사 수석 부사장 등을 지냈고, 선 대표의 요청으로 코렌텍을...
[명문Go! 열전 ①] '신흥명문' 하나고, 귀족학교 논란 딛고 성공한 교육실험 중… 비결은? 2013-07-22 16:07:32
중점적으로 평가하는 전공적합성 같은 요소에서 하나고의 교육과정이 대학의 요구를 충족시켰다"고 평했다. 그는 "하나고 학생들은 천편일률적 고교 과정을 탈피해 1인2기 활동이나 자신이 선택해 수업을 들었다"며 "다양한 수시 전형에서 요구하는 특색 있고 다양한 '스토리'에 부합했던 것"이라고 강조했다.[하나고...
[2013 프리미엄브랜드지수 1위] 신한카드, 고객이 원하는 상품 `한발 앞서` 2013-07-19 10:07:18
심층 분석해 얻어낸 고객정보를 기반으로 고객의 요구를 선제적으로 파악, 이에 부합하는 차별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 개발하고 있다. 2007년 출시 후 지금까지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LOVE 카드` 등 수많은 히트 상품을 출시하며 상품 경쟁력을 증명했다. 자신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를 스마트폰처럼 자유롭게 넣고 뺄...
국민은행장에 주택·국민銀 출신 아닌 이건호 발탁…합병銀 나눠먹기 깬 임영록의 '파격 인사' 2013-07-19 05:22:49
부행장들을 전문가로 보강한다는 복안이다. 임 회장은 “이 내정자가 심층면접을 할 때도 내부 전문가를 발탁해 영업 및 마케팅 부문을 채워나가겠다고 답했고 충분히 가능할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박신영 기자 nyusos@hankyung.com ▶[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공지] 2013 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