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靑, 오늘 외청장 인선 발표…검찰총장·국세청장 관심 2013-03-14 09:53:02
산림청, 중소기업청, 특허청, 기상청, 해양경찰청,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등 모두 17곳이다.외청장 인사 가운데 가장 관심을 모으는 곳은 대표적 사정기관이자 외청장 중 유일하게 장관급 자리인 검찰총장이다.법무부는 총장추천위원회를 통해 김진태(61ㆍ연수원 14기) 대검 차장과 소병철(55ㆍ연수원 15기) 대구고검장,...
[글로벌 이슈진단] 美 경제지표 개선, 글로벌 증시랠리 지속 2013-03-14 07:52:44
반응한 것이다. 기업재고현황도 2월에 1%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자동차 부분의 재고가 눈에 띈다. 자동차 딜러들이 물량 확보를 미리 하기 때문에 자동차 재고가 1.9% 늘어난 것으로 나왔다. 2월 소매판매 지표가 좋았으니 1월에 축적된 자동차 재고도 어느 정도 소진이 되었을 것이다. 그러면 자동차 딜러들은...
<美단체 "이란과 교류 중단하라" 한국기업 압박> 2013-03-13 11:17:52
것인데 서신을 언론에 공개한 것이 적절한 행위인지, 법률적인 대응이 필요한지 등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UANI는 다른 한국 단체나 기업에도 비슷한 서신을 보낸 바 있다. 작년에는 선박의 등급을 부여하는 기관인 한국 선급에 서신을 보내 이란 국영해운회사(IRISL)와 자회사, 국영이란유조선회사(NITC)에...
[한국자동차산업 제2 위기 맞았다 ④] "현대차 지속 성장 장담 못해" ··· 비생산 경쟁력 키워야 2013-03-13 07:27:33
경쟁 상대가 있어야 기업도 더욱 발전하는데 현대차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한국 국적의 자동차 메이커가 없어 아쉽다. 자동차산업은 100% 경쟁논리에만 맡길 순 없다. 글로벌 시대에 외국기업과 차별을 해선 안되지만 정부의 정책적 지원과 육성이 매우 중요하다. 자동차 업체가 국가 정체성을 갖는 것이 왜...
특허청 심사관이 낸 '디자인 전쟁' 무슨 책? 2013-03-12 20:07:13
최근 언론에서 이슈가 된 애플과 삼성전자의 특허분쟁에서부터, 전통음식인 메주, 짬짜면 그릇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례를 들어 저작권법과 특허법, 상표법, 디자인보호법, 부정경쟁방지법의 내용을 깊이 있게 소개하고 있다. 디자인을 상표나 특허로 보호받는 나이키, 리복, 애플 등과 같은 다국적 기업의 디자인경영...
[마켓인사이트] 단기차익 노리는 '슈퍼베짱이'…걸린 기업 · 일반 개미는 '악'소리 2013-03-12 17:01:57
‘경영참여’로 공시한다. 언론 등이 ‘oo기업에 슈퍼개미 등장’이라고 보도하면, 슈퍼베짱이는 적대적 m&a를 선포하고 지분 확대에 나선다. 회사 경영에 문제가 있다며 각종 소송을 제기하며 경영진을 압박한다. 다른 소액주주들에게 동참을 호소하며 우호지분도 확보한다. 이 과정을 통해 주가가 치솟으면 단숨에...
미국서 첫집, 오렌지카운터 숲속 둥지 틀다 2013-03-12 16:47:59
인류가 만들어낸 최고의 도시라는 뉴욕, 벤처기업의 산실 실리콘밸리가 인접한 샌프란시스코 그리고 할리우드와 천사 땅 la, 그밖에 시애틀, 애틀랜타, 피츠버그 등을 후보로 삼았다. 당시엔 각각의 도시들에 대해 갖가지 변수들을 가지고 두서없이 분석하였지만, 이젠 게임의 핵심 4대 요소인 '판타지, 호기심, 도전,...
네비스탁 "삼목에스폼, 지배구조 투명성 확보 안돼" 2013-03-11 13:43:14
임원들의 재선임건이 올라올 가능성이 높다"며 "가족 기업 형태가 지속된다면 경영 의사 결정 과정에서 왜곡 등이 발생할 우려가 있는 만큼 기존 이사의 재선임 의안이 상정될 경우 반대 의견을 제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삼목에스폼은 지난달 말 개인투자자 이성훈 씨가 5% 지분공시를 통해 '경영참여'...
"대북리스크 코스피 영향은?" 2013-03-11 09:37:59
못한 북한의 사람들이 있다. 여기에 대해 해외 언론들도 이번에는 예측하기 힘들다, 이번에는 다르다는 시각이다. 타임지를 보자. 북한의 과거 서울 불바다 발언, 미국 1000만 배 응징 발언 등을 했다. 과장이 매우 심하다. 이런 위협들이 처음 있는 것은 아니지만 타임지에서는 김정은이 집권한 뒤 처음 있는 전쟁 위협...
대기업 홍보조직은 '변신중' 2013-03-11 06:09:05
홍보활동에서 벗어나 고객을 포함한 언론, 정부, 타기업 등 각계와 적극소통하기 위한 목적이라고 신세계[004170]는 설명했다. 회사 안팎에 유통 소매기업 고유의 가치와 미래 비전을 전파하는 기능을 강화할계획이라고 한다. 신세계그룹의 한 관계자는 "미래의 불확실한 경영 환경에 효율적으로 대처하기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