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쌍용C&E "환경사업 비중 50%로 확대" 2021-03-28 17:57:17
등을 포함한 ‘그린2030’ 계획도 발표했다. 탈석탄·친환경 설비 등 자원순환사회 구축, 사회공헌 활동 강화, 준법·윤리경영 생활화 등이 골자다. 쌍용C&E는 2030년까지 시멘트 제조 연료로 연간 100만t가량 사용하던 유연탄을 전량 폐플라스틱 등 순환자원으로 대체하기로 했다. 업계 최초로 ‘탈석탄 경영’을 선언한...
쌍용양회, 쌍용C&E로 사명 변경..."환경분야로 사업 확장, ESG 경영 강화" 2021-03-28 12:00:01
진행할 예정이다. 시멘트업계 최초로 탈석탄를 실현하고, 질소산화물 등 오염물질 배출량을 획기적으로 저감하기 위한 대규모 투자도 이어간다. 쌍용C&E가 시멘트 생산을 위해 사용하는 화석연료인 유연탄은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데다, 연소 과정에 질소산화물과 이산화탄소 등을 발생시킨다는 문제점을 갖고 있었...
쌍용양회, '쌍용C&E'로 사명 변경…"환경사업 비중 50%로 확대" 2021-03-28 12:00:01
▲ 탈석탄, 친환경 자가발전 설비 마련 ▲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 ▲ 준법·윤리경영 등 ESG 경영 실천을 위한 전략과 목표를 담았다. 쌍용양회는 2025년까지 환경사업의 비중을 전체 이익(EBITDA)의 50% 수준까지 확대하겠다는 목표도 제시했다. 아울러 탈석탄을 실현하고, 질소산화물 등 오염물질 배출량을 획기적으로...
59년역사 쌍용양회, 쌍용C&E로…환경사업 비중 50%로 확대 2021-03-28 11:59:02
탈석탄·친환경 설비 등 자원순환사회 구축 △사회공헌활동 강화 △준법·윤리경영 생활화 등이 골자다. 쌍용C&E는 2030년까지 시멘트 제조의 연료로 사용하던 유연탄을 전량 폐플라스틱 등 순환자원으로 대체하기로 했다. 업계 최초로 '탈석탄 경영'을 선언한 것이다. 단일 회사로는 세계 시멘트업계 첫 사례가 될...
오염된 물에 페트병 둥둥…쓰레기로 뒤덮인 볼리비아 호수 2021-03-26 07:47:35
호수는 배를 탈 수도, 낚시를 할 수도 없는 모습이다. 가뭄으로 물이 말라버린 호수 바닥과 얼마 남지 않은 탁한 호숫물은 쓰레기로 잔뜩 뒤덮여 있다. 볼리비아 언론들은 호수가 '플라스틱 바다'가 됐다고 표현했다. 이 쓰레기는 인근 도시 오루로에서 나온 생활 폐기물로, 타가라테 강을 통해 우루우루 호수로 온...
시멘트업계, 탄소줄여 친환경산업 전환 추진 2021-03-25 17:48:02
플라스틱 폐타이어 등 폐기물로 대체해 시멘트 제조 과정에서 최고 2000도의 열을 내는 열원(순환자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쌍용C&E(옛 쌍용양회)가 2030년까지 유연탄 사용량 ‘제로’를 위한 탈(脫)석탄을 선언한 배경도 이 때문이다. 협회 관계자는 “시멘트업계는 이미 순환자원 재활용을 통한 환경경영, 연 250억원...
굴뚝기업에서 친환경기업으로 탈바꿈 꾀하는 시멘트업계 2021-03-25 16:12:42
업계에 큰 부담으로 작용했다. 앞으로 유연탄을 폐플라스틱이나 폐타이어 등 폐기물로 대체해 시멘트 제조 과정에서 최고 2000도의 열을 내는 열원(순환자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쌍용C&E(썅용양회의 새로운 사명)가 오는 2030년까지 유연탄 사용량 ‘제로'(0)를 위한 탈(脫)석탄을 선언한 배경도 이 때문이다....
이복진 태림포장 대표, 고고챌린지 동참…"개인 컵 사용하겠다" 2021-03-23 13:23:35
이복진 태림포장 대표가 22일 탈(脫)플라스틱 실천을 약속하고 사회적 확산을 장려하는 '고(GO)고(GO)챌린지'에 동참했다. 이 회사는 국내 최대 골판지 포장업체로 글로벌세아 계열사다. 고고챌린지는 생활 속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캠페인으로 지난 1월 시작됐다. 하지 말아야 할 행동과 해야 할 행동 한...
“일회용품·플라스틱 사용 줄여 환경 보호”..현대엔지니어링 ‘고고챌린지 캠페인’ 동참 2021-03-23 11:28:41
시작한 ‘고고챌린지 캠페인’은 일회용품과 플라스틱의 사용을 근본적으로 줄이기 위해 생활 속에서 하지 말아야 할 일 1가지와 할 수 있는 일 1가지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재한 후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SNS(사회관계망서비스) 릴레이 캠페인이다. 전사적인 차원에서 임직원들의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머그컵,...
현대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 '고고챌린지' 참여 2021-03-23 10:47:09
플라스틱 줄이기를 약속하는 환경 캠페인 '고고 챌린지'에 동참한다고 23일 밝혔다. 환경부가 진행하는 이번 캠페인은 '탈(脫) 플라스틱 사회'로의 전환을 향한 대중의 공감과 확산을 위해 기획됐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전날 공식 인스타그램에 "일회용기 멀리하고! 개인컵 가까이하고!" 문구를 게시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