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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매장 재단장 효과 '톡톡' 2022-08-28 17:48:34
핵심 콘셉트는 그로서리(식품) 확대와 비(非)식품 콘텐츠 강화다. 냉장·냉동 제품 진열을 확대해 밀키트와 가정간편식(HMR)의 구색을 늘리고, 상권에 따라서 식품이 아닌 카테고리도 강화한다. 지난 11일 리뉴얼 개장한 제주점이 대표적인 사례다. 제주도에는 백화점과 아울렛이 없어서 패션 아이템을 구매하기가 쉽지 않...
롯데마트, 추석 이전 7개 점포 재단장해 개장…"그로서리 확대" 2022-08-28 06:00:01
면적 확대와 상권 맞춤형 비(非)식품 콘텐츠 강화에 초점을 맞춰 식품 면적은 늘리고 비식품 면적은 줄였다. 특히 냉장냉동 진열을 대폭 확대해 밀키트와 가정간편식(HMR) 구색을 늘렸다. 이달 18일 리뉴얼을 마친 강원 춘천점은 회와 초밥 제조 과정을 고객이 직접 볼 수 있는 클린룸 형태의 조리 공간이 있는 직영 회...
"환상적인 맛" 입소문에 품절 대란…유럽 열광한 한국 식품 2022-08-22 14:48:20
입소문이 퍼지면서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식품제조기업 영풍은 국내 대표 먹거리인 떡볶이, 라볶이, 떡류, 부침개 등을 간편 식품으로 만들어 '요뽀끼', '핑크로켓' 등의 자체 브랜드로 80여개 품목을 수출·판매하고 있다. 이 회사 제품의 인기 비결은 유통과 보관 및 조리가 용이하다는...
CJ프레시웨이, 스윗밸런스와 `100% 식물성 김밥` 출시 2022-08-22 10:34:03
잉크를 사용해 친환경적이다. 또한, 냉동 식품으로 전자레인지를 사용해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스윗밸런스와 함께 선보인 100% 식물성 김밥은 처음 채식을 접하는 고객들도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간편식”이라며 “앞으로도 건강과 친환경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에 따라 다양한 채식...
런치플레이션에…'가성비' 찾아 대형마트 향하는 사람들 2022-08-03 14:34:45
증가했다. 전자레인지로 데워 먹는 비빔밥·파스타 등 간편요리 매출은 30% 증가했다. 김밥·롤 매출은 26% 올랐다. 이마트는 "지난해에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외식이 어려워지면서 초밥과 안주 등 저녁·야식 메뉴 수요가 컸지만 올해는 외식 물가 상승으로 저렴하고 간단하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간편식사...
외식물가 상승에 대형마트 간편식 수요 늘어…상품 강화 2022-08-03 06:00:07
수 있는 간편 식사류에 대한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분석했다. 올해 들어 오전 11시∼오후 1시 시간대에 간편 식사류를 구매한 고객 수는 20% 늘었고 매출도 30% 뛰었다. 샌드위치와 샐러드로 구성된 '델리박스'는 올해 4월 출시된 이후 4개월간 6만여개가 팔렸다. 이마트는 수요 증가에 따라 매월 시그니처 상품...
외식산업에 5년간 1조원 투자…"미래 성장산업으로 도약 기대" 2022-07-20 11:00:10
농업과 상생하도록 농수산식품거래소(eaT) 시스템과 농식품온라인거래소를 활용해 기업과 생산자 간 식재료 직거래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농식품온라인거래소는 내년에 구축될 예정이다. 이에 더해 외식기업이 식재료로 지역특산물과 지역 농산물(로컬푸드)을 이용하도록 유도한다. 또 향토 음식의 간편식 상품화를 지원해...
대체육 떡갈비·함박스테이크 내놓은 CJ제일제당…'식물성 식품' 본격 키운다 2022-07-18 16:40:26
규모로 추산했다. CJ제일제당은 식물성 식품 시장에 대해 "매년 평균 두 자릿수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육류가 함유된 가정간편식 제품 대부분을 소비자들이 식물성 식품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관련 기술을 확보해 제품군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식물성 식품 제품 확대를 위한 연구개발(R&D)과 자체 생산라인 증설 등...
식당에서 왜 오이가 안나오나 했더니…1년 만에 2.5배 '껑충' 2022-07-16 20:27:11
소비자들의 밥상 물가 부담도 커졌다. 서울 금천구에 사는 주부 A씨는 "채소를 골고루 먹으려 하는데, 가격이 크게 올라 선뜻 사기 망설여진다"고 말했다. 서울 동대문구 주부 B씨는 "직접 요리하기엔 재룟값이 부담스러워 유통기한이 임박해 할인되는 간편 조리식(밀키트)을 사고 있다"고 털어놨다. 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물가 오를수록 '불티'…벌써 5000억, 대세 된 '불황의 미식'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2-07-15 10:28:49
중앙물류센터(CDC) 내에 간편식품 R&D 센터 역할을 하는 센트럴키친(CK)을 운영하고 있다. 센트럴키친은 도시락 등 간편식품에 사용되는 음식 재료의 전처리나 반조리 공정에서부터 완제품 생산에 이르기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하는 업계 최고 수준의 중앙 집중식 조리시설이다. 요즘 국내 편의점 업계는 도시락, 샌드위치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