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 신성장 사업에 37조원 쏟는다…신동빈의 `큰 그림` 2022-05-24 15:24:56
확대할 예정이다. 호텔 사업군은 기존 호텔과 면세점 시설에 2조 3천억 원을 투자해 해외 관광객 유치에 나선다. 식품 사업군도 와인과 위스키를 중심으로 성장하는 포트폴리오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대체육, 건강기능식품 등 미래 먹거리와 신제품 개발 등에 총 2조 1천억 원을 투자한다. 롯데그룹 관계자는 "...
신동빈, 5년간 37조 투입해 핵심사업 키운다…"유통 8조 투자" 2022-05-24 12:25:46
사업군은 호텔과 면세점 시설에 2조3000억원을 투자해 해외 관광객 유치에 나서기로 했다. 식품 사업군에는 2조1000억원을 투자한다. 와인과 위스키를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대체육, 건강기능식품 등 미래 먹거리와 신제품을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롯데 측은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신규 사업 추진으로 국내...
롯데 "5년간 국내에 37조원 투자…신사업으로 산업생태계에 활력" 2022-05-24 11:33:12
사업군은 호텔과 면세점 시설에 2조3천억원을 투자해 해외 관광객 유치에 나선다. 식품 사업군은 와인과 위스키를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확대하며 대체육, 건강기능식품 등 미래 먹거리 개발 등에 총 2조1천억원을 투자한다. 롯데 관계자는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한편 신규 사업 추진으로 국내 산업 생태계에 활력을...
증권가, '어닝쇼크' LG생활건강 목표가 하향 2022-05-12 09:15:39
LG생활건강의 럭셔리 브랜드 '후' 하나에 대한 의존도가 높다는 측면에서 향후 실적 불확실성이 높다"고 지적했다. 반면 향후 실적 개선을 예상하는 목소리도 있었다. 김명주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1분기 어닝쇼크의 요인은 중국 내 물류난"이라며 "면세점은 따이공(보따리상) 수수료 대응에 대한 정책을 바꾸지...
"엎친데 덮쳤다"…K뷰티 쌍두마차 '후' '설화수' 실적 직격탄 2022-05-11 18:56:06
K뷰티 쌍두마차 LG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이 1분기 중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 여파로 부진한 실적을 면치 못했다. 중국 베이징 올림픽 개최에 따른 통관 강화와 '제로 코로나' 정책으로 현지 사업과 면세점 창구 매출이 타격을 입은 탓이다. LG생활건강의 경우 대표 브랜드...
LG생활건강, 1분기 이익 '반토막'…中 코로나 재확산 '직격탄' 2022-05-11 16:51:06
1% 뒷걸음질쳤다. LG생활건강은 "중국의 '제로 코로나' 정책으로 현지 사업과 면세점 채널이 영향을 받으면서 럭셔리 화장품 매출과 이익이 큰 폭으로 하락했다. 중국 실적 제외 시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6.4%, 0.7%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같은 기간 HDB(생활용품) 사업 매출은 6.1% 증가한 5526억원을...
주말 서울 도심 곳곳서 집회…교통정체 `극심` 2022-05-07 17:55:17
이끄는 자유통일당은 오후 1시 종로구 동화면세점 앞에서 검수완박 규탄 집회를 열었다. 경찰은 약 3천500명이 참석한 것으로 추산했다. 이들은 집회를 마친 뒤 2∼3개 차로를 점거한 채 광화문과 경복궁역을 거쳐 효자동 치안센터 앞까지 행진했다. 반면 오후 5시 여의도 국회의사당 인근 국민은행 앞에서는 이재명 전...
공포 극단에 선 증시…"비중 확대 기회 삼아라" [증시프리즘] 2022-05-02 19:01:31
증권가가 주목하고 있습니다. 호텔신라는 면세점 매출의 70%가 중국 보따리상, 일명 따이공으로부터 나옵니다. 중국 올림픽과 락다운으로 1분기에는 따이공들이 정상적인 영업활동을 할 수 었없는데요. 봉쇄 조치 완화가 예상되는 만큼 이달부터는 회복세를 보일 것이란 전망입니다. 정리하자면, 앞서 보여드린 중국 소비...
선물 수요 많은 '가정의달'…유통·패션 업계, 다양한 할인행사 2022-05-02 09:45:21
디즈니 등의 인기 피규어를 소개한다. 신세계면세점은 선물 시즌을 겨냥해 추가 적립금 행사를 진행한다. 16∼29일 화장품과 향수, 패션 아이템 구매 시 적립금을 추가로 제공하고 온라인몰에 로그인하면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썸머니를 지급한다. MZ 세대 고객을 위해 9∼15일까지 나이키 한정판 스니커즈...
"드디어 해외여행 수요 폭발"…손님맞이 채비에 들뜬 면세점 2022-04-30 18:19:31
혜택을 늘렸다. 30일 면세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면세점은 최근 매장을 개편했다. 지난 2년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휴점 상태였던 전자, 캐릭터, 식품 매장을 다시 연 것. 신세계면세점은 뽀로로, 카카오프렌즈 등 캐릭터와 식품, 건강기능식품 매장을 새롭게 구성했다. 삼성전자와 파나소닉 등 전자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