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4 고객감동 경영대상] 신한생명, 상품 판매에서 계약관리까지 '무결점 경영' 2014-01-09 06:59:26
신한생명은 고객만족, 품질경영을 기반으로 하는 현장 중심 경영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 보험상품의 최초 판매부터 계약 관리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대해 ‘무결점 영업’을 추진한다는 것이 품질경영의 핵심이다. 신한생명이 고객감동을 위해 실시하는 사업은 품질경영뿐만이 아니다. 고객서비스 강화를 위해...
[2014 고객감동 경영대상] 신세계조선호텔, "집처럼 편안하게"…오감 서비스 2014-01-09 06:59:25
가고 있다. 조선호텔이 ‘2014 고객감동경영대상’을 받은 이유다. 1914년 개관한 조선호텔은 일제시대로부터 근대·현대에 이르기까지 개관 후 국빈, 고위관리, 외국 인사들이 투숙하는 영빈관 역할을 도맡는 등 한국의 정치·경제·사교의 중심지 역할을 했다. 마를린 먼로, 제럴드 포드·로널드 레이건 전 미국 대통령...
[2014 고객감동 경영대상] 알바천국, 구직자 월 순방문자수 업계 1위 2014-01-09 06:59:23
캠페인 활동을 벌인 점을 인정받아 ‘2014 고객감동경영대상’을 받았다. 알바천국은 현재 월평균 순방문자 수 업계 1위를 비롯해 이력서 수 30만건, 채용공고 수 15만건으로 업계 1위를 달리고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 근로기준법을 준수하는 가게를 찾아 고용노동부의 바른가게 스티커를 붙여주는 ‘바른가게 캠페인’,...
[2014 고객감동 경영대상] 무주덕유산리조트, '한국의 알프스'…사계절 즐길거리 풍부 2014-01-09 06:59:20
파악, 고객만족을 넘어 고객 감동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여 왔다. 무주리조트는 이 밖에 매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도 전개하고 있다. 리조트 관계자는 “고객만족을 뛰어넘는 고객감동 서비스를 위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결합된 스마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향후 워터파크 개장 등을 통해...
[2014 고객감동 경영대상] 스탠다드차타드은행, 금융소비자 권익보호위해 전담부서 설치 2014-01-09 06:59:18
실천의 대표적 사례는 경영진이 현장에서 고객의 의견을 직접 듣기 위해 ‘경영진 금융상담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한 것이다. 이 프로그램에는 은행장을 비롯해 전 경영진이 참여했다. 은행 관계자는 “한국sc은행의 고객감동 경영은 이제 정착 단계에 들어서고 있다”며 “‘고객이 추천하고 싶은 국내 최고의 은행’이 ...
[2014 고객감동 경영대상] 롯데스카이힐C.C, 호텔 같은 골프장…남다른 이웃사랑 감동 2014-01-09 06:59:15
한국지속경영평가원이 주관하는 ‘2014 고객감동경영대상’에서 4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고객감동경영대상은 서비스 경영 비전 및 전략, 서비스 실행 및 관리활동, 서비스 경영성과 등에 서류심사, 현장실사, 소비자 표본조사 등을 실시한 뒤 취득 점수가 가장 높은 업체를 선정한다. 롯데스카이힐c.c.는 제주, 김해,...
[2014 고객감동 경영대상] KB국민카드, 훈민정음 카드…라이프스타일별 특화 할인 2014-01-09 06:59:12
내놓은 ‘kb국민 훈민정음 카드’는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별로 특화한 4종의 한글 시리즈 카드로 △한글 상품명 △전통 색상 ‘오방색’ 활용 △상품별 보조 수식어 결합을 통해 경쟁사와의 상품 및 브랜드 차별화를 시도했다는 점이 눈에 띈다. 특히 이 카드는 심재오 사장(사진)이 지난 7월 취임 이후 직접 아이디어를...
[2014 고객감동 경영대상] AIA생명, 고령자용 건강보험 첫 출시 '사각지대' 해소 2014-01-09 06:59:10
연속 금융·보험 부문 고객감동 경영대상을 수상했다. 1987년 한국에 첫 진출한 이후 20여년 동안 고객 중심의 경영에 힘써온 결과다. aia 그룹은 1919년 중국 상하이에서 설립된 이래 90년이 넘는 역사와 전통을 쌓아온 아시아 태평양 최대의 다국적 생명 보험회사다. 아·태 지역 주요 17개국에서 2700만 개인고객과...
[2014 고객감동 경영대상] 현대증권, 스마트폰 실시간 투자 상담…고객 만족 높여 2014-01-09 06:59:07
윤경은·사진)은 증권사 최초로 고객만족경영대상을 8년 연속 수상하는 기록을 세웠다. 기존의 틀을 깬 혁신적인 메시지를 통해 현대증권의 가능성을 표현한 ‘에이블(able)’ 브랜드를 기반으로 끊임없이 변화를 추구하고 고객 맞춤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고 있다. 현대증권은 금융상품...
[2014 고객감동 경영대상] 부산도시공사, 무주택 서민의 주거안정에 앞장 2014-01-09 06:58:54
평가받아 부산도시공사는 ‘2014 고객감동경영대상’을 수상했다. 단순히 기업 경쟁력에만 치중하는 것이 아니라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는 점에서 큰 점수를 얻었다는 평가다. 도시공사는 임대아파트 14개 지구 1만1740가구를 관리하고 있다. 살기 좋은 아파트를 위해 꽃단지 만들기, 가구별 가훈 갖기 등 지구별 1자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