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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정원, 거래관리형 부동산 종합서비스 시범 사업자 모집 2017-02-13 10:47:34
기준은 고객중심 서비스 혁신 리더십과 운영전략(20점), 서비스 안정성(5점), 법규준수도(5점), 핵심기업 현황(10점), 핵심기업의 전문성과 신뢰도(20점), 종합서비스 역량(40점)입니다. 총 100점 만점으로 구성되며 80점 이상 얻을 경우 예비인증을 받게 됩니다. 네트워크형 부동산 종합서비스는 기존 업역을 유지하면서도...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삼성화재, 고객권익보호위원회 운영…소비자 불만 예방 2016-12-18 17:22:31
등 6명의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고객권익보호위원회’에서 심의한다. 공정성, 객관성, 전문성을 확보해 고객과의 분쟁을 보다 합리적으로 처리하기 위해서다. 이를 통해 소비자불만 사전 예방, 사후구제 절차 강화 등의 고객권익 보호를 통한 고객만족경영을 실천하고 있다.최고소비자책임자(cco)와 영업, 보상,...
[고객중심 경영혁신] 고객권익보호위원회, 보험분쟁 공정한 심의 2016-11-17 16:33:56
위한 ‘고객권익보호위원회’도 운영 중이다. 이 위원회에는 교수, 변호사, 의사 등 외부 전문가들이 참가한다. 삼성화재는 지난해 사내 불합리한 제도 및 관행을 개선하기 위한 ‘소비자보호위원회’를 신설했다.이 위원회에는 영업·보상·상품담당 임원이 참여한다. 고객 불편사항을...
농협생명·손보, 방카슈랑스 규제적용 '비상' 2016-11-03 18:06:34
방카슈랑스를 도입했지만 보험설계사 권익 보호와 대형 보험사로의 시장 편중, 불완전 퓔?우려 등을 이유로 규제 조항을 두고 있다.농협생명과 농협손보 상품을 파는 전국 농·축협 단위조합은 예외 인정 등을 통해 방카슈랑스룰 적용을 받지 않고 있다. 판매액 25% 규제는 자산이 2조원 이상인 금융회사를 대상으로...
[제5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기업은행, 잦은 민원 따로 관리해 선제 대응…불만 최소화 2016-10-26 18:49:58
들리거나 불만을 표시하는 고객이 있으면 담당 팀장이 즉시 응대한다. 반복적으로 불만이 발생할 수 있는 부분이 발견되면 선제 대응을 위해 ‘잠재민원’으로 등록해 관리한다. 민원해결 후에는 재발 방지를 위해 원인을 분석한다. 상품 등 다른 파트와 관계가 있다면 즉시 관련부서에 통보하도록 했다.■...
해외직구 배송 사고시, 쇼핑몰이 비용 부담 2016-10-25 14:11:53
된다. 고객의 단순 변심에 따른 반품은 이용자가 부담해야 한다. 배송지연에 대한 고객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운송현황 통지 의무도 신설된다. 해외 제품의 배송을 대행하는 업체의 경우 이용자에게 운송현황을 홈페이지 등에 게시하고 중간 배송상황을 통지해야 한다. 민혜영 공정위 약관심사과장은 "이번에 신설된...
[2016 대한민국지속가능성대회] 삼성화재해상보험, 외부전문가로 고객 권익보호위 설치 2016-09-27 17:02:33
전문가로 구성된 ‘고객권익보호위원회’와 상품·서비스 모니터링 및 체험단인 ‘고객패널’을 운영하고 있다. 또 사내의 불합리한 제도, 관행을 개선하기 위해 영업·보상·상품 담당 임원이 직접 참여하는 ‘소비자보호위원회’를 신설했고, 고객 불편을 보다 신속히...
<세법개정 요약> ⑤ 조세제도 합리화…로열젤리 개소세 폐지 2016-07-28 12:03:06
07월 28일 15시 00분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객사의 제작 편의를 위해 미리 송고하는 것으로, 그 이전에는 절대로 사용해서는안됩니다. 엠바고 파기시 전적으로 귀사에 책임이 있습니다.> ◇ 납세자 권익보호 ▲ 가산세 부담 완화 = 주식변동상황명세서, 지급명세서 미제출 시 가산세 부담50% 경감 ▲...
기관투자가 주주권 활성화 '스튜어드십 코드' 도입 표류 2016-06-09 04:03:05
있습니다. 고객사의 제작 편의를 위해 미리 송고하는 것으로, 그 이전에는 절대로 사용해서는안됩니다. 엠바고 파기시 전적으로 귀사에 책임이 있습니다.>전경련 등 기업 단체들 '우려 의견' 금융위에 전달 전국경제인연합회를 중심으로 한 재계의 반발기류에 밀려 기관 투자가의 주주권 행사를 활성화할...
카카오톡 선물하기, 불공정거래 무혐의 판정 2016-06-03 09:28:20
고객 편의 증가" 카카오는 불공정거래 혐의로 고발된 '카카오톡 선물하기'서비스가 공정거래위원회의 무혐의 판정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2014년 7월부터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모바일 상품권 판매업체와의 계약시 새로운 정책을 반영했다. 판매업체별 고객 cs채널을 카카오톡 선물하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