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통사 매장, MZ세대에 인기…T팩토리 이틀간 1천500명 다녀가 2020-11-03 08:46:05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고 설명했다. T팩토리에는 프로게이머, ICT전문가, 뮤지션, 연극배우, 승무원, 크리에이터, 공연기획자 등 다양한 분야 '크루(Crew)'들이 고객을 맞고, 3대의 AI 자율주행 로봇 'temi(테미)'가 매장 내 다양한 상품, 서비스를 고객에게 안내한다. SK텔레콤 관계자는 "T팩토리는...
[르포] 성조기 흔들며 "트럼프 4년 더"…트럭 행진에 모인 지지자들 2020-11-02 06:01:00
주차공간은 순식간에 대형 트럭과 픽업트럭, 승용차 등 각종 차들로 가득 채워졌다. 주차공간을 찾지 못한 트럼프 지지자들은 도로변과 주변 민간회사의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공립도서관 잔디밭에 모였다. 이 행사를 기획한 '트럼프 트럭 퍼레이드'가 추산한 참가인원은 최소 4천명. 2천대의 주차공간을 가득 채운...
중구문화재단, 10월 30일-11월 1일 ‘을지아트페어’ 개최 2020-10-29 13:30:00
을지아트프라이즈 수상자와 심사위원간의 대담, 기획자 Q&A 토크 프로그램이 열린다. 중구문화재단 윤진호 사장은 “을지아트페어는 예술가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있었기에 가능한 행사다. 공간지원과 더불어 지역 예술가들의 네트워크를 형성하며 지속가능한 행사로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을지아트페어는 10월...
TBWA코리아, 자회사 ‘JUICE by TBWA’ 신설 출범 2020-10-13 15:58:32
경험 인력, 디지털 에이전시 노하우를 쌓은 기획자, 벤처기업 경력 카피라이터까지 다양한 경험의 DNA를 가진 젊은 멤버로 구성되었다. 사무공간도 기존 TBWA코리아 사옥과는 독립된 장소에 위치, 보다 신선하고 창의적인 크리에이티브 결과물을 만들어낼 것으로 기대된다. ‘쥬스’를 이끌 크리에이티브 헤드(Creative...
[샵샵 아프리카] 프리토리아 봄은 보랏빛 자카란다 2020-10-10 08:00:06
파크-로스는 로이터에 아파르트헤이트 기획자들이 녹색 공간, 고속도로, 트랙을 이용해 인종별로 구역을 분리했다면서 그 유산이 오늘날 눈에 띈다고 지적했다. 그나마 200일 가까이 지속되고 있는 봉쇄령은 현재 1단계로 가장 낮은 단계이고 공원은 개방돼 있다. sungji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박동휘의 컨슈머리포트] 네이버·쿠팡이 입점인에 '갑질'하기 어려운 이유 2020-10-05 10:16:00
오픈마켓은 능동적인 소비가 가능한 공간이다. 고객은 자신이 원하는 상품을 검색창에 입력함으로써 스스로의 선호를 표출한다. 소비자는 검색 결과로 주어지는 수십, 수백개의 상품 중에서 자신이 원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다. 닫힌 유통 채널에선 상품기획자의 진열 의도가 소비자의 선택을 좌지우지하지만, 오픈마켓에선...
청년희망 Y-STAR 사업단, `청년행복 뉴딜 프로젝트` 지역-대학 상생모델 우수사례로 인정받아 2020-10-01 10:00:01
곡 작업 가능한 레이블링 공간 조성, 문화예술기획자 및 문화창업자 플래너 양성과정 등을 기획 중이다. 이어 H GROUND는 건축 등 분야 내 인적 네트워크 50명 이상 확충 및 기반 조성하였고, 컨테이너 아이디어 컨셉 스케치 및 조감뷰&투시뷰 디자인 작업을 완료했다. 또한 시민참여 박물관 문화공연 기획 및 유튜브...
"엔씨 서류 써야죠" 추석 반납하고 게임사 준비하는 취준생들 2020-09-30 09:11:01
졸업생도 게임 기획자, 사업 프로젝트 매니저(PM), 해외 사업 PM, 인사·총무 등 다양한 직군으로 지원할 수 있다. 게임 기업은 다른 업종보다 20∼30대 젊은 직원을 위한 복지수준이 뛰어나기로도 유명하다. 엔씨소프트 임직원은 '엔씨유니버시티'(NC University)에서 온·오프라인으로 200여개 수업을 골라 들을...
위기의 외식업계 '신 스틸러' 전략 2020-09-22 17:42:06
위한 발 빠른 움직임이 포착되고 있다. 상업공간 기획자들은 오프라인 외식 매장을 ‘신 스틸러’, 즉 명품 가구와 조명, 예술품을 동원해 ‘한번 가보면 절대 잊지 못할 장소’로 만들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성공 사례도 하나둘씩 등장하고 있다. 작품 같은 아이스크림 가게서울 한남동 유엔빌리지 언덕을 걷다 보...
코로나=외식의 종말? "더 압도적 공간 '신스틸러' 만들자" 2020-09-22 16:30:54
기회로 활용하기 위한 발빠른 움직임이 포착되고 있다. 상업공간 기획자들은 오프라인 외식 매장 공간을 '신 스틸러', 즉 명품 가구와 조명, 예술품을 동원해 '한번 가보면 절대 잊지 못할 장소'로 만들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실제 성공 사례도 하나 둘씩 등장하고 있다. 갤러리가 된 아이스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