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역직구까지 넘보는 中 알리바바…"韓 유통 주도권 내주나" 우려도 2024-09-10 17:34:45
연간 10조원 이상의 K상품을 글로벌 시장에 판매하겠다고 나섰다. 해외 판로가 넓어진 국내 중소 셀러에게는 호재지만 중장기적으론 해외 플랫폼 의존도가 높아져 국내 유통·제조산업의 주도권을 뺏길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알리 “韓 상품 해외에 팔겠다”레이 장 알리익스프레스코리아 대표는 지난 3일 중국 항저우...
[고침] 경제(알리 "3∼5년내 한국 온라인쇼핑몰 이용자 절…) 2024-09-10 17:13:32
푸드 등의 관련 상품을 장착해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가속하고 이를 기반으로 국내 이커머스 시장에서 더 탄탄한 입지를 구축한다는 전략이다. 알리익스프레스에 따르면 지난 4년간 알리바바를 매개로 해외에서 발생한 한국 상품 매출은 34조3천억원에 달한다. 지난해 기준 알리바바 이커머스 플랫폼에서 한국 제품을 구매한...
알리 "3∼5년내 한국 온라인쇼핑몰 이용자 절반 확보 목표" 2024-09-10 09:00:04
푸드 등의 관련 상품을 장착해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가속하고 이를 기반으로 국내 이커머스 시장에서 더 탄탄한 입지를 구축한다는 전략이다. 알리익스프레스에 따르면 지난 4년간 알리바바를 매개로 해외에서 발생한 한국 상품 매출은 34조3천억원에 달한다. 매년 알리바바 이커머스 플랫폼에서 한국 제품을 구매하는 중국...
"신라면, 美 월마트 메인 코너 차지…K푸드, 대세가 되고 있다" 2024-09-09 18:20:36
푸드를 넘어 메인스트림으로 옮겨가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날 ‘K웨이브’를 주제로 한 세션에서는 주요 식품사와 뷰티·게임업체 경영진이 연사로 나서 글로벌 K웨이브의 현황을 살펴보고 미래 비전을 전망했다. 오리온 “현지화가 성공 비결”라면은 글로벌 K푸드 열풍을 대표하는 식품으로 꼽힌다. 라면업계...
K문화 체험행사 인기, 와인 8종 시음 기회도 2024-09-09 18:16:43
“세계국채지수(WGBI) 편입 기대가 커져 글로벌 투자자들이 한국을 주목하고 있다”며 “한국 국채·외환시장의 규제 완화 효과와 AI, 전기차 등 핵심 기업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하기 위해 KIW를 찾았다”고 말했다. 외국인 투자자들은 ‘K뷰티’ ‘K푸드’ 등에도 높은 관심을 보였다. 매트 소이어 해밀턴스튜어트캐피털...
로얄캐닌코리아 신임 대표에 이재연 2024-09-09 18:15:50
글로벌 펫푸드기업 로얄캐닌이 한국 지사 대표에 이재연 로얄캐닌코리아 브랜드 마케팅·리테일 영업 상무(사진)를 9일 선임했다. 이 신임 대표는 미국 인디애나대에서 마케팅을 전공하고 코카콜라, 존슨앤드존슨 한국지사와 아시아·태평양 본사 등 글로벌 기업에서 한국, 북아시아, 아시아·태평양 마케팅, 한국지사 대표...
"K기업·문화 체험할 수 있는 대표적 컨퍼런스" [KIW 2024] 2024-09-09 16:23:01
“세계국채지수(WGBI) 편입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면서 글로벌 투자자들의 한국을 주목하고 있다”며 “한국 국채·외환시장의 규제 완화 효과와 AI·전기차 등 핵심 기업의 성장 가능성을 직접 확인하기 위해 KIW를 찾았다”고 말했다. K로봇, K뷰티, K푸드 등 'K웨이브' 인기도 높았다. 화장품·식품 등 트렌드에...
글로벌 기업회의 '뉴스킨 라이브' 인천지역 경제효과 톡톡 2024-09-09 09:02:46
글로벌 기업회의 '뉴스킨 라이브 이스트' 행사가 인천에서 열리면서 358억원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가져온 것으로 밝혀졌다. 인천시는 뉴스킨 라이브 이스트 행사를 9월5일부터 7일까지 사흘간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에서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인천시가 유치한 역대 최대 규모의...
신동빈, 한·일 원롯데 첫 특명…"빼빼로 매출 1조로" 2024-09-08 18:29:26
‘글로벌 톱10, 아시아 넘버원’ 브랜드로 키우기로 했다. 일본 롯데를 통해 롯데웰푸드가 진출하지 않은 국가에 빼빼로를 판매해 해외 판로를 넓힐 계획이라고 롯데그룹은 설명했다. 내년 하반기 가동하는 롯데인디아 빼빼로 공장에서 생산한 제품도 글로벌 시장에 수출한다. 롯데웰푸드는 인도 자회사 롯데인디아의...
[비즈니스 인사이트] 치폴레의 인재경영, 스타벅스에서도 통할까 2024-09-08 17:23:46
글로벌 기업으로 조직 운영이 더 복잡하고 다양한 문화적 요소가 공존한다. 고급 커피와 매력적인 매장 분위기로 사랑받아 온 스타벅스의 핵심 가치와 조직 문화를 존중하면서도 혁신을 추구하는 균형 잡힌 접근이 필요하다. 특히 커피산업에서는 바리스타의 자부심과 전문성, 오랜 경험에서 나오는 노하우가 서비스 품질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