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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계 이온그룹, 베트남에 기업형 슈퍼마켓 체인점 확대 [코참데일리] 2021-12-23 13:13:27
ㅣ일본계 이온그룹, 베트남에 기업형 슈퍼마켓 체인점 확대 KVINA와 코참이 함께하는 베트남 비즈뉴스입니다. 일본의 이온그릅(AEON Group)이 베트남에서 기업형 슈퍼마켓 체인을 확대할 방침이다. 23일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이온그룹은 "기업형 슈퍼마켓 체인인 이온 맥스밸류(AEON MaxValu) 지점을 베트남에서 보다...
홈플러스 '식품 중심 매장'으로 바뀐다 2021-12-06 17:14:25
대형마트 점포는 식품 중심으로 리뉴얼하고, 기업형 슈퍼마켓(SSM)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는 6년 만에 신규 매장을 낸다. 코로나19 이후 오프라인 매장의 신선식품 및 근거리 배송 수요가 증가한 점을 겨냥해 오프라인 사업부문 재정비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홈플러스는 내년 상반기까지 점포 17개를 리뉴얼하겠다고...
홈플러스 "오프라인 사업 투자 강화"…6년여만에 SSM 새 점포 2021-12-06 09:41:19
기자 = 홈플러스는 6년 만에 기업형 슈퍼마켓(SSM)인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의 새 점포를 내고 낡은 대형마트 점포는 재단장(리뉴얼)하는 등 오프라인 사업에 투자를 강화한다고 6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다음달 인천 간석점을 리뉴얼해 개장하는 것을 시작으로 내년 상반기까지 17개의 점포를 리뉴얼할 계획이다....
SPC그룹, 롯데슈퍼와 손잡고 강남서 '퀵커머스' 시작한다 2021-12-02 16:18:38
배송한다. 기업형 슈퍼마켓(SSM)의 특성과 SPC그룹의 플랫폼 및 제품 경쟁력을 결합한다는 계획이라고 SPC그룹은 전했다. 우선 서울 강남 일대에서 시범 운영하며 향후 수도권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해피버틀러는 SPC그룹의 자체 배달 전문 플랫폼 해피오더 어플리케이션(앱)을 기반으로 운영한다....
공정위, '아이스크림 가격담합' 빙그레·롯데·해태 제재 착수 2021-11-03 17:37:09
2016∼2019년 대형마트, 기업형슈퍼마켓(SSM), 편의점 등에 납품하는 아이스크림의 할인 폭이 일정 선을 넘지 못하도록 사전에 합의한 것으로 조사됐다. 제조업체들은 아이스크림을 유통업체에 납품할 때 일정한 할인율을 적용해 판매가를 결정하는데, 이 할인 폭을 줄여 영업이익률을 높인 것이다. 공정거래법에서...
대한상의 "위드코로나 경제활성화 필요"…정기국회에 입법 제안 2021-11-01 12:00:07
개정안 처리를 건의했다. 또한 기업형 슈퍼마켓(준대규모점포)도 소상공인·중소유통기업이 운영하는 경우가 많고 온라인 쇼핑 확대 등에 따라 타격을 입었다며, 대형마트와 동일한 영업규제에서 배제하는 유통산업발전법 개정안 통과를 요청했다. 미래전략산업 육성과 관련해서는 반도체·배터리 등 핵심경쟁기술을 선정...
코리아세일페스타 `역대 최대규모` 개막…할인 품목은? 2021-10-31 16:38:03
등 대형마트와 기업형슈퍼마켓(SSM)은 식료품, 농·축·수산물, 가전, 의류 등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G마켓, 11번가, 롯데on, 인터파크 등 온라인업체 527개사는 최대 70% 할인 및 30% 할인쿠폰 제공 등의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밖에 카드사는 가맹점 2∼6개월 무이자할부 및 결제 시 캐시백 등을 제공하며, 통신사는...
코리아세일페스타 내일 개막…'역대 최다' 2천53개 업체 참가 2021-10-31 16:12:55
등 대형마트와 기업형슈퍼마켓(SSM)은 식료품, 농·축·수산물, 가전, 의류 등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G마켓, 11번가, 롯데on, 인터파크 등 온라인업체 527개사는 최대 70% 할인 및 30% 할인쿠폰 제공 등의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밖에 카드사는 가맹점 2∼6개월 무이자할부 및 결제 시 캐시백 등을 제공하며, 통신사는...
공정위, 이마트의 이베이코리아 인수 승인 2021-10-29 17:56:01
오프라인에서 백화점, 대형마트, 편의점, 기업형 슈퍼마켓(SSM) 사업을 영위하는 동시에 온라인 계열사인 쓱닷컴(SSG닷컴)을 통해 이마트몰과 신세계몰 등 그룹 내 온라인 쇼핑몰을 통합운영하고 있다. 공정위는 우선 온라인 쇼핑시장에서 두 회사의 결합이 시장 경쟁을 제한할 우려가 낮다고 봤다. 국내 온라인 쇼핑시장은...
'보복소비' 지속에 9월 유통업체 매출 8.2% 증가…온라인 14.5%↑ 2021-10-28 11:00:14
구매 비중 확대, 재난지원금 사용처 제외 등의 영향으로 대형마트와 기업형슈퍼마켓(SSM)은 매출이 각각 13.3%와 16.1% 감소했지만 백화점 매출은 24.3% 증가했고, 편의점도 9% 늘었다. 백화점의 이 같은 매출 증가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보복 소비와 '홈코노미'(가정과 경제를 합성한 말로 집에서 주로 시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