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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열풍에…5년새 15배 급증 2024-07-27 07:36:21
더 어려졌다. 27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올해 3월 키움증권의 미성년 고객 수는 5년 전보다 약 14배 늘어 48만명을 넘어섰다. KB증권 역시 지난해 미성년 고객이 17만5천260명으로 4년 전에 비해 15배 증가했다. 일례로 삼성전자 주주 중 미성년자는 작년 말 기준 전체 주주의 8.38%에 해당하는 39만1천869명이었다. 2019년...
"멀어도 별 수 있나요"…돈 뽑으려던 70대 노인 '하소연' [이슈+] 2024-07-25 20:55:01
거래하는 50대 이상 고객의 비중은 전체 고객의 44.4% 수준. 이에 업계가 대안으로 제시하는 건 '고령자 특화 점포'다. 내부에 안락한 휴식 공간을 마련하고, 디지털 기기 사용법을 알려주는 직원을 상주시키거나, 직관적인 화면의 고령자용 ATM을 다수 배치하는 식이다. 고령자 사이에서 반응도 좋다. 24일 저녁...
"첫 달 납입금 면제"…현대캐피탈, '다이렉트카 리스' 출시 2024-07-25 14:10:20
비대면 서비스라는 점에서 인건비 등 기타 비용이 제거됐기 때문이다. 현대캐피탈은 다이렉트카 리스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올해 9월 30일까지 다이렉트카 리스(장기렌트 포함) 상품을 계약한 고객은 1회차 월 납입금을 면제받을 수 있다. 현대캐피탈 관계자는 "현대캐피탈은 자동차금융 시장을 선도하는...
동양생명, ‘2024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생명보험 부문 7년 연속 1위 기업 수상 2024-07-24 15:36:09
매년 고객접점에 있는 직원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과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먼저 상담직원들의 전문성과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해 온라인으로 반기별 직무 교육을 한다. 고객 응대 직원들의 감정 케어를 위한 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또 관리자 대상 별도의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한 대면 교육도 추가로 진행한다. ‘힐링캠프’...
동양생명, '우수 고객서비스' 부문 7년 연속 생보업계 1위 2024-07-24 11:04:36
것으로 밝혀졌다. 동양생명은 고객 가치 극대화를 위해 매년 고객접점에 있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과 프로그램들을 제공하고 있다. 상담직원들의 전문성 및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해 온라인으로 반기별 직무 교육과, 고객 응대 직원들의 감정 케어를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관리자들을 대상으로는 별도의...
신한투자증권, '고객 자녀 화보 촬영 이벤트' 성료 2024-07-24 10:18:05
라이프스타일 전문 매거진 아망과 함께 진행한 고객자녀 모델 화보 촬영 이벤트를 성료했다고 24일 밝혔다. 신한투자증권은 지난 6월 한 달간 미성년 자녀 명의의 계좌를 비대면으로 개설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총 아홉 팀을 뽑아 아망 매거진 화보 촬영에 초청했다. 추첨을 통해 한 팀은 메인 표지 모델로,...
GM 한국사업장, 올해 KSQI 자동차 AS 부문 6년 연속 1위 2024-07-24 10:09:10
조사는 고객과 직접 대면해 서비스가 전달되는 과정에서 고객이 지각하는 서비스품질 수준을 평가해 이를 지수화한 것이다. 올해는 총 34개 산업군에서 140개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했다. GM 한국사업장은 자동차 AS 부문에서 종합점수 94점을 획득해 업계 1위로 평가받았다. 특히 업무 지식과 설명 태도...
프랑스 유통업체 까르푸 '손바닥 결제' 시범 도입 2024-07-23 18:47:59
후 손바닥 대면 결제 (파리=연합뉴스) 송진원 특파원 = 프랑스 대형 유통업체인 까르푸가 손바닥 결제를 시범 도입한다. 23일(현지시간) 일간 르피가로에 따르면 까르푸는 오는 29일부터 파리 중심부인 6구의 한 매장에서 이 시스템을 가동한다. 손바닥 정맥 패턴과 신용카드를 사전 등록한 후 결제 단말기에 손바닥을 대...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고객이 가고 싶은 곳으로 만들었다 2024-07-23 16:25:14
고객접점 혁신은 생존의 문제로 부상했다. 디지털 기술의 도입으로 기업들은 다채로운 채널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는 고객 경험의 개념을 중심으로 한 새로운 서비스 품질 관리가 필요해졌음을 보여준다. 이에 올해 KSQI는 금융(디지털데스크), 유통(키오스크·셀프계산기기), 공공서비스(무인민원발급기) 등의...
'KSQI 고객접점 조사'는 고객이 체감하는 서비스품질 지수화 2024-07-23 16:20:55
5월까지 사전 교육을 이수한 전문 모니터링 요원이 고객 입장에서 접점을 방문해 순수 서비스 전달 품질 수준을 평가하는 등 총 9400회(기업당 60~80회)나 모니터링했다. 특히 올해는 금융(디지털데스크), 유통(키오스크, 셀프계산기기), 공공(무인민원발급기) 등 대면 고객접점 내 디지털 채널에 대한 평가도 함께 진행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