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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디젤게이트 터졌다"…공정위, 시정명령·과징금 부과 2021-10-25 16:21:41
인증시험 조건에서는 EGR의 가동률을 높이고, 실도로 주행 조건에서는 가동률을 지속적으로 낮게 유지하는 방식이 적용됐다. 유로-5 및 유로-6 기준 차량에 적용됐는데 SCR의 질소산화물 저감효율을 조기에 상승시킬 목적으로 시동 후 약 1,100초 동안 EGR 가동률을 일시적으로 높이는 방식이다. 이 프로그램이 장착되면...
알리바바, 벌써 4레벨 자율트럭…"中, 디지털 전환 경쟁서 美에 앞서" 2021-10-24 17:05:48
주행트럭 ‘다만뤼(큰 당나귀)’의 일반도로 주행 시험을 지난달 착수한 게 대표적 사례다. 4레벨 자율주행은 총 6레벨(0~5)인 자율주행에서 무인차인 5레벨의 바로 앞 단계다. 글로벌 완성차업체 가운데서도 4레벨 자율주행차를 일반도로에서 운행하는 경우는 흔치 않다. 알리바바의 기술력이 그만큼 앞서 있다는 얘기다....
현대오토에버 "상용차 고속 자율주행 시험시설 구축사업 수주" 2021-10-18 15:01:03
새만금 방조제에 있는 새만금 수변도로(SMTB)와 JIAT 주행 시험장에 대형 트럭 등 상업용 차량의 자율·군집 주행 실현을 목적으로 한 시험 공간과 통합 관제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다. 군집 주행은 자동차들이 도로에서 열차처럼 동일한 간격으로 주행토록 하는 것이다. 군집 주행을 하면 선두 차량이 바람막이 역할을...
현대오토에버, 새만금에 상용차 자율주행 평가시설 구축 2021-10-18 10:45:57
통합 관제 평가 시설 구축(자율주행 차량 주행 시험 현장 노변 평가 인프라·자율주행 관제 평가 시스템 통합·자율주행 차량 평가 시스템 연계 전기/통신 인프라) △자율협력 및 군집 고속 주행 시험을 고려한 주행 평가 도로 환경 구축 △자율협력 및 군집 주행 시험을 고려한 C-ITS 연계 자율주행 도로 인프라 환경 구축...
매일 8㎞ 걸어 학교 가던 히피촌 소년, 전기 플라잉카로 '꿈의 하늘길' 연다 2021-10-17 16:39:34
최고 속도는 시속 200마일(약 322㎞)을 목표로 한다. 꽉 막힌 도로를 벗어난 하늘에서 ‘스피드’를 즐길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빠르지만 소음은 작다. 헬리콥터 소음의 0.01% 수준이다. 1회 충전 시 비행 거리는 최대 150마일(약 241㎞)이다. 조비애비에이션은 2년 뒤 공식 승인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금까지 1000번이 넘...
자동차산업의 미래 대구에서 본다. ...대구 국제 미래자동차엑스포 21일 개막 2021-10-12 13:23:30
AVL(전동화부품), 서울로보틱스(자율주행 라이다) 등 최신 선도기술 중심으로 리딩기업들이 대거 참가한다. 삼성SDI는 최신 전기차 배터리 라인업 전시(Gen.5 배터리에는 하이니켈 등 첨단 소재 기술이 적용되어 한번 충전에 약 620km 주행), 삼성SDI의 배터리가 적용된 BMW 전기차, 전기스쿠터 등도 전시한다. AVL(신규)은...
구글지도서 '가장 친환경적' 경로 추천 서비스 2021-10-06 16:01:00
미국에서는 이날부터 구글지도로 목적지까지 가는 경로를 검색하면 가장 연료 효율성이 높은 '친환경적 경로'가 추천된다. 연료 효율성이 높은 경로는 연료 소모량이 가장 적을 것으로 계산된 길로, 거리와 주행 시간은 물론, 도로 경사도와 혼잡도, 꾸준한 속도로 달릴 수 있는지, 정차와 출발이 얼마나 적은지...
LG전자, 메르세데스-벤츠 C클래스에 ADAS 전방카메라 공급 2021-10-06 10:00:04
도로와 교통 상황에 실시간으로 대응해 운전자와 동승자, 타 차량 운전자, 보행자 등의 안전에 도움이 된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LG전자는 개발단계부터 다임러와 긴밀히 협업해 완성한 ADAS 전방카메라가 메르세데스-벤츠 C클래스 차량의 안전성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이번 양산 경험을 바탕으로...
[시승기] 쿠페 같은 세단 'ES 300h F SPORT'…88㎞ 주행에 20.5㎞/ℓ 2021-10-04 00:00:00
SPORT에 적용된 전자제어 가변 서스펜션은 주행 중 운전자에게 오는 충격을 덜어줬다. 쇼크 업소버가 도로 조건과 주행 조작에 따라 제어되면서 승차감이 향상됐다. 고속도로에서 시험해본 '다이나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은 운전 피로도를 줄여줬다. 크루즈 컨트롤은 레이더·카메라 센서로 전방의 차량을 감지해...
자율주행 상용화 한발짝 더…캘리포니아주, 웨이모·크루즈 승인 2021-10-01 11:07:19
보도했다. 이는 기존 주행시험에 수준에서 진일보한 것이지만 실제 차량공유 등 자율주행 상용화 서비스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캘리포니아주 공공시설위원회(PUC)의 추가 승인이 필요하다. 웨이모는 DMV로부터 샌프란시스코와 샌마테오 카운티 등 일부 지역의 공동도로에서 시속 65마일(약 104㎞) 이하로 주행할 수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