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나트륨 낮춘 김밥·덜 단 요거트…'골라 먹기' 가능해진다 2023-08-25 16:17:39
25일 행정예고 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정예고로 김밥, 주먹밥, 냉동밥, 만두에도 ‘덜 짠’, ‘나트륨 줄인’ 등의 문구를 표기할 수 있게 된다. 기존에는 라면(유탕면), 삼각김밥, 국·탕에만 나트륨 함량을 낮춘 제품임을 표시할 수 있었다. 또한 가공유, 발효유, 농후발효유에는 '덜 단', '당류 줄인'...
"이젠 치면이다"…치킨회사가 만든 볶음라면 2023-08-25 10:44:38
블랙시크릿 볶음면'을 출시하고 라면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이 상품은 교촌의 레드 소스와 블랙시크릿 소스를 활용해 새로운 면 요리로 변형, 확대시킨 것으로 시장에서 인기몰이 중이라고 25일 교촌치킨은 밝혔다. 레드소스와 블랙시크릿소스는 간장소스, 허니소스와 함께 교촌의 대표 소스다. 교촌치킨은 "치킨...
교촌, 치킨 소스 활용 볶음면 출시…"'치면'으로 시장 공략" 2023-08-25 10:27:32
볶음면'과 '교촌 블랙시크릿 볶음면'을 출시하고 라면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레드소스와 블랙시크릿소스는 간장소스, 허니소스와 함께 교촌의 대표 소스다. 교촌치킨은 "치킨 제품과 함께 먹을 때 더 맛있는 볶음면 형태로 출시해 향후 '치맥'(치킨과 맥주), '치밥'(치킨과 밥...
우리는 왜 네컷 사진을 찍을까? [인생 1회차, 낯설게 하기] 2023-08-22 10:41:44
간단히 남기고 싶을 때나 시간이 비는데 밥이나 커피를 먹고 싶진 않을 때 네컷 사진관을 찾는다. 1만원이 안 되는 돈으로 실내에서 시간을 보내며 사진까지 찍을 수 있는 이 곳을 들르지 않을 이유가 없다. 네컷 브랜드의 특징은 스튜디오가 번화가라면 어디에나 있고, 짧고 간결하게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이다....
‘힙하게’ 한지민, 납치범 이휘종 쫓기 위한 기상천외한 활약 예고 2023-08-18 08:10:08
위해서라면 물불 가리지 않는 의리파 배옥희(주민경 분)의 심각한 분위기도 포착돼 궁금증을 고조시킨다. ‘힙하게’는 유쾌한 코미디와 긴박감 넘치는 스릴러의 절묘한 조화로 시작부터 ‘사이코믹(사이코메트리X코미디) 스릴러’ 진수를 보여주며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지난 방송에서 봉예분이 자신의...
편의점 삼각김밥으로 이런 맛 가능하다고? 한끼 해결의 마법 2023-08-07 14:10:04
간식 레시피를 공개했다. 인스타그램 사용자라면 한 번쯤 접해 본 적 있을 명량하고 밝은 목소리의 최 씨는 매주 일요일 저녁마다 맛있는 간식 레시피를 짧은 영상에 담아 소개하고 있다. 보는 이로 하여금 군침을 흘리게 했던 메뉴들과 그가 가장 애정하는 메뉴들은 물론 단 한 번도 공개하지 않은 히든 레시피를 빼곡하게...
고물가에 밀키트 특수…이마트24 "올해 상반기 585% 급증" 2023-08-07 10:58:09
밥, 라면, 주류 등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최근에는 삼계탕 등 여름 보양식도 외식 대신 집에서 밀키트로 간편하게 즐기려는 트렌드가 확산하고 있다. 시장조사 전문업체 엠브레인의 트렌드모니터 조사에 따르면 만 19∼59세 소비자 89.5%는 밀키트 구매 경험이 있었고, 85.5%는 재구매 의향이 있다고 답해 만족도가 높은...
"몇억 쓰고 욕만 먹을 판"…잼버리 후원 기업들 '당혹' 2023-08-05 14:04:32
프로그램을 마련해 자사 닭고기와 라면, 즉석밥에 대한 외국인 참가자들의 반응을 홍보자료로 배포했는데, 괜한 눈총을 받았다. 탈진과 어지러움을 호소하는 온열질환자가 발생하는 상황에서 잼버리 국제운영요원들이 자사 음식을 먹고 "K-치킨·라면 놀랍다"라는 반응을 한 것을 내비쳐 홍보하는 것이 적절하냐는 지적이...
"아는 맛이 무섭다"…히트 라면 소스도 키운다 2023-08-02 18:16:21
활용한 레시피들입니다. 농심은 최근 짜장라면 1위 짜파게티의 맛을 살린 소스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젊은 층 사이에서 라면 소스를 활용한 레시피들이 유행처럼 번지자, 아예 양념만 따로 담아 소스로 구현한 제품을 내놓은 겁니다. 이미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익숙한 맛인데다가 여러 요리에 응용할 수 있어서,...
매운맛으로 이열치열? 라면·버거까지 '맵부심 제품' 쏟아진다 2023-08-01 12:14:11
맛의 ‘대구중화비빔밥’과 ‘대전얼큰이칼국수’ 등의 메뉴를 선보인 바 있다. 이같은 신메뉴는 10~30대 소비자의 매운맛 선호도가 높아지는 경향을 반영한 조치로 풀이된다. 매운 음식을 잘먹는 이들이 자부심을 느낀다는 '맵부심', 매운 음식을 잘못먹는 이들을 가리키는 '맵찔이' 등의 신조어가 통용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