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형마트 '올라인'으로 제2도약 승부…"쿠팡은 못 따라올 영역" 2024-01-15 07:15:01
롯데쇼핑은 아울러 올해 전국 롯데마트 매장과 연계해 주류 상품군을 확대할 예정이다. 온라인몰에서 상품을 구매하고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가져가는 방식이다. 쿠팡과 같은 순수 전자상거래 기업은 취급하기 어려운 상품이라는 점에서 차별화한 경쟁력이 있을 것으로 롯데마트는 판단하고 있다. 올해는 고객이 전국...
엔데믹에도 날지 못한 면세점…작년 매출 코로나 때보다 추락 2024-01-14 07:37:00
데 힘을 주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충성고객 확보를 위해 마일리지 제도를 도입하고 개별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팝업에도 신경 쓰고 있다. 명동에 쇼룸 '엘디에프 하우스'(LDF HOUSE)를 마련하고 MZ세대를 겨냥한 다양한 캐릭터 팝업을 선보이고 있다. 싱가포르 창이공항점과 호주 브리즈번공항점에 주류전문관을...
편의점 5만5천개 시대…일본 브랜드 사라지고 '대형4사 체제' 2024-01-14 07:15:00
1호 편의점을 내놨다. 코리아세븐은 1994년 롯데쇼핑에 넘어가 롯데그룹에 편입된 뒤 2000년에 일본 브랜드 편의점 '로손' 250여개 점포를 인수한 데 이어 2010년 국내 브랜드 '바이더웨이' 1천200여개 점포도 품에 안았다. 2022년 일본 브랜드 '미니스톱' 국내 점포 2천600여개 인수를 발표한 뒤...
롯데칠성음료, 청하 등 출고가 17일부터 내려…세금인하 따라 2024-01-12 16:21:51
김윤구 기자 = 롯데칠성음료[005300]가 발효주와 기타주류의 출고 가격을 오는 17일부터 선제적으로 인하한다고 12일 밝혔다. 다음 달 1일부터 발효주·기타주류의 기준판매비율 도입으로 세금이 줄어드는데 이에 앞서 출고가를 보름 먼저 내리는 것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청주인 '청하', '청하 드라이',...
롯데칠성, 17일부터 청하·백화수복 등 출고가 인하 2024-01-12 15:56:47
롯데칠성음료가 다음달 발효주, 기타주류에 '기준판매비율'이 도입됨에 따라 관련 제품의 출고가를 선제 인하한다고 12일 밝혔다. 이에따라 오는 17일부터 청주, 약주 등 제품의 출고가가 최대 5.8% 인하된다. 기준 판매비율은 '판매이윤과 유통비용'을 감안해 과세표준 계산 시 차감하는 일정 비율을...
[고승연의 세대공감] 왜 Z세대는 팝업 스토어에 열광하는가 2024-01-10 18:05:49
두 주류 업체가 가장 ‘핫’한 팝업 스토어로 각각 이런 상상을 현실에서 구현했고 Z세대는 열광했다. 필자와 함께 일하는 대학생 RA로부터 얼마 전 이 얘기를 듣고 검색해보니 가히 놀라운 광경이 펼쳐졌다. 배를 타고 소주를 즐기는 체험을 안겨준 건 충남과 대전을 대표하는 주류회사인 선양의 프로모션이었고, 미디어...
'왕뚜껑 맥주' 인기 이어갈까…롯데아사히, 3월 '아사히 쇼쿠이' 출시 2024-01-10 13:58:16
롯데아사히주류는 오는 3월 '아사히 쇼쿠사이'를 국내 시장에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아사히 쇼쿠사이는 롯데아사히주류의 두 번째 생맥주캔 시리즈로 아사히 수퍼드라이 생맥주캔에 이어 선보이는 제품이다. 생맥주캔은 소비자들이 가정에서 생맥주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용기로, 캔 뚜껑 전체가 열리는...
또 한정판…난리났던 생맥주캔 '신상' 온다 2024-01-10 10:23:22
생맥주캔의 뒤를 이어 신상품이 출시된다. 롯데아사히주류는 오는 3월 5일 '아사히 쇼쿠사이'를 국내 시장에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아사히 쇼쿠사이는 롯데아사히주류의 두 번째 생맥주캔 시리즈로 아사히 수퍼드라이 생맥주캔에 이어 선보이는 제품이다. 생맥주캔은 소비자들이 가정에서 생맥주의 맛을 즐길...
아사히 생맥주캔 인기 이어갈까…3월 아사히 쇼쿠사이 출시 2024-01-10 10:11:24
= 롯데아사히주류는 오는 3월 5일 '아사히 쇼쿠사이'를 국내 시장에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아사히 쇼쿠사이는 롯데아사히주류의 두 번째 생맥주캔 시리즈로 아사히 수퍼드라이 생맥주캔에 이어 선보이는 제품이다. 생맥주캔은 소비자들이 가정에서 생맥주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용기로, 캔 뚜껑 전체가...
롯데백화점, 20·30세대 1인가구 증가에 설선물도 소용량으로 2024-01-10 06:00:09
= 롯데백화점은 20∼30대 1인 가구가 증가하고 있는 점을 고려해 설 선물 세트도 소용량으로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우선 축산 선물 세트는 70% 이상 용량을 줄이고 선호도 높은 구이용 부위로만 구성한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세트를 내놓는다. 청과는 용량을 40%가량 줄이고 20∼30대가 선호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