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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마스크 시대"…새벽배송으로 받게 했더니 '판매 폭주' 2023-04-21 21:00:03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업체들과 패션 플랫폼들도 온라인 뷰티 시장 공략에 공을 들이고 있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이처럼 업체들이 온라인 사업에 박차를 가하는 것은 '노마스크'에 화장품 수요가 폭증할 것이란 기대감 때문이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2019년 15조7600억원이던 국내 뷰티앤퍼스널케어 시장 규모는...
이른 더위에 너도나도 음료 먹는데…내 주식은 언제 뛰나 [분석+] 2023-04-21 11:22:37
'노마스크'로 엔데믹(감염병의 풍토병화) 분위기가 강화된 가운데 더위까지 빨리 찾아오면서 음료 수요는 더 늘었다. 이에 카페, 음식점 등에 식음료 소재를 공급하는 흥국에프엔비의 실적이 기대되고 있다. 하지만 주가는 지지부진한 상태다. 21일 오전 10시 41분 현재 흥국에프엔비는 전일 대비 5원(0.19%) 오른...
BMW도 '미운털'…아이스크림 하나에 들끓는 中 민심 [영상] 2023-04-21 10:42:01
모터쇼에선 코로나19 여파로 대부분의 업체들이 불참해 축소 개최됐음은 물론 방문객 모두가 마스크를 착용했다. 행사장 내에서 식음료 제공도 불가능했다. 올해 상하이 모터쇼에선 마스크 착용이 의무가 아니라 마스크를 쓴 방문객들을 거의 찾아볼 수 없었다. 또 부스를 차린 대부분의 업체들이 방문객들의 관심을 끌기...
현대L&C, 차별화된 석재 패턴 '오피모 컬렉션'…프리미엄 건자재 시장 '정조준' 나섰다 2023-04-19 16:08:39
확산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고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면서 기분전환용 실내 인테리어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봄을 맞이해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부부들도 실내 인테리어에 큰 관심을 두면서 관련 시장에 훈풍이 불고 있다는 분석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 건자재 기업 현대L&C는 이런 수요를 소화하기 위해...
테슬라 없으면 BYD가 왕 노릇…'2023 상하이 모터쇼' 개막 2023-04-18 14:07:35
세계 미디어들과 글로벌 완성차 업체 관계자들이 행사장 인근을 둘러싸고 빼곡하게 줄을 섰다. 2년에 한 번씩 개최되는 상하이 모터쇼가 정상적으로 열리는 건 2019년 이후 4년 만이다. 2021년에는 코로나19 여파로 축소 개최됐다. 행사를 위해 전날 찾은 상하이 훙차오 국제공항에서부터 엄격하게 코로나19 방역을 진행한...
"카시트 60%대 할인"…'가정의 달' 다가오자 유통가 '파격' 2023-04-17 20:00:03
실내 마스크 조치가 해제되는 등 엔데믹(감염병의 풍토병화)과 함께 사흘간의 황금연휴가 두 차례(5~7일, 27~29일)나 예정돼 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각 기업은 고물가 여파로 위축된 소비를 진작할 수 있는 대목으로 보고 저마다 다양한 상품과 프로모션을 준비해 소비자를 맞이하고 있다. 온라인 쇼핑몰 업체들은 미리...
유통업 체감경기 침체 지속…2분기 전망도 어두워 2023-04-16 12:00:02
전망도 어둡다. 대한상공회의소는 소매유통업체 500개사를 대상으로 2분기 소매유통업 경기전망지수(RBSI)를 조사한 결과 전망치가 73으로 집계됐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1분기의 64보다는 상승했으나, 작년 2분기의 99와 비교하면 낮은 수준이다. RBSI가 100 이상이면 다음 분기 소매유통업 경기를 전 분기보다 긍정적으로...
경비원 앞에서 1800평짜리 마켓 탈탈…천조국 좀도둑 클래스 2023-04-13 10:35:18
업체들은 매장 절도 피해에 대해 불만을 토로하고 있다. 도난 피해는 소매업체들의 경영에 직접적인 악영향을 줄 정도로 심각하다. 매장들은 탈취제 치약과 같은 일상용품 진열대를 잠가놓거나 보안 요원을 추가 배치하는 등 조치를 취했다. 뉴욕시는 지난달 좀도둑 대책으로 상점 입장시 마스크 착용을 금지하기로 했다....
美 종이공장 직원 약 100명 곰팡이균 집단감염…보건당국 조사 2023-04-12 07:15:07
당국은 "면역력이 약한 노약자는 마스크·보안경·장갑 등을 착용해 곰팡이 포자 흡입 가능성을 낮추는 것이 좋다"며 "바람 부는 날 흙을 파거나 옮기지 말라. 썩은 나뭇잎을 제거하는 작업은 건조한 날 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빌레루드는 1911년 설립된 '에스커나바 제지공장'의 후신으로 스웨덴에 본사를...
"어, 이게 무슨 향이지?"…MZ세대 푹 빠진 '가성비 향수' 2023-04-11 07:00:01
수준으로 커졌다. 계절적 요인에 더해 실내 마스크 의무 착용 해제로 매장에서도 마스크를 벗고 자유롭게 시향 하는 것이 가능해진 게 향수 수요를 견인했다는 평가다. 한 백화점 향수 브랜드 관계자는 "엔데믹(감염병의 풍토화)으로 각종 대면 모임이 증가해 향수 수요도 늘고 있다"며 "고가의 니치 향수를 중심으로 개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