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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슈퍼, 가성비 내세운 '끝장상품' 도입 확대..."근거리 고객에 집중" 2023-05-23 10:34:03
총 25개 점포를 끝장상품 운영 점포로 개편할 계획이다. 슈퍼의 핵심 경쟁력은 필요한 상품을 언제든지 방문해 구매할 수 있는 '접근성'에 있다고 판단했다는 설명이다. 앞서 롯데슈퍼는 지난 2개월간 테스트를 진행, 끝장상품 선정 과정을 시스템화했다. 각 상품팀 MD들은 경매장과 산지를 직접 방문해 적정 판매...
'1년 내내 최저가'…롯데슈퍼, '끝장상품' 점포 25개로 확대 2023-05-23 06:00:04
매장 구현"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롯데슈퍼는 경기도 용인 기흥구에 있는 언남점을 '끝장상품' 운영 점포로 개편했다고 23일 밝혔다. 끝장상품 시스템은 연간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수요가 높은 농·축산 신선식품을 선정해 연중 최저가격으로 공급하는 것이다. 현재 운영 점포는 언남점을 포함해...
편의점 적금 들어볼까…최고금리 연 6%·포인트 적립 '파격'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05-22 14:44:58
개편 이후 신규 가입자는 2배 이상 늘어나며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데, 고금리 적금 가입을 위해선 포켓CU 앱을 깔아야하는 만큼 이 속도를 끌어올리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편의점이 금융사랑 손잡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더 나아가 아예 은행과 공동 점포를 운영하는 곳들도 크게 늘고 있다. GS리테일은 지난...
"크게 씹히는게 생명인데"…美 스타벅스 얼음, 커피빈처럼 작게 바뀐다 2023-05-19 11:07:38
모든 매장에 도입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내러시먼 CEO는 이달 초 실적 발표에서 “기술 발전과 장비 혁신을 통해 매장을 효율적으로 운영해서 마진을 높이겠다”고 밝힌바 있다. 한편 최근 스타벅스는 여름 맞이 메뉴 개편을 실시했다. 지난 8일 뉴욕포스트, CBS 등에 따르면 ‘스타벅스 리프레셔’를 주문하는 고객이...
'MZ 핫플' 더현대서울…"100억 영패션 나온다" 2023-05-17 17:57:54
점도 주목했다. 신상품 출시에 맞춰 매장 진열대가 주마다 바뀌는 점이 더현대서울 지하 2층의 개편 속도와도 맞아떨어졌다. 더현대서울 지하 2층은 매주 새로운 팝업스토어를 선보여 ‘MZ세대의 핫플’로 자리매김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시에가 달성한 월매출 6억원은 상대적으로 단가가 낮은 봄·여름 시즌 상품...
'MZ세대의 성지' 뜨더니 일냈다…月 6억 버는 의류 매장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05-17 10:50:49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소비자를 타깃으로 입점 매장(MD) 개편을 성공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영패션 가운데서는 월매출 6억 원을 넘긴 브랜드도 나왔다. 현대백화점 모든 점포의 영패션 브랜드 가운데 최대 월매출액이다. 현대백화점은 지난해 8월 서울 여의도 더현대서울에 입점한 여성복 브랜드 '시에'의 월평균...
새 단장 마친 용산 아이파크몰 가볼까 2023-05-15 17:53:10
브랜드 매장을 새롭게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이번 개편을 계기로 젊은 소비자들의 패션 명소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계획이다. 패션파크 4층에는 여성 고객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온라인 쇼핑몰 ‘육육걸즈’의 서울 첫 오프라인 매장이 들어섰다. 6층에는 ‘커버낫’ ‘LEE’ ‘젝시믹스’ ‘다이나핏’ 매장이 입점했다....
단순노무종사자 2년3개월만에 첫 감소…음식배달 시장 축소 영향 2023-05-15 06:01:01
13.0% 줄었다. 감소 폭은 관련 통계가 개편된 2017년 이후로 가장 컸다. 이로써 음식배달 거래액은 지난해 7월부터 9개월 연속 감소세가 이어졌다. 지난해 4월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전히 해제되면서 야외활동이 늘어 음식을 배달시켜 먹는 경우가 많이 줄었기 때문이다. 엔데믹에도 영업·판매직 사원 감소세는 멈추지...
소비 위축에도 실적 지킨 롯데쇼핑…영업이익 63.7% 증가(종합) 2023-05-11 15:46:53
대형 매장으로 통합하는 등 고강도 구조조정을 통한 실적 개선에 나선다. 내년 말까지 100여개 점포의 상품 구성을 개편하고 온라인몰은 롯데온과 협업해 재정비한다. 홈쇼핑은 다양한 신사업에 투자해 미디어 커머스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김원재 롯데쇼핑 재무본부장은 "올해는 하노이 롯데몰 웨스트레이크를...
'부산 관광' 살아난다...신세계면세점, 부산점 브랜드 개편 2023-05-09 09:53:50
다양한 카테고리의 매장을 오픈하고 7월까지 새로운 쥬얼리, 시계 브랜드와 국산 화장품 브랜드 매장도 문을 열 예정이다. 국산 패션 브랜드 오픈을 기념해 6월 말까지 구매 고객 대상으로 입점 브랜드 100달러 이상 구매하면 쇼핑지원금 1만 원, 4종을 지급한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최근 일본인 대상 선호 관광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