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강다리 위 호텔 '인기폭발'…"예약 마감" 2024-07-21 11:25:51
예정이다. 한편 시는 스카이 스위트 앞 버스 승강장을 한강의 사계를 담은 사진 작품을 전시하는 야외 갤러리로 조성해 또 하나의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 다음 달 말 맞은편 '견우카페'에 입점할 카페 '어반플랜트'와 협업해 호텔 투숙객에게 다양한 식사 메뉴를 제공하기로 했다. (사진=서울시)
결국 손절 시작한 20대…"탈퇴하자" 배민 상황 '심각' [신현보의 딥데이터] 2024-07-20 17:11:26
한식 배달전문점을 운영하는 점주 A씨는 "1인 메뉴는 1000원 올리고, 나머지는 1500원 올렸다"며 "가뜩이나 매출이 줄고 있는 상황에서 더는 버틸 수 없어 가격을 인상하기로 했다. 단골들에겐 죄송하지만 버틸 만큼 버틴 상황에서 이렇게 안 하면 폐업을 해야 할 판"이라고 토로했다. 점주들 "가격 인상" 혹은 "인상 맞춰...
"일이 점점 커지네"…4만원 케이크 먹겠다고 성심당 '대혼란' 2024-07-19 13:08:37
유명 제과점 성심당이 인기 메뉴 ‘망고시루’ 케이크를 더 이상 판매하지 않는다는 소식에 막판 구매 경쟁이 치열해졌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성심당 대전 본점은 재료 수급 등 문제로 망고시루 메뉴 판매를 중단했다. 다만 여전히 대전 은행동 부띠끄점에선 단종되지 않아 이곳으로 마지막 제품을 구입하려는 이들이...
"군인 손님에 재료비만 받았더니"…제주도 사장님 울컥한 사연 2024-07-19 08:35:33
휴가일 날이라 아쉬운 마음이라 그런지 저희 메뉴 중에 가장 비싼 메뉴를 주문해 주시기에 정성을 다해 음식을 제공해 드리고 나가실 때 제가 표현을 잘 못 하는 성격이라 재룟값만 계산해 드리고 저희가 주스와 힘내시라는 편지를 넣은 봉투를 드렸다"고 했다. 군인 손님 일행 5명은 연신 감사하다고 인사를 건넨 뒤 떠났...
‘불고기버거’ 아닌 ‘리아 불고기’…롯데리아, BI·메뉴명 개편 2024-07-18 15:40:46
롯데리아를 대표하는 버거 제품 명칭이 18일부터 이렇게 바뀐다. 롯데리아 운영사인 롯데GRS는 이날 12년 만의 신규 브랜드 이미지(BI)를 공개하면서 메뉴명 및 프로모션 등의 명칭을 개편했다. 롯데리아는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으로 ‘테이스트 더 펀(TASTE THE FUN)’을 내세웠다. 맛의 즐거움뿐만 아니라 공간, 서비스...
"게임하고 돈 벌자"…빗썸, 위메이드커넥트와 콜라보 2024-07-18 11:24:02
'쿠폰' 메뉴에서 쿠폰 코드 'bithumbhunt'를 입력하면 빗썸 코스튬(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빗썸 코스튬은 의상, 무기, 탄환 총 3종이며, 빗썸의 심볼인 엄지와 오렌지 컬러로 꾸며졌다. 서먼헌터 키우기 유저는 이벤트 기간 동안 신규 캐릭터를 생성하거나 접속만 해도 빗썸 앱에서 이용 가능한...
"'리아 불고기'가 뭐야?"…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이름 바꾼다 2024-07-18 09:03:54
메뉴들의 명칭을 변경했다. 롯데리아의 ‘간판’인 ‘불고기버거’와 ‘새우버거’ 등은 각각 △리아 불고기 △리아 새우 등으로 이름을 바꾼다. 주요 서비스 및 프로모션의 네이밍도 리아를 활용해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할 계획이다. 롯데GRS 관계자는 “약 45년간의 롯데리아 브랜드의 헤리티지(전통)를 유지하고...
뜨거운 휴가의 계절…도심 속에서 시원하게 쿨케이션 2024-07-17 16:39:48
숲 체험과 명상·요가를 할 수 있는 레저 프로그램 ‘워키’ 등도 갖췄다. 더운 날 입맛을 돋워줄 호텔 미식 프로그램도 많다. 여의도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은 호텔 29층의 모던 유러피안 레스토랑 ‘마리포사’에 여름 바캉스 분위기가 나는 킹크랩, 캐비아, 전복, 바닷장어, 갑오징어 등 해산물과 한우 안심, 지중해식...
디아지오코리아, 세계 '바텐딩 대회' 출전할 국가대표 선발 2024-07-17 16:33:02
선보인 것에 대해선 “페어링 메뉴인 김밥, 소풍, 데킬라 등 세 가지 키워드를 갖고 디테일을 더하고 시행착오를 겪으며 페어링을 완성했다”고 말했다. 그는 “바텐더 입장에선 파인 드링킹 문화를 대중화시키는 게 중요한데 디아지오는 이런 면에서 많은 역할을 하고 있다”고 했다. 하헌형 기자 hhh@hankyung.com
헤비스테이크, 외식 전문 교육 프로그램 '외식창업스쿨' 성료 2024-07-17 14:28:20
명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됐으며 외식 시장 현황, 외식 트렌드 및 이슈 사항, 창업할 시 준비 사항, 가맹창업과 개인창업에 대한 검증 작업, 매장 운영에 대한 효율적 관리 방법, 창업 후 매출, 손익관리, 메뉴 개발, 사업계획 작성 등 외식업 창업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다뤘다. 헤비스테이크는 참가자들이 창업 준비...